CASE_가성비 갑, 가고시마 온천여행 떠나기
여행은 자유여행이 답이다.
여행할 사람, 여행할 시즌, 여행할 장소, 여행할 목적.... 여행의 스타일은 각양각색이죠.
자유여행 전문여행사에서 오래 근무한 제가 지금까지 다녀오신 고객들의 자유여행 일정을 소개합니다.
by. 자유여행기술연구소 투리스타
인원 : 4명 (부부2쌍)
시즌 : 11월 중순
테마 : 온천여행 / 친구여행 / 부부여행
# 최○○고객 CASE
"친구부부와 함께 일본 온천여행을 가고 싶어요. 근데 한국사람이 많은 유후인, 벳푸, 구로카와 등을 제외한 새로운 온천여행지가 어디인가요?" 바로 가고시마를 추천해드렸습니다! 가고시마는 큐슈 남단에 위치한 지역으로 겨울에도 따뜻한 기후에 다양한 스타일의 온천을 즐길 수 있는 온천천국입니다! 일본 자유여행이 처음이라 걱정하셨던 고객님도 자신 있게 다닐 수 있는 단순한 동선, 그리고 남쪽지방에서만 볼 수 있는 볼거리까지! 겨울에는 인천-가고시마 구간 항공편이 증편되어 꼭 겨울에 가야되는 여행지로 추천하고 싶은 가고시마! 고객님이 친구부부와 잊지 못할 추억여행이 되었다고 하네요~ 3박해서 1인 40만원대라는 저렴한 가격으로 다녀오셨어요.
통상적으로 인천-가고시마 직항편은 수,금,일의 주3회 대한항공이 운행되고 있습니다만, 겨울시즌에는 증편됩니다! 특히 올해는 처음으로 저가항공사(이스타항공, 제주항공)가 취항되면서 더더욱 저렴하게 인천-가고시마 여행을 즐길 수 있게 되었죠. 인천에서 가고시마까지 소요시간은 약 1시간 30분!
늦은 시간에 도착하여 1일차는 공항에서 가장 가까운 기리시마온천으로 갑니다. 공항에서 리무진버스로 약 30분! 리무진버스는 사전예약이 필요없어요. 기리시마는 메이지유신의 중심이 된 사카모토 료마와 그 아내인 오료가 일본최초로 신혼여행을 다녀온 곳으로 유명하기도 합니다.
버스정류장에서 도보 5분거리에 위치한 첫날 온천료칸은 기리시마에서 유일하게 전망을 즐길 수 있는 온천을 보유한 료칸입니다. 큰 유리창에서는 기리시마의 광대하고 풍부한 자연을 즐길 수 있으며, 날씨가 좋으면 멀리 긴코만과 사쿠라지마도 전망할 수 있습니다.
이 료칸에 특징은 저렴한 가격에도 료칸다운 가이세키요리를 맛볼 수 있다는 것이죠. 스탠다드 가이세키요리부터 시작해서 고급진 다양한 가이세키요리까지 선택할 수 있습니다. 숙박비를 조금 아끼고 싶다고 스탠다드 가이세키요리로 세팅했는데 그걸로도 먹을만합니다~!
전망대욕장 외에도 다양한 온천시설을 이용할 수 있는 것도 이곳의 매력이죠. 저그지가 딸린 노천탕, 누워서 들어가는 저그지탕, 전세노천탕, 음료를 마시면서 남녀가 같이 즐길 수 있는 테이블이 딸린 족욕탕 등 하루만 즐기긴 아까울 정도 다양한 온천시설을 이용할 수 있어요.
일본에서는 "가고시마"라고 하면 "소주"라고 할 정도로 소주로 유명한 지역입니다. 특히 일본 술꾼들이 선호하는 고구마소주가 유명하죠. 료칸 지하에는 소주 세러가 있으며 가고시마 내 104군데 제조사에서 만든 고구마소주 약 170가지 이상의 소주를 맛볼 수 있습니다.
이 료칸에서는 여행하는 스타일에 맞춰 객실을 선택할수 있습니다. 노천탕이 딸린 객실부터 모던한 객실, 족욕탕 딸린 객실, 다다미방, 다다미와 침대가 같이 있는 화양실, 고급진 특별실, 침대가 좋다면 트윈룸 등 다양한 객실타입에서 선택할 수 있어서 좋아요.
기리시마온천에서 유명한 혼탕온천료칸, 고급온천료칸은?
부페식 조식을 먹고 조금 일찍 체크인합니다. 1일차에 왔던대로 버스로 다시 공항으로 30분 가다가 이브스키로 가는 버스로 갈아탈겁니다. 이브스키행 버스시간까지는 공항에 설치되어 있는 천연온천을 이용한 무료 족욕탕에서 따뜻~하게 기다리시면 됩니다.
두번째 온천지, 이브스키는 공항에서 리무진버스로 약 1시간 30분 소요됩니다. 이 버스 또한 사전예약을 받지 않은 버스입니다. 기리시마에서 가고시마 남단에 위치한 이브스키로 한번에 쉽게 이동합니다.
이브스키역에 도착하면 관광안내소로 가세요. 가방 크기 상관없이 1개당 400엔만 지불하면 이브스키 시내 숙소로 짐을 날라줍니다. 이브스키역에 도착하고 무거운 짐을 보내버리고, 바로 이브스키 관광을 시작할 수 가 있어요! 아주 편리한 서비스죠?
이브스키에서만 맛볼 수 있는 덮밥, "온타마란돈"을 아시나요? 온타마란돈이란, 참깨소스맛 회덮밥 or 간장맛 다진 고기 덮밥을 말하는건데요, 덮밥에다가 밑반찬, 장아지, 국수 등이 세트로 제공됩니다. 본격적으로 이브스키 관광을 시작하기 전에 이브스키역 맛집에서 "금강산도 식후경!"하고 가요~!
이브스키역에서 JR열차로 약 18분 가면 일본에서 가장 남쪽에 위치한 JR최남단역 니시오오야마역에 도착합니다. 콩밭에 둘러싸인 조용한 무인역입니다. 정면에 가이몬다케를 전망하는 아름다운 경관이 자랑이며, 노란색 우체통, 여행의 추억노트 등 인증샷을 찍기 좋은 명소입니다.
이브스키의 아름다운 경치와 거리를 즐길 수 있는 <큐슈올레 이브스키&가이몬코스>!! 걷기 초보자도 쉽게 다녀올 수 있는 코스는 니시오오야마역에서 출발합니다. "사츠마후지(=가고시마의 후지산)"이라 불리는 가이몬다케를 비롯해 검은색 모래해변 등 아름다운 이브스키를 걸으면서 즐길 수 있습니다.
큐슈올레 이브스키코스 도착지인 가이몬역에서 버스를 타고 2일차 료칸까지 이동합니다! 버스정류장에서 료칸까지는 도보 5분. 바닷가에 위치한 료칸은 마치 바다에 떠있는 것 같아요. 1일차는 산쪽 자연을 즐겼다면 2일차는 바다쪽 자연을 즐길 수 있는 료칸입니다.
이브스키에서는 세계적으로도 드문 온천, 모래찜질온천을 경험할 수 있어요. 모래의 무게와 온천의 효과로 몸 속의 노폐물이 땀과 같이 배출되는 점에 모래찜질 효과가 있죠. 이 료칸에서는 투숙객 전용으로 모래찜질을 즐길 수 있습니다. 또한 료칸 앞 해변에서는 삽을 가져가면 해변을 퍼서 진짜 천연 모래족욕도 즐길 수 있습니다.
물론, 모래찜질 뿐만이 아니라 일반 온천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저그지가 딸린 대욕장은 바다를 전망할 수 있습니다. 온천 후에는 레스토랑에서 가이세키요리를 드세요. 큐슈올레로 지친 몸을 온천과 식사가 치유해줄거예요. 료칸 내에서는 카페, 선술집도 이용할 수 있어요.
"일본 료칸 랭킹"에서 몇 십년째 상위권을 차지하는 이브스키 료칸은?
체크아웃하면 프론트에서 이브스키 시내버스 1일승차권을 구입해요! 1인당 1,100엔으로 이브스키내 버스를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어요. 버스로 이브스키역으로 이동하고, 관광안내소에 짐을 맡긴 다음에 버스로 이브스키 내 관광지 나가사키바나로 향합니다~!
사츠마반도 최남단에 튀어나온 곶을 나가사키바나라고 합니다. 옛 동화 "우라시마타로"애서 주인공이 용궁으로 떠난 곶이라는 전설도 있어 용궁신사도 있습니다. 여름엔 바다거북이 산란지이기도 하며, 자연과 동물과 교류하는 "나가사키바나 파킹가든", 사계절의 아름다운 꽃들로 꾸며진 "플로워파크 가고시마"도 있습니다.
나가사키바나에서 버스로 약 10분거리에 "일본 전국 당일온천랭킹"에서 1위를 차지한 온천시설이 있습니다. 바다와 하나가 된 노천탕, 푸른 하늘, 카이몬다케까지 꼭 한번 가봐야 되는 당일온천시설입니다. 이렇게 좋은데 요금은 510엔...! 이브스키에 가면 모래찜질온천 뿐만 아니라, 이곳도 반드시 가보셔야 합니다.
이브스키에서 꼭 먹어봐야 할 먹거리, 소멘나가시는 소면을 흐르는 물에다가 뛰어서 먹는 소면요리입니다. 이곳, 도센쿄는 소멘나가시 발상지로 전국적으로도 유명한 곳으로 연간 약 20만명이 찾아가는 곳입니다. 도센쿄의 맑은 물은 소멘나가시를 하기에 적절하며, 일본 환경청에서 "명수(名水) 100선"에도 선청된 처량수입니다.
이제 버스로 이브스키역으로 돌아가 열차를 타고 가고시마 시내로 올라갑니다. 소요시간은 일반열차로 약 1시간 15분, 1인당 1,000엔이면 가요. 가고시마추오역에 도착하면 가고시마 시내를 돌아다니는 노면전차를 타고 호텔이 있는 '텐몬칸'으로 약 6분 이동합니다. 노면전차는 어디까지 가든 1회 170엔이에요!
3박 내내 온천을 포기할 수 없어요! 마지막날은 시내호텔에서 묵지만 이곳 또한 천연온천을 즐길 수 있는 호텔이라는 것! 투숙객이면 대욕장, 노천탕, 고온사우나, 냉탕 등등 무료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온천천국 가고시마에 계시는 동안은 온천을 아주 마음껏 즐길 수 있어요!
가고시마 최대의 번화가 "텐몬칸"에는 백화점, 쇼핑몰, 각종 매장, 음식점 등이 모여있습니다. 쇼핑을 좋아하는 분도 먹거리 탐방을 선호하는 분도 모두가 즐길 수 있어요. 먹거리 탐방으로는 가고시마 특산품인 시로쿠마 빙수, 가루칸 만쥬, 가고시마 라멘 등등 조금씩 다양한 먹거리를 즐길 수 있어요.
일본 축산 1위를 자랑하는 가고시마에서는 고기를 먹어야 합니다. 그 중에서 특히 "흑돼지"는 가고시마의 자존심이죠. 가고시마에서는 샤브샤브를 거의 이 흑돼지로 먹습니다. 소고기와 다른 살살 녹는 식감에 놀라실겁니다. 흑돼지는 샤브샤브, 세이로무시(찜요리), 돈가쓰 등의 요리를 추천해드립니다~!
마지막밤에 술한잔! 하고 싶다면 가고시마추오역 인근에 위치한 포장마차거리로 가보세요. 개성적인 작은 포장마차가 약 25점포 즐비하고 있습니다. 가고시마 향토요리를 안주로 고구마소주를 한잔하세요. 가게 주인, 옆자리에 앉은 손님과 쉽게 친구가 될 수 있는 곳이기도 합니다! 색다른 분위기에서 마지막밤을 즐기세요~!
가고시마에서 꼭 가볼 만한 맛집은?
마지막날은 드디어 가고시마를 상징하는 활화산, 사쿠라지마로 갑니다. 가고시마항까지는 호텔에서 노면전차와 도보로 약 15분이면 가요. 가고시마항에서 사쿠라지마항까지는 페리로 약 15분. 페리에서 사쿠라지마에 다가가면서 보이는 사쿠라지마의 모습은 압권입니다!
사쿠라지마 명소를 순례해주는 사쿠라지마 아이랜드뷰 버스를 타고 이동합니다. 1일승차권이 500엔으로 웬만하면 구입하는 것이 이득입니다. 버스차량 내부에서도 승차권을 구매할 수 있어요.
처음 도착한 곳은 사쿠라지마 비지터센터입니다. 이곳은 분화의 역사나 메커니즘 등을 해설, 전시하는 시설로 사쿠라지마에 도착하면 먼저 이곳을 찾는 곳이 좋아요. 비지터센터 뒤에는 전체 약 100m 되는 족욕탕과 잔디가 있는 해변공원이 있습니다. 바다로 이어지는 용암을 볼 수 있는 산책코스도 걸어보세요.
사쿠라지마의 관광정보와 특산품을 판매하고 있는 물산관에서는 사쿠라지마귤 아이스크림을 맛볼 수 있습니다. 사쿠라지마귤은 세계에서 가장 작은 귤입니다. 또한 세계에서 가장 큰 무, 사쿠라지마 무도 보실 수 있습니다.
사쿠라지마 관광의 메인인 전망대로 갑니다. 사쿠라지마 내 다양한 전망대 중에서 유노히라 전망대는 긴코만과 가고시마 시내, 멀리에는 기리시마연산, 가이몬다케까지 전망할 수 있는 사쿠라지마 내 경승지입니다. 해발 373m에 위치하고 있으며, 이곳에서 보는 사쿠라지마 화산은 압권입니다.
사쿠라지마에서 페리를 타고 다시 가고시마항으로 돌아옵니다. 가고시마항에서 도보 5분거리에 있는 돌핀포트에서는 향토요리를 맛볼 수 있는 레스토랑, 특상품 등의 샵이 늘어서 있습니다. 이곳에서는 가고시마에서 잡은 해산물로 퀄리티 높은 초밥을 양심적인 가격으로 제공하는 회전초밥을 즐길 수 있습니다.
호텔 프론트에 맡겼던 짐을 챙기고, 도보 4분거리에 있는 버스 정류장에 이동합니다. 이곳에서 가고시마공항까지는 리무진버스를 타고 약 1시간이면 도착합니다. 저렴한 가격에 알차게 즐겼던 가고시마여행 어떠셨나요? 가고시마여행을 추천하고 싶은 계절은 바로 겨울입니다! 이 시즌을 놓치지 마세요~!
당신만의 여행 CASE는 어떻게 만들까요?
나루미 | Editor / 일본 자유여행 코디네이터 ▶카카오톡 플러스친구 추가하기
일본 가고시마 출신의 일본인으로 한국과 일본 여행을 사랑하여 서울의 모 대학교 졸업 후, 일본 자유여행 컨설턴트로 한국에서 활동 중. 2017년 현재까지 여행 컨설팅을 통해 일본으로 다녀온 고객은 약 500팀. "몰랐던 새로운 일본"을 알리기 위해 나날이 노력하고 있습니다.
◆ "자유여행기술연구소"란, 뭐하는 곳? 보기
◆ 가고시마 여행상품 사례보기
◆ 나만의 일본 자유여행 문의하기
투리스타 공식홈페이지 ▶http://www.turista.co.kr
인스타그램▶https://goo.gl/xnGUuh
네이버블로그▶https://goo.gl/jCoL87
다음브런치▶https://goo.gl/h9KdF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