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르비에토 추천 농가 호텔
매년 CNN에서 선정한 가장 아름다운 유럽의 드라이빙 코스에 매번 높은 상위에 랭킹 되는 이탈리아의 심장
Toscana, 토스카나.
투스카니(Tuscany)라고도 명명되긴 하지만 이탈리아어로 토스카나라고 부르면 됩니다.
토스카나는 피렌체를 중심으로 남쪽으로는 몬테풀치아노를, 북쪽으로는 피사까지 포함하는 지역입니다.
토스카나 3박4일 일정 보러 가기
오늘 소개하여 드릴 오르비에토(Orvieto)는 엄밀히 말해 토스카나 지역은 아니고 그 바로 밑에 위치한 움브리아(Umbria) 지역에 위치한 곳입니다. 그러나 토스카나 지역과 경계지역에 있고 보통 투리스타가 토스카나 드라이빙 코스를 컨설팅 해드릴때 빼놓지 않고 넣어 드리는 코스이기에 오르비에토의 호텔을 추천드리면서 토스카나를 잠시 간략하게 소개하여 드렸습니다.
이 지역을 여행하다 보면 끝도 없이 펼쳐진 포도밭과 올리브나무를 볼 수 있는데요. 그래서 이곳에서 머무르실 때에는 우리가 흔히 알고 있는 일반 호텔보다는 운치 있는 와이너리 농가 호텔에서 머물러 보면 좋답니다.
자유여행기술연구소 투리스타가 자신 있게 소개하여 드리는 숙소는 오르비에토 구시가지에서 조금 벗어나 시작과 끝의 경계가 모호할 만큼 드넓게 펼쳐진 포도밭 한가운데 위치한 Spa resort입니다.
알타로카 와인 리조트는 오르비에토 올드시티를 멀리서 바라볼 수 있는 위치에 10헥타르 규모의 포도와 올리브 농장을 소유하고 있으며 그 목가적인 자연 한가운데에 야외 수영장 2곳과 스파를 갖추고 있는 아름다운 리조트입니다. 10헥타르라고 하니 그 규모가 딱 감이 안 오시죠? 이해하기 쉽게 환산하면 3만 평이 넘는 넓은 규모랍니다. 평으로 환산을 했는데도 3만 평이라니.. 감이 딱 안 와 닿는 건 마찬가지네요.
알타로카 와인 리조트를 포함한 토스카나 여행이 궁금해요
아래 사진은 제가 머물렀던 객실에서 찍은 사진인데요.
똥 손으로 유명한 제가 그냥 발로 찍어도 이 정도...
눈에 보이는 것만큼 표현 못하는 사진이 야속하기만 하네요.
실외 수영장은 아래 사진에 보이는 메인풀 외에 또 한 군데가 더 있습니다. 워낙 리조트의 규모가 크다 보니 두 수영장의 거리도 제법 돼요. 머무르시는 숙소에 따라 수영장을 이용하시면 되겠습니다.
아래 보이는 수영장에는 키즈풀도 옆에 있어서 가족단위의 투숙객이 좀 많은 편이고 다른 풀에는 상대적으로 어른들이 많죠. 그만큼 이곳보다는 조용하긴 합니다.
그럼 본격적으로 객실 사진을 볼까요?
알타로카의 객실들은 이렇게 독립된 몇 채의 건물에 독립된 레지던스 형태로 있습니다.
주방에는 간단한 조리시설이 구비되어 있고 냉장고와 식탁이 따로 준비되어 있답니다.
독립된 침실 또한 매우 쾌적하고요. 창문 너머로 경치도 매우 아름답습니다.
샤워부스가 마련된 욕실 역시 널찍 하구요. 알타로카만의 어메니티도 매일 새것으로 교환 비치해 줍니다.
태양이 작렬하는 한여름에 방문했던 저는 체크인을 하자마자 수영장으로 향했습니다.
아까 위에 소개해드렸던 메인풀에는 아이들로 가득하더군요. 그래서 숙소에서는 조금 떨어져 있지만 조용한 수영장으로 향했어요. 이렇게 포도밭 옆으로 난 산책길을 따라 걷다 보면 금세 닿을 수 있어요.
수영장에 입수하기 전에 뜨거워진 목을 축이기 위해 주문한 맥주.
와이너리 호텔이지만 이렇게 수제 맥주도 판매하고 있답니다. 물론 맥주로 입가심 후에 시원한 화이트 와인도 함께 했죠.
알타로카 와인 리조트에 머무르실 예정이라면 하루 정도는 외부 관광은 잠시 쉬고 리조트를 온전히 즐겨보세요.
여행 중 쉼표가 필요하다면 최고의 휴식을 취할 수 있을 거예요.
그럼 이쯤에서 궁금해하실 알타로카 리조트의 조식을 한번 살펴볼까요?
기대되시나요?
네~~!! 이곳은 무엇을 상상하든지 그 이상입니다.
위에서 보신 작은 풀장에 딸린 건물에서 드시는 건데요.
일단 식당에 들어서면 정갈하게 차려진 음식들에 한번 놀라고
숨 막히는 경치에 또 한 번 놀라게 된답니다.
자 이제 궁금한 점이 또 생기셨죠?
"이렇게 근사한 이 리조트의 가격은 도대체 얼마일까"
알타로카 와인 리조트는 이렇게 갖출 것을 다 갖추고도 평균 1박에 15만 원~20만 원 정도로 가격마저도 너무 착하답니다. 정말 놀랍지 않나요?
알타로카 와인 리조트 예약하기
한 가지 Tip! 을 드리자면
이곳에서 숙박하시기 위해서는 렌터카 여행은 필수입니다. 물론 렌터카가 없다고 해도 택시를 이용해서 가실 수는 있어요. 그러나 아무래도 렌터카가 있는 것만큼 편리하진 않겠죠.
오르비에토를 렌터카 여행하고 싶어요.
알타로카를 떠나기 전에 꼭 해야 할 일이 있다면 이곳에서 재배하고 만든 와인과 올리브유를 사야 한다는 거죠.
저렴한 가격에 질 좋은 와인과 올리브유를 구매하실 수 있답니다.
와인도 정말 훌륭하지만 저는 올리브유를 너무 칭찬하고 싶어요.
올리브유를 충분히 사 왔다고 생각했는데 여기저기 선물로 나눠주고 나니 정작 제가 먹을 양은 얼마 안 남았네요. 그 맛은 말할 나위도 없고 가격까지 좋으니 선물용으로도 손색이 없답니다.
지금도 이렇게 거의 매일 샐러드에 넣어 먹고 있어요.
여기서 끝난 줄 알았죠??
아직 소개해드리지 못한 게 또 있답니다.
바로 알타로카의 Spa시설!
스파와 마사지 프로그램이 다양하게 마련되어 있고 가격도 10유로부터 45유로까지 있어 부담스럽지 않은 가격에 피로를 필수도 있어요.
그리고 또 한 가지 빼놓을 수 없는 프로그램으로는 와이너리 투어와 시음회입니다.
인원수에 따라 투어 그룹 규모가 다르며 영어가이드로 진행이 된답니다.
저는 와이너리 투어는 직접 경험해보지 못했지만 다음에 또 간다면 꼭 참여해 볼 테예요!!
장황하게 설명을 드렸지만 아직도 칭찬하고 싶은 게 많은 Altarocca wine Resort 였습니다.
투리스타 공식홈페이지 ▶http://www.turista.co.kr
인스타그램▶https://goo.gl/xnGUuh
네이버블로그▶https://goo.gl/jCoL87
다음브런치▶https://goo.gl/h9KdF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