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스몰비메이커 Apr 24. 2024

10년 넘게 잘되는 사업들의 공통점 - 1편

이번에는 10년 넘게 잘되는 사업들의 공통점이란 큰 주제로 브랜딩이란 무엇인가에 대해 이야기하려한다.

그리고 이 이야기는 조금 길어질거 같아 총 3편으로 나누어 업데이트 해보려 한다. 


그런 말이있다 국내 브랜드의 수명은 길어야 5~6년이다 10년이 넘는 시간동안 브랜드를 

성장시키는 일을 해왔던 나는 사실 이 말에 굉장히 공감하는편이다 그럼 왜 모두 약속이라도 한듯 

5~6년동안 성장하고 이후 점점 쇄퇴할까? 정답은 사실 모르겠다 다만 이에대한 나의 결론은 

계속 성장시키려 하는 욕심이라 생각한다.


매출을 많이내는게 언제나 옳은일일까? 관점에 따라 답은 달라지겠지만 나의 결론은 NO다.

새롭게 청바지 전문 브랜드를 론칭했고 성장할 수 있는 시장의 최대 크기는 100억이라 예를 들어보자 

론칭후 5년간 열심히 브랜드를 성장시켜 매출 100억을 달성했다 그러면 이 브랜드는 다음으로 

어떤 선택을할까? 이 질문에 대한 나의 대답은 다음 영상에서 이어가도록 하겠다.

-

스몰비메이커

https://smallbmaker.liveklass.com/

스몰비메이커 커뮤니티

https://cafe.naver.com/smallbmaker

스몰비메이커 유투브

https://www.youtube.com/@smallbmaker

스몰비메이커 인스타그램

https://www.instagram.com/smallbmaker/

태열 인스타그램

https://www.instagram.com/tt__yl/


매거진의 이전글 연매출 10억을 달성하게 해준 인생책 3권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