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스몰비메이커 Apr 26. 2024

10년 넘게 잘되는 사업들의 공통점 2편

10년 넘게 잘되는 사업들의 공통점 2편

지난 게시글에서 청바지 전문 브랜드를 론칭했고 시장의 최대 크기는 100억 그리고 5년후 

이브랜드는 매출 100억을 달성했다는 예를 들었다 그러면 이 브랜드는 다음 어떤 선택을할까?


경험적으론 늘 아니 높은 비율로 둘 중 하나다.

1. 원가를 낮춰 영업 이익율을 극대화한다.

이 경우엔 당장은 영업 이익율이 높아지겠지만 점점 기존 고객들이 실망하며 

점점 이탈할거고 신규 고객의 재구매 또한 이어질 확률은 당연히 높지 않을 것이다.


2. 청바지 외에 새로운 매출을 낼 수 있는 시장에 진입한다.

이경우엔 청바지 전문 브랜드로 쌓아왔던 브랜딩이 약해지며 점점 고객들이 

더이상 찾아야할 이유가 없는 특색없는 브랜드가 되어간다.


1편에서 이야기했던 국내 브랜드의 수명은 길어야 5~6년이다 라는 이야기가 마치 정설처럼 

자리잡은 이유 나는 이 2가지 이유에 있다고 믿는편이다 그리고 이에 대한 나의 결론은 

다음 게시글에서 이어가도록 하겠다.

-

스몰비메이커

https://smallbmaker.liveklass.com/

스몰비메이커 커뮤니티

https://cafe.naver.com/smallbmaker

스몰비메이커 유투브

https://www.youtube.com/@smallbmaker

스몰비메이커 인스타그램

https://www.instagram.com/smallbmaker/

태열 인스타그램

https://www.instagram.com/tt__yl/


매거진의 이전글 10년 넘게 잘되는 사업들의 공통점 - 1편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