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년 넘게 잘되는 사업들의 공통점 2편
지난 게시글에서 청바지 전문 브랜드를 론칭했고 시장의 최대 크기는 100억 그리고 5년후
이브랜드는 매출 100억을 달성했다는 예를 들었다 그러면 이 브랜드는 다음 어떤 선택을할까?
경험적으론 늘 아니 높은 비율로 둘 중 하나다.
1. 원가를 낮춰 영업 이익율을 극대화한다.
이 경우엔 당장은 영업 이익율이 높아지겠지만 점점 기존 고객들이 실망하며
점점 이탈할거고 신규 고객의 재구매 또한 이어질 확률은 당연히 높지 않을 것이다.
2. 청바지 외에 새로운 매출을 낼 수 있는 시장에 진입한다.
이경우엔 청바지 전문 브랜드로 쌓아왔던 브랜딩이 약해지며 점점 고객들이
더이상 찾아야할 이유가 없는 특색없는 브랜드가 되어간다.
1편에서 이야기했던 국내 브랜드의 수명은 길어야 5~6년이다 라는 이야기가 마치 정설처럼
자리잡은 이유 나는 이 2가지 이유에 있다고 믿는편이다 그리고 이에 대한 나의 결론은
다음 게시글에서 이어가도록 하겠다.
-
스몰비메이커
https://smallbmaker.liveklass.com/
스몰비메이커 커뮤니티
https://cafe.naver.com/smallbmaker
스몰비메이커 유투브
https://www.youtube.com/@smallbmaker
스몰비메이커 인스타그램
https://www.instagram.com/smallbmaker/
태열 인스타그램
https://www.instagram.com/tt__y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