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스몰비메이커 Apr 29. 2024

10년 넘게 잘되는 사업들의 공통점 3편

10년 넘게 잘되는 사업들의 공통점 3편

지난 게시글에선 성장의 한계가 왔을때 대부분은 원가를 낮춰 영업 이익율을 높히거나 

무리하게 새로운 시장에 진입하며 특색없는 브랜드가 되어가는 2가지 악수를 둔다는 이야길했다.


오늘은 이 논제에 대한 나의 해결책을 이야기해보려한다.

바로 매출의 성장이 아닌 브랜드 가치 성장에 집중한다 원가를 낮추거나 새로운 시장에 

들어가는게 장기적으로 안좋은 영향을 끼친다면 매출을 계속 성장시켜야할 이유가 있을까?


이 말에 동의한다면 퀄리티를 높히는데 집중하고 기존 고객들이 좋아할만한 제품에 더 집중하여 

브랜드와 브랜드를 소비하는 고객들의 가치를 높히는게 올바른 방향이 아닐까? 내가 아는한 시장에서 

위대한 브랜드로 성장했던 브랜드들은 늘 잘하는걸 더 잘하며 매출보단 품질과 브랜드와 고객들의 

가치를 높히는일 즉 브랜딩에 집중했다.


다음 콘텐츠에선 위에서 이론적으로 풀어본 나의 생각을 우리는 브랜드를 운영하면서 어떻게 대입해왔었는지

사례들을 브랜딩 실전편이란 주제로 이야기 해보도록 할테니 많은 기대 부탁한다.

-

스몰비메이커

https://smallbmaker.liveklass.com/

스몰비메이커 커뮤니티

https://cafe.naver.com/smallbmaker

스몰비메이커 유투브

https://www.youtube.com/@smallbmaker

스몰비메이커 인스타그램

https://www.instagram.com/smallbmaker/

태열 인스타그램

https://www.instagram.com/tt__yl/


매거진의 이전글 10년 넘게 잘되는 사업들의 공통점 2편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