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오늘은 J Sep 13. 2015

만둣국 실패하기

냉동 군만두 없애기

[영국워킹홀리데이: 런던]

자취요리_


만둣국 실패하기


제목부터 느껴지는가. 만둣국 실패하기 ㅋㅋㅋㅋ  때는 바야흐로.. 국물요리가 너무 먹고 싶은 어느 저녁날이었다 ㅋㅋㅋㅋ 있는 재료를 다 끄집어 내봤다. 쩝..
군만두, 파, 파프리카...  그리고.. 다시다, 다시마, 소금,  간장... 쩝...



01. 냄비에 물을 넣고 다시마 두개를 넣어줍니다.

물은 750ml 정도.. 넣은 듯..?! 어떻게 아냐면 라면 끓일 때 보다 1.5배 넣었으니까 ㅋㅋㅋㅋㅋㅋㅋㅋ

그건 또 어떻게 아냐고?? 물컵으로 물 세 번 넣었으니까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02. 물이 끓기를 기다리는 동안 파를 썰어줍니다. 

사 놓은지 좀 됐는데 계속 사용 못하고 있었으니까, 오지게 한번 넣어봅니다.


03. 물이 끓다가 거품이 올라오면 거품 한번 걷어냅니다.

왜냐고..?! 몰라요... 그냥.. 나는 그랬어요.. 그래야 할거 같아서..


04. 다시다를 한 스푼 투입!  사진에 보이는  것처럼 많이 넣으면 안된답니다. 소량만 사용하세요.. 쩝..

간을 봤는데, 너무 밍밍해서.. 뭐를 넣을까 하다가.. 다시다가 보여서 투입..

인터넷 뒤져보니, 간장이나 소금을 넣으라네..?


05. 그리고 냉동 군만두 투입!

군만두용인데 괜찮을까 두근두근


06. 냉동 군만두의 딱딱함이 풀릴 때쯤 파 투입!


07. 그릇에 보기 좋게 담은 후, 김 올려주기


08. 시식


이것은..



도대체.. 무슨 맛이지..?!


못 먹을 정도로 맛이 없다기 보다..

일단 만둣국 맛은 아님...


음.... 뭐지.... 그냥 다시다를 물에 우려서 먹는 느낌...


요새 '냉장고를 부탁해'를 너무 많이 봐서, 나도 집에 있는 재료로 15분 만에 근사하게 해낼 줄 알았나 봄..



최소한의 재료로, 만둣국 어떻게 하나요...?? 군만두로~~ ㅋㅋㅋㅋ 집에 군만두만 많아...















네이버 블로그와 함께 작성됩니다. . . . . . . (C) 2006 twinkling_j [http://blog.naver.com/twinkling_j]

매거진의 이전글 냄비밥 하기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