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오늘은 J Sep 15. 2015

김치 만두야채볶음

김치만두 아님, 김치 만두야채볶음.

[영국워킹홀리데이: 런던]

자취요리_ 

김치 만두야채볶음


냉동만두가 한 봉지에 이렇게 많이 들어있는 제품인지 몰랐다. 혼자서 먹으려니.. 사놓은지 3주는 된 거 같은데 아직도 있어. 그러니 내가 지난번에 냉동만두를 이용한 만둣국 까지 한 게 아니겠느냐~~ 껄껄.

내가 그런 말도 안 되는 시도를 했던 것은 결국, 그냥 군만두로 해먹기 질렸다는 뜻이다. 그래서 지난번에 개 망한 만둣국에 이어서.. 오늘 또 한번 냉동만두를 이용한 요리를 신명 나게 해보았다. 재료들이 계속해서 반복되는 것 같은 느낌은 절대 착각이 아님을 주의하시고 ㅋㅋㅋㅋㅋ



_ 나의 재료는..?
냉동 군만두 5개, 파프리카 1개, 양파 1/2개, 김치, 고추장



01. 냉장고에 있는 자투리 야채들을 채 썰어 볶습니다.

저의 경우, 양파를 먼저 넣고 볶다가 색이 약간 투명해질락 말락 할 때 파프리카를 넣었습니다. 양파에 물기가 나와서 나중에 넣는 게 좋다고 하는 사람들도 있는데.. 저는 양파가 투명 해질 정도로 바싹 볶은 게 좋아서 먼저 넣어버려요. 


02. 냉동만두를 물에 넣어 살짝  해동시킨 후에, 작게 썰어줍니다.

으깨져도 상관없어요. 어차피 안에 고기가 들었다는 게 중요한 거니까요 :)


03. 만두를 함께 넣고 볶습니다.


04. 군만두가 따뜻해져 보일 때쯤 ㅋ 고추장 1/2스푼 투입!


05. 골고루 고추장을 잘 비벼주쎄용.

그러면 이렇게 빨간 볶음 뭔가 됩니다 ㅋㅋ 

요리 프로그램에서는 야채의 색도 구색을 맞춰서 흰색 초록색 빨간색 여러 가지로 하지만.. 저는 자투리를 이용했기 때문에 그딴 거 없습니다. 흰 양파에 노란 파프리카에 고추장 푸니까 그냥 벌게요.


06. 그냥 먹어도 되지만 그래도 굳이 김치를 예쁘게 썰어줍니다.

사실은 그릇 하나 더 꺼내 쓰기 싫었다는 건 비밀..


07. 예쁘게 그릇에 담으면, 완성!!

설마 끝났냐고요??


..........

....

네에...


..

끝입니다...



이게 완성이에요~ 이래 봬도 괜찮았어요~

오해하실까 봐..


제목에 분명히  띄어쓰기했습니다.

김치만두야채볶음이 아니라, 김치  만두야채볶음이라는 사실!!


김치는  거들뿐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민망한 요리 포스팅. 그래도 꿋꿋하게 올릴 거당.


















네이버 블로그와 함께 작성됩니다. . . . . . . (C) 2006 twinkling_j [http://blog.naver.com/twinkling_j]

매거진의 이전글 만둣국 실패하기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