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오늘은 J Sep 29. 2015

일상_ 오이스터 카드의 비밀

오이스터, 너의 정체는.... 

Sep. 2015.

[영국워킹홀리데이: 런던]

일상_ 

오이스터 카드의 비밀


오늘은... 짧은 잡소리예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

블로그에 올릴 거라고 선전 포고했으니  포스팅하는 거로.... ㅋㅋㅋ


런던으로 마실 나오신 서울 여자 윤매가, 

서울에서의 휴일과 같이 런던에서도 겁나게 여유로운 휴가를 마치고 돌아가는 길에 나와 나눈 메시지들.


도대체 충전을 얼마나 하신 겁니까?? ㅋㅋ


환불 어려우면 다시 런던으로 백! 하라는 이야기로 꽃피웠는데.. 


한국에 도착한 후 나에게 온 메시지..

.

.


바로, 오이스터 카드의 비밀..



굴카드....


굴... 굴.. 카드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뭐지  굴카드....??

.

.


무슨 이유로 오이스터..라는 이름을 쓴 거지 ㅋㅋㅋㅋㅋㅋ


굴아 굴아, 넌 생굴??


오이스터, 넌 굴카드였구나..






(추신 : 네이버 블로그 이웃님이 남겨주신 소중한정보.)

버스카드를 '굴' 이라고 칭한 이유는 딱딱한(안전한) 껍데기안에 소중한 펄 (돈)이 들어있음을 의미해서 라는 소리가 있드라구요 ㅎㅎ 분분한 이유중 한가지이겠지만 우리나라의 버스카드보다 훨씬 이쁜이름인거같아요 ㅋㅋ 굴카드 
















네이버 블로그와 함께 작성됩니다. . . . . . . (C) 2006 twinkling_j [http://blog.naver.com/twinkling_j]

매거진의 이전글 잡담_ 일자리 이야기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