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꿈꾸는 그레이스 Nov 02. 2023

꾸준하게 하는 것은 삶의 원동력이 됩니다.



어떤 일이든 꾸준하게 했다는 것은 대단한 일인듯합니다. 오십이 넘으면서 내가 그동안 꾸준하게 한 것과 못한 것을 생각해 보면 내가 목표가 있으면 꾸준하게 하게 되고 목표가 없으면 흐지부지 돼버렸던 것 아닌가 싶어요.


© freegraphictoday, 출처 Unsplash


저는 직장 생활을 30년 했습니다.

고등학교 졸업하고 취업해서 50세까지 했습니다.

결혼하고 아이 둘 키우면서 힘들었지만, 꾸준히 직장 생활을 했습니다.


직장에 다니면서 독서를 하며 꾸준히 자기계발을 했습니다.

관심이 있던 사회복지사 공부를 해서 자격증을 취득했습니다.


퇴사 한 지 4개월이 되었습니다. 앞으로 나의 꿈을 향해 다시 걷고 있습니다.

1인 기업가로 가기가 쉽지 않음을 알고 있습니다. 하지만 꾸준히 해 보겠습니다.




© dada_design, 출처 Unsplash



20년 전부터 가계부를 썼습니다. 처음에는 잘 안 써져서 혼돈이 많이 왔었습니다.


통장은 어떻게 관리를 해야 할지, 어떻게 저축을 해야 할지. 하지만 꾸준히 적다 보니 틀이 잡혔고 매일 쓰는 가계부는 이제는 저의 루틴이 되었습니다.


© brookecagle, 출처 Unsplash


마지막으로 독서모임을 4년 넘게 하고 있습니다.

2019년 7월에 시작한 독서모임을 지금도 하고 있습니다.


독서모임을 하면서 책을 읽게 되었고 꾸준히 읽게 되었습니다. 독서는 어휘력이 좋아지고 남편을 더 귀중하게 아이들을 더 사랑하게 되었습니다.


영어 공부는 매일 꾸준히 15분 하자고 해 놓고 실패를 하고 있습니다. 영어로 말하기를 하고 싶은데 작심 3일이 되고 있습니다.

다시 도전해 봐야겠습니다. 영어 공부 하루 15분 공부하자.




© CoolPubilcDomains, 출처 OGQ



근육 만들기도 지금도 진행 중이지만 복근에 근육이 생기질 않아 실패했습니다.


그러나 다시 시작할 수 있으니 다시 도전합니다.

매일 반복되는 일상에서 근육 만들기를 습관으로 만들도록 하겠습니다.


꾸준함으로 성공한 사람들은 너무 많습니다.

그중에 저는 '김태광 한책협 대표이사님이 ' 존경스럽습니다.


이 분 책을 요즘 읽고 있는데요. 대단하시더라고요. 정말 어려운 환경에서 서울로 무일푼으로 올라와서 온갖 역경을 다 딛고 성공한 분이 셨어요.


이 분 책을 읽다 보면 '나도 꼭 할 수 있다'라는 용기가 생깁니다.




         


          나는 직장에 다니면서 1인 창업을 시작했다저자김태광출판추월차선발매2016.12.29.


김태광 저자는 글쓰기를 강조하고 책 쓰기를 강조하시며 꾸준히 하라고 하십니다.


'1인 창업을 시작했다'라는 책에서도 '현실에 꿈을 맞추지 말고 꿈에 현실을 맞춰라'라고 말씀하십니다. 나의 꿈을 현실로 가져와서 행동하고 실천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역행자저자자청출판웅진지식하우스발매2022.05.30.






         


          킵고잉 Keep Going저자주언규출판21세기북스발매2020.07.22.



역행자의 저자 자청님도 꾸준함으로 성공한 사람으로 유명하고 '신사임당'도 꾸준함으로 뭐든 할 수 있다는 것을 보여 주는 유튜브인 것 같습니다.


이분들을 보면 나도 할 수 있으니 멈추지 말고 꾸준히 하자는 생각을 합니다.

지금 멈추지 말고 꾸준히 하자. 2022년에 내가 세운 목표를 다시 한번 들여다보게 됩니다.


그래도 이룬 꿈이 하나씩 생겨나고 있습니다. 


매일 확언하고 나의 목표를 매일 외칩니다.

"나는 작가다" " 나는 못 할 것도 없다" " 난 참 풍족하다"

인생은 짧다고 합니다.


나의 목표를 정확하게 하고 목표를 향해 꾸준하게 하는 것은 마음이 중요한 것 같습니다.

그리고 그 마음을 매일 다 잡으면 나의 삶의 원동력이 되도록 하겠습니다.

이제 새로 시작하는 나의 꿈, 나의 인생을 오늘도 힘차게 걸어가겠습니다.




© hannaholinger, 출처 Unsplash




#꾸준함


#작가


#가계부


#영어공부


#복근근육





작가의 이전글 치아에 있는 치석 고민되시죠? 이렇게 해 보세요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