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텔리젠시아 Intelligentsia
안녕하세요~!
저는 커피를 너무 좋아해서 한 달에 한번씩 비행기를 타고 해외로 카페투어를 떠나는, 항공사를 다니는 직장입니다!
("비행기타고 카페 다녀오겠습니다":구경할래요!(클릭)) 잠시 시간 내주셔서 구독 눌러주시면 컨텐츠를 만드는데 아주아주 큰 힘이됩니다!^__^
오늘은 커피를 좋아하시는 분들이라면 너무도 잘 알고 계시리라 생각되는,
미국의 인텔리젠시아 소개해볼까 합니다!
현재 커피 흐름의 트렌드라고 할 수 있는 3rd wave coffee에 있어서 이 인텔리젠시아의 영향력은 아마
다른 어떤 카페보다도 크다는 생각이 듭니다.
저는 미국 LA 의 애봇 키니에 있는 인텔리젠시아를 방문했습니다.
매장안은 이렇게 맥북 하나씩 꺼내어두고 자신의 일에 몰두하는 사람들로 가득찬 분위기입니다.
마이클 필립스, 찰스 바빈스키 또한 이 인텔리젠시아 출신이기도 했었죠..
사실은 이 바빈스키보다 이곳의 부사장 제프 와츠가 커피 업계에서는 훨씬 더 유명한 인물입니다.
오래 전부터 산지와의 직거래를 통하여 농가의 소득을 보장해주는 한편,
또 그 대가로 좋은 커피를 늘 선점하고 있는 큰 손입니다.
제프 와츠가 늘 최상급의 커피들을 먼저 쓸어가기 때문에 그게 늘 불만이라는 업계의 투정 어린 이야기들도 많습니다.
어느날은 제프가 농장의 인부들에게 그 농장에서 수확한 커피로 내린 커피를 맛보게 해주었다니,
크게 감동하며 "우리가 만드는 커피가 이렇게 맛있습니까?" 라고 말했다는 일화는 유명합니다.
미국에서도 매장이 많지 않아 아쉽지만...한국에서도 이스팀 이라는 매장에서 게스트빈으로 이 인텔리젠시아 원두를 쓰고 있으니 사실 한국에서도 충분히 마셔볼 수 있는 커피입니다!
미국 여행가시면 꼭! 방문해볼만한 매장이라고 생각됩니다~!^___^
더 자세한 소개가 궁금하신 분들은 아래 영상을 참고해주세요^__^