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커피덕후 Jun 22. 2019

항공사 승무원들이 사랑하는 방콕 챔피언들의 카페!

팩토리 커피 Factory Coffee

안녕하세요~!


저는 커피를 너무 좋아해서 한 달에 한번씩 비행기를 타고 해외로 카페투어를 떠나는,

항공사를 다니는 직장입니다!


("비행기타고 카페 다녀오겠습니다":구경할래요!(클릭)) 잠시만 시간 내주셔서 구독 눌러주신다면... 컨텐츠를 만드는데 아주아주 큰 힘이됩니다!^__^


오늘은 태국 방콕에 있는 카페 한 곳을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바로 BTS(태국의 지상철) 총 논시(Chong Nonsi)역에 있는 팩토리 커피(Factory Coffee)입니다.



근래에는 SNS를 통해 빠르게 유명세를 타긴 했지만, 몇 년 전까지만 해도 이 곳은 일명 "승무원 카페"로 유명했었죠.


이유는 바로 근처에 한국의 모 항공사의 승무원 레이오버 호텔이 있기 때문입니다.

(레이오버 호텔은 승무원들이 해외에 비행을 갔을때 귀국전까지 숙박을 하는 호텔을 말합니다)


그러나 사실 이곳은 단순히 "승무원 카페"라고 설명하기엔 충분치 않다고 생각합니다.


바로 이 곳에는 태국의 바리스타 챔피언이 2명이나 근무하는 태국 최고의 커피를 맛 볼 수 있는 카페이기 때문입니다.




위 사진의 바리스타는 태국의 챔피언이자 작년에 열린 세계 바리스타 대회(WBC)에서 무려 세계 8위에 랭크된 최고의 바리스타이자, 팩토리 커피에 가면 만나볼 수 있는 바리스타이기도 하죠.


이 곳이 또 매력적인 이유는 다양한 시그니쳐 메뉴 때문인데요, 그 중에서도 저는 이 슈프림 커피를 강력하게 추천하고 싶습니다.


슈프림 커피를 만드는 영상 한 번 같이 보실까요?



시나몬, 얼음을 넣고 에스프레소를 쉐이크하여 달달한 우유 위에 올려주는 메뉴인데, 정말 정말 맛이 좋습니다.

바리스타가 직접 와서 만들어주는 퍼포먼스를 보는 재미는 덤입니다.


어떤가요? 드셔보고 싶으시지 않으신가요 ?



제가 방문했을때도 태국의 바리스타 챔피언이 바를 진두 지휘하며 에스프레소를 직접 추출하고 있었습니다.



특히 이곳에서 파는 이 유리병에 든 콜드브루 커피를 사가는 손님들이 정말 많았습니다.


방콕에 가신다면 팩토리 커피에 들러 태국의 챔피언의 커피를 꼭 한 번 맛보시길!



영상과 함께 카페를 더 자세히 보고싶은 분들은,

아래 영상을 참고해주세요!^___^


(영상보기: 클릭해주세요!)

작가의 이전글 한국인은 아직 아무도 모르는 후쿠오카 신상 커피 맛집!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