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터 꿀팁 사이트 총정리!
마케터에게 레퍼런스란 영감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닐 정도로 중요하기에 어떤 프로젝트를 하거나 광고를 집행할 때 레퍼런스 수집에 꽤 많은 시간을 쓸 수 밖에 없다. 레퍼런스 수집 시간을 줄여서 칼퇴를 돕고자 참고하기에 좋은 사이트들을 공유하고자 한다.
그전에 꿀팁! 이 아닐 수도 있지만 꿀팁을 드리자면
평소에 관심 있거나 마케팅을 잘한다는 브랜드를 팔로우하거나 마케팅 동의를 받는 것이다.
메일과 카카오톡, 문자는 매일 광고로 도배되지만 이런 습관은 마케터의 감을 기르게 해 주며 업무 시 빠른 카피와 광고를 뽑아낼 수 있게 만들어 좋은 결과와 칼퇴를 돕는다.
**극히 일부의 마케팅 수신 동의를 보여드리기 위해 카카오톡 일부를 캡처하였다**
**클릭하기 전의 미리 보기 후킹 메시지를 분석해 봄으로써 카피 능력을 키울 수 있다. 저 메시지 또한 다른 마케터가 고심해서 보낸 메시지이기 때문이다**
1. 페이스북 라이브러리
마케터라면 누구나 다 알아야 하는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광고가 집행되고 있는 광고들을 모아서 볼 수 있는 사이트이다. 검색란에 광고를 만들고자 하는 카테고리의 키워드를 입력하면 관련 키워드로 광고를 집행하고 있는 다른 브랜드들이 나온다.
**꿀팁**
광고하고자 하는 카테고리 말고도 "와디즈"와 같은 다양한 브랜드들을 광고하는 브랜드를 통해서도 많은 영감을 얻을 수도 있다는 사실!
2. What ad's
네이버 DA (디스플레이 애드)를 검색할 수 있는 사이트이다.
가입을 해야지 사용가능하지만 무료로 디스플레이 광고 레퍼런스를 검색할 수 있다는 점이 매력적이다!
또한 해당 광고 소재를 다운 받아볼 수도 있다.
3. 썸트렌드
특정 키워드에 관련해서 사람들의 생각이 궁금할 때 검색해 보는 사이트이다.
예를 들어 "새해"라는 키워드에 대해서 사람들이 관련 검색어로 어떤 키워드를 많이 검색해 보는지 궁금할 때 사용하는 사이트이다. 일부분은 무료로 사용가능하지만 딥한 내용은 유료화인 점이 아쉽긴 하지만 "참고"정도로 사용할 때는 괜찮은 사이트이다.
4. 뤼튼
뤼튼은 챗 gpt과 비슷하게 ai를 기반으로 카피를 적어주는 사이트이다.
챗 gpt는 질문하는 능력에 따라 검색 결과가 달라지지만 뤼튼은 그에 반해 질문 능력이 조금 떨어져도 알맞은 카피를 뽑아낼 수 있다.
블로그, SNS카피 제목&본문 등 카테고리를 구분해서 카피를 적어주기에 마케터가 원하는 카테고리를 골라서 이용할 수 있다는 점이 매력적이다.
아래 사진처럼 제품 혹은 브랜드 이름 "고양이 모래"를 입력하고 제품 특징인 "사막화가 없는 모래이다"를 입력하면 자동으로 카피를 적어준다. 제품 특징을 조금씩 변경해서 작성하면 카피도 달라지기에 여기서도 질문하는 능력이 조금 요구되기도 한다.
5. 챗 gpt
요즘 모르면 간첩이라는 챗 gpt!
기존 검색어와 자료를 바탕으로 답변을 해주는 ai기반 사이트이다.
주로 간단한 크롤링 코딩을 작성해 달라고 요청하며, 코딩이 오류가 있을 시 오류를 찾는 것으로 질문을 하기도 한다. 또한 문장 관련 어색함을 찾기 위해도 사용한다.
이상 마케터가 주로 사용하는 레퍼런스 사이트이다.
우리 모두 영감이 금방 금방 떠올라 칼퇴를 하길 바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