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유별 May 17. 2024

얄미운 직장 동료 '뻥' 차버리기

어디에나 빌런은 있다

팀플의 무임승차. 빌런 같으니라고!!!!!

대학생 때도 팀플을 하다 보면 빌런이 꼭 있었다.

한 번은 조사방법론이라는 마케팅 수업을 들으면서 8명이 팀플을 하게 되었는데, 그중 딱 3명만 과제를 하고 있었다. 17년이 지난 지금까지도 내가 왜 이때를 기억하냐면 나 혼자 보고서를 A to Z까지 다 썼었기 때문이다. 


그런데 회사생활을 할 때도 이런 빌런은 있다. 나서지 않고 뒤에 숨어 있다가 남들이 다 하고 나면 '나도 여기 있어요~' 하면서 숟가락 얻는 사람. 나 역시 이런 사람과 같은 부서에서 일을 해봤다. 처음엔 그러려니 하다가도 시간이 지나 화가 누적이 된다. 그러다 보면 그 사람의 목소리까지도 싫어질 때가 있다. 하지만 어쩌나.. 나는 사회생활을 해야 하고, 이 사람과 매일 마주쳐야 하는 걸.


네이버 이미지_ 짱구 발차기

그러다 생각해 낸 게 내 마음을 상상으로 표출하는 것이었다. 이 방법은 생각보다 통쾌했다. 얄미운 직장동료를 내 앞에 불러다 놓고 소리 지르고 속에 있는 말을 막~ 해대는 거다. 

"이런 빌런 같은 존재!!! 손가락이 없냐. 남들 야근할 때 혼자 퇴근하는 양아치!!!" 

하면서 하고 싶은 말을 한다. 물론 아무도 없는 곳에서 혼자 한다. 그리고 약간 속이 풀리면 마지막으로 그 사람의 엉덩이를 빵~!!!! 하고 차버린다. 상상 속에선 만화처럼 그 사람이 엉덩이를 부여잡고 날아가는 모습을 그리는데 그러고 나면 속이 좀 통쾌해진다. 그러고 나서 이 사람과 대화를 하면 이전보다 좀 나은 기분으로 일할 수 있다.


회사생활은 업무도 업무지만 인간관계에서 오는 불편함과 서러움이 크다. 하지만 어딜 가나 빌런은 있기 마련이다. 빌런을 만날 때마다 피할 수 없으니 나만의 방법을 만들어 나를 지켜나가는 건 어떨까. 


직장인들이여. 나를 못살게 구는 상사 엉덩이를 빵~! 하고 속시원히 차 보자!! 
매거진의 이전글 나는 이 시점에서 일을 잘한다는 생각이 들었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