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유별 Jul 26. 2021

살을 빼고 싶으면

배고플 때 밥을 먹으면 된다

스트레스받네! 맛난 거나 먹어야겠다!

8월이 되기 전에 몸에 붙은 부기(살이 아니기를..)를 빼고자 계획표에 다이어트를 위한 목표를 세웠었다.

아침은 먹고, 저녁 7시 이후로는 금식.


아침을 먹고 나니 점심은 자연스럽게 좀 늦춰지게 되었고, 저녁엔 7시 전 간단히 요기만 채우고 나름 2주간 잘 지켰다. 

그러고 나니 아침에 일어나면 뭔가 가벼워진 느낌을 받았고 화장실도 규칙적으로 가게 됐다.


사실 나는 아침을 제외하고 매 끼니와 간식을 잘 챙겨 먹는 사람이었다.

배가 고프지 않아도 간식타임엔 간식을 먹었고, 식사 시간엔 배부르게 식사를 해왔다. 

그러다 보니 나는 배고픔이란 걸 잊고 살았다.

항상 배가 불러 있는데 먹고 또 먹으며 지금은 '먹는 시간이야'라며 합리화를 했었다. 


그런데 이번에 다시 한번 깨달았다. 

살을 빼고 싶으면 배고플 때 먹으면 된다는 간단한 사실을.

아직 몸무게를 재보진 않았지만 이전에 꽉 맞던 옷이 조금 덜 타이트해 진걸 보면 아마도 부기 정도는 빠진 거 같다.



예전에 20대 때 만나던 남자 친구가 나에게 했던 말이 떠오른다. 

유별아. 배가 부르면 그만 먹어. 



매거진의 이전글 사주에서 결혼 늦게 하래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