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레이트 마인드 셋
빠르게 성공을 말하는 시대다. 하지만 나는 반대로, 천천히 성공해야 한다고 말하고 싶다. 여러 방법으로 빠르게 성공할 수는 있다. 하지만, 그 이후에는 어떻게 할 것인가?
나는 성공하는 것보다, 유지하는 것이 더 어렵다고 생각한다. 그렇기 때문에 성공의 기술보단, 성공을 유지할 수 있는 기술을 더 많이 익혀야 한다. 그 익힘을 할 수 있는 시간이, 바로 아무도 나를 찾지 않을 때이다.
가령, 지금 내가 하고 있는 클래스가 그렇다. 최대로 많이 오셔봤자 8명이다. 적을 때는 1명을 대상으로 할 때도 있다. 나는 이 시간을 오히려 감사하게 생각한다. 소수일수록 더 진솔하게 이야기를 나눌 수 있기 때문이다. 그렇게 차근차근 나를 좋아해 주시는 분들을 만나고 있다. 그리고 경험치를 쌓을 수 있다. 클래스를 하기 위해 준비하고 말하는 경험을 하고 있으니까.
나는 이 시간을 많이 보낼수록, “강연자로서의 나”가 더 단단해지고 능력치가 올라갈 수 있다고 믿는다. 그렇기 때문에 이 시간을 열심히 보낸다. 천천히 성공하고 싶다. 하나씩 단계를 밟아나가며 앞으로 가고 싶다.
욕심내지 않고, 한방을 바라지 않고 단계를 잘 밟은 사람은, 느리지만 멈추지 않는다. 뒤로 가지 않는다. 흔들리지 않는다. 때문에 아무도 나를 찾아주지 않을 때, 바로 지금이 나의 능력을 키울 수 있는 절호의 기회이다. 아무도 나를 찾아주지 않는다고 해서 실망하지 말고, 열심히 실력을 쌓자. 쌓다 보면 언젠가 기회는 온다.
기회는 준비된 자만이 잡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