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무명 Oct 16. 2021

[UX] 인터뷰 질문지 개선, 인터뷰 후 바로 피드백

UX 스터디 6회 차

0) 약식 카드소팅 진행

- 특정 상황의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나열된 항목들 중에서 어떤 우선순위로 외부의 도움을 구하는지, 혹은 내가 중요하다고 생각하는지, 먼저 할 것 같은지 조사, 응답자들의 배경에 따른 패턴이 보여서 흥미로웠음.


1) 인터뷰 스크립트 피드백

- 책과 스터디 내용으로 인터뷰지 만들어오신 분이 있었음

- 함께 공유하고 피드백, 디벨롭

 

2) 인터뷰 진행

- 다른 분이 인터뷰로 문제 해결을 하고 싶은 부분이 있었음

- 적절한 인터뷰이가 그룹 내 있어서 인터뷰 진행

- 1)에서 수행한 내용을 바탕으로 인터뷰 스크립트를 대략적으로 생각했음

- 2시간 남짓 스터디에서 효용을 얻기 위해서 얻고자 하는 가설, 인사이트를 더욱 좁히고 명확하게 정의했음, 이 부분이 있었기에 좀 더 밀도 있는 인터뷰가 가능했고 인사이트도 얻었음


3) 스크립트 기록

- 몇몇 분들이 인터뷰어로 참여했고, 대화 내용을 텍스트로 기록했음

- 기록한 내용들을 살펴보며 각자 코멘트를 달았고, 후에 인터뷰이, 인터뷰어의 대화로 대화 상황을 되짚어봄. 


4) 인터뷰 회고, 스크립트 피드백

- 편하고 부드럽게 진행되어 재미있었음

- 인터뷰이가 진실을 말하게 하는 스킬에 대하 ㄴ공유

- 처음에 더 넓게 질문/접근하는 방법에 대한 공유

- 질문 주제를 자유롭게 변경하는 스킬들에 대한 공유


5) 주중 액션플랜 설계

- 온라인으로 카드소팅 하는 방법들 더 찾아보기

- 카드소팅 주의점 찾아보기, 데이터가 오염되지 않으려면?


6) 스터디 전체 회고


매거진의 이전글 [UX] 인터뷰, 퍼소나, 코디자인 워크숍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