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정의 달로 불리는 5월에는 수많은 기념일이 있습니다. 어린이날부터 어버이날, 스승의 날까지… 따뜻한 날씨와 함께 마음까지 넉넉해 지는 한 달이지요. 그런데 5월에 우리가 잘 몰랐던 기념일이 더 있다는 사실을 아시나요?
5월 21일 = OO의 날
5월 21일은 과연 무엇을 기념하는 날일까요? 그냥 지나가는 평범한 하루로 생각할 수도 있지만, 이 날은 바로 부부의 날이랍니다. 부부 관계의 소중함을 일깨우고 화목한 가정을 일궈 가자는 취지로 제정된 법정기념일이지요.
5월 21일이라는 날짜에도 특별한 의미가 숨어 있는데, 가정의 달인 5월에 둘(2)이 하나(1)가 된다는 뜻이랍니다. 흔히 부부는 일심동체라고 하지요. 그러나 결혼 생활에 항상 즐거움만 있는 것은 아닙니다.
다른 환경에서 자란 두 사람이 하나의 가정을 꾸리다 보면 분명히 갈등이 생기기 마련입니다. 최근 코로나로 인해 황혼 이혼이 증가하고 있습니다. 부부가 함께 있는 시간이 늘어나면서 다툼도 잦아지는 것입니다.
왜 부부는 싸우게 되는 걸까요?
왜 배우자는 내 마음을 몰라줄까요?
─ 결혼에도 공부가 필요해
학습을 통해 모르는 것을 알아가듯, 결혼 생활에도 반드시 공부가 필요합니다. 대화의 기술, 공감의 기술, 표현의 기술 등을 알아 갈수록 부부 관계도 눈에 띄게 변화한답니다.
─ 전문가가 말하는 특별 노하우
《결혼 수업》에는 정신과 전문의인 저자가 수많은 부부 심리 상담을 거치며 얻은 노하우가 가득합니다. 부부라면 모두 공감할 상황부터, 내면의 나를 발견하는 법까지! 이 책을 덮고 나면 속 시원한 상담을 받은 듯 개운할 거예요.
─ 부부에게 가장 중요한 것은
원만한 결혼 생활을 위해서는 꼭 필요한 것이 하나 있습니다. '이것'은 부부는 물론이고, 아이가 있다면 아이의 정서에도 크나큰 영향을 미칩니다. 과연 부부에게 가장 중요한 '이것'은 무엇일까요?
힘들어하는 부부를 위한
심리 레시피를 만나 보세요!
책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아래 링크를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https://book.naver.com/bookdb/book_detail.nhn?bid=1684918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