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차준택 Spirit Care Mar 01. 2022

내릴 수 없는 열차

내릴 수 없는 열차에 타고 있다는 생각이 들었다.

출근길 지하철에서, 퇴근길 지하철에서,


무서운 속도로 달리고 있는 열차.

사람들은(나는) 그 열차를 "빠른 열차, 빨리 달리는 열차"라고 한다.


내가 언제 이 열차에 탔는지는 기억나지 않는다.


무서운 속도로 달리는 열차.

가끔 창밖으로 보이는 이런저런 풍경들.

하지만 나는 내릴 수 없다.

내리지 못한다.


뛰어내리면,

나는 

멈추겠지만, 

그러다 죽을 것이다. 나의 생명도 멈출 것이다.

라고 생각하며 뛰어내리지 못한다.


무서운 속도로 달리는 열차.

빠른 속도로 달린다고 하지만, 왜 나는 무서운 속도로 느껴지게 되었을까?

이 열차는 어디로 달리고 있는 걸까?


내가 열차를 타고 있는 걸까. 열차가 나를 태우고 있는 걸까.

열차는 나를 어디로 데려가고 있는 걸까. 나는 어디로 가고 있는 걸까?


나는 열차에 갇힌 것일까?

뛰어내리지 못하는 나는,

뛰어내리지 않는 걸까? 뛰어내리지 못하는 걸까?

무엇이 두려운 걸까?

정말 죽게 될까?


열차 밖은 정말 지옥일까?


내릴 수 없는 열차에 타고 있다는 느낌이다.

나는 열차에서 내리지 못한다.


그런 나는,

열차 안에서, 

이카루스의 날개를 만들고 있는 건 아닐까? 끝.





매거진의 이전글 서울 사람들이 바삐 움직이는 이유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