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차준택 Spirit Care Mar 13. 2022

돌아와 보니 내가 없었다

어제의 나는

오늘의 내가 아니다.

같다고?


1년 전의 나는 오늘의 내가 아니다.

같다고?


10년 전의 나는 오늘의 내가 아니다.

같다고?


30년 전의 나는 오늘의 내가 아니다. 같다고?


1살 때의 나는 오늘의 내가 아니다. 같다고?


태어나기 전의 나는 오늘의 내가 아니다. 같다고?


1년 후의 나는 지금의 내가 아니다. 같다고?

10년 후의, 30년 후의 나는 지금의 내가 아니다. 같다고?

죽음 이후의 나는 지금의 내가 아니다. 같다고?


라고 묻는

나는 누구인가?

무엇인가?


매거진의 이전글 위선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