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달신약읽기 눅1~7
우리의 여러 가지 문제와 시험을 말씀으로 이길 수 있다/한달신약읽기 눅1~7
믿음의 시험을 통과해야 한다
성경의 위대한 인물들은 고난과 시험을 통과해야만 했다. 아브라함은 100세에 얻은 아들을 하나님께 바치라는 명령을 받았다. 욥은 동방의 의인이자 하나님이 의롭고 정직하다고 인정하였다. 사탄은 하나님의 허락을 받고 욥을 시험한다. 예수님은 본격적인 사역에 앞서 마귀의 시험을 받게 된다.
사십일 동안 금식하며 사막에서 마귀의 3가지 시험을 받는다. “마귀가 이르되 네가 만일 하나님의 아들이어든 이 돌들에게 명하여 떡이 되게 하라” 사십일 동안 굶주린 예수님에게 돌들을 떡이 되게 하라고 하며 유혹한다.
“기록된 바 사람이 떡으로만 살 것이 아니라 하였느니라” 눅4:4
계속해서 마귀는 자신에게 절하면 천하를 줄 것이라 하고, 성전 꼭대기에서 뛰어내리면 사자들이 지켜줄 것이라고 유혹하지만, 그 유혹에 당하지 않는다. 하나님의 말씀으로 유혹을 이겨낸다.
마귀는 믿음의 사람들에게 계속해서 시험과 유혹을 할 것이다. 때론 인생의 여러 가지 문제들로 고난을 받을 수도 있다. 예수님이 마귀의 시험을 말씀으로 이기는 모습과 같이 우리의 여러 가지 문제와 시험을 말씀으로 이겨야 한다.
믿음의 변곡점을 만나라
40일간의 금식과 마귀의 시험을 이기신 것을 통하여 예수님의 3년 공생애가 시작된다. 사막에서 40일간의 금식은 3년간의 공생애를 위한 영적인 무장의 기간이다. 하나님의 말씀으로 무장하는 시간이다. 말씀으로 인생의 변곡점을 만나게 된다.
지난번 글에도 언급했듯이 일생에 한 번은 성경을 뜨겁게 읽어봐야 한다. 인생에서 말씀으로 인생의 변곡점을 만나야 한다.
누가복음 7장에는 백부장이 찾아와 예수님에게 자신의 종의 병 고침을 부탁한다. 예수님은 그와 동행할 계획이었으나 백부장은 이를 거부한다. “주여 수고하시지 마옵소서. 말씀만 하사 내 하인을 낫게 하소서”
예수님은 백부장의 말을 듣고 거대한 칭찬을 남기신다.
“내가 너희에게 이르로니 이스라엘 중에서도 이만한 믿음을 만나보지 못하였노라”
이 모습을 보면서 예수님이 하나님의 이름으로 병을 고칠 수 있다는 백부장의 믿음과 유대인과 이방인 모든 사람들에게 은혜를 베푸신다는 점을 알 수 있다. 더 나아가 이방인 백부장의 믿음을 보며 유대인들의 신앙을 비판한다.
신앙인은 말씀을 통해 인생의 변곡점을 만나야 하며, 말씀을 통해 믿음의 변곡점을 만나야 한다. 일생에 한 번은 성경을 뜨겁게 읽어야 하며, 성경을 통해 믿음이 뜨거워지는 기회를 만나야 한다.
말씀으로 시험을 이겨 믿음이 뜨거워지는 은혜가 있기를 소망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