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엄댕 Aug 12. 2018

나를 위한 해명과 변명

두서없는 일기장





학부를 졸업하고 집 근처

쇼핑몰에서 일을 하다가

내 사업이 아니면 의미가 없는

경력인 것 같아서

대학원에 들어갔다


대학원은 너무 좋았다

책도 많이 읽어야 했고

계속 계속 배울게 넘쳤다


좋은 사람들 좋은 환경

자존감과 자신감을 채우는

시간을 가질 수 있었다


학업, 경력, 능력을 떠나서

인간적으로 성장했던 시간이었다


졸업하고 취업하는 순간

모든 것이 물거품이 되는 건

순식간이었지만..


면접 때마다 대학원 간 거 후회하지

않냐고 물어보는데... 항상 대답은

너무너무 좋았다고 배운 게 많았다고 했다


회사가 원하는 대답은 저런 게 아녔겠지만




-



인스타그램에 신세 한탄하는 만화를 올리는 초반에는

내가 당장 힘드니까 누가 보든 말 든 멍멍이 소리를 막 쓰다가

이렇게 글도 같이 쓰는 공간이 생기니까 멍멍이 소리가 눈치 보인다

그래도 이렇게 멍멍이 소리를 쓰는 게 내 일기장 제목과 딱 들어맞으니까

그냥 계속 멍멍멍멍멍 해야지 멍멍멍 멍!!!!!! 멍멍!!!




작가의 이전글 하고 싶은 게 무엇인지 모르겠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