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한성국 Dec 15. 2022

커머스 교육을 오픈했습니다

2023년 부업으로 월급 만들기! 

2022년 6월 퇴사 후 저는 생존을 위해 온라인 커머스 사업에 뛰어들었습니다. 어떻게 보면 무모한 시도였습니다. 확실한 수입이 확보된 상태가 아니었고 이제 시작해야 하는 상황이었기 때문에 당장에 먹고사는 문제가 해결되지 않을 수도 있었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더 목숨 걸고 온라인 커머스 사업에 집중했던 것 같습니다. 절실해야 더 빠르게 성장할 수 있겠다는 생각이 들었기 때문입니다. 재고를 만들 수 없었기 때문에 재고 없이 시작할 수 있는 구매대행 온라인 사업을 시작하기로 결정을 내렸는데요. 6월 중순부터 아침 5시에 일어나 일을 시작했습니다. 


매 월 없어지는 퇴직금을 볼 때마다 정신적으로 많이 힘들었습니다. 그래도 제 인생을 변화시키기 위해서는 언젠가는 겪어야 할 일이라는 확신이 있었습니다. 그렇게 6월 700만 원 매출을 시작으로 11월엔 3,000만 원의 매출과 약 20%의 마진을 만들 수 있었습니다. 


약 6개월이라는 시간 동안 정말 미친 듯이 한번 도전해봤습니다. 시행착오도 많이 겪었고, 지금 이게 뭐하는 짓인가? 회사를 관두고 왜 이 고생을 하고 있나?라는 생각도 많이 들었습니다. 그러한 시간이 지난 지금은 월 2,000~3,000만 원 사이를 오가며 어느 정도 안정적인 매출이 나오고 있습니다. 


그리고 2023년부터는 다시 회사에 들어가 일을 시작할 예정입니다. 6개월 동안 만들어 놓은 커머스를 기반으로 이제는 월급 + 부업 수입을 통해 전보다 월 기준으로 2배 이상의 수입을 만들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저 정말 힘들었습니다. 망하고 싶지 않았거든요. 그리고 진짜 돈을 벌어야 했거든요.


이러한 이야기를 주변 직장을 다니는 친구들에게 말하면 대부분 많은 분들이 월급 만으로는 인생을 변화시키지 어렵다는 말에 공감을 하십니다. 그래서 6개월 동안 어떻게 제가 매출을 만들었는지 내용을 정리하여 가이드북을 제공하고 교육을 진행하기로 했습니다. 

https://www.wadiz.kr/web/wcomingsoon/rwd/172869


물론 저보다 더 매출을 많이 내는 분들이 많으십니다. 제 교육이 100% 완벽하다고 말씀드리긴 어려우나 직장인들이 회사를 다니면서 운영하는 노하우만큼은 제가 잘 정리해서 교육할 수 있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리고 사전에 제 후배들에게 이러한 교육을 했더니 많은 도움이 된다는 피드백을 듣고 교육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2023년 월급 외 부업으로 경제적 여유 만들기 저와 함께 시작해보면 어떠실까요? 꾸준히 커머스를 운영할 수 있는 플래너도 함께 만들고 있습니다. 정말 다사다난했던 2022년이었습니다. 그 덕에 2023년은 새로운 목표를 세우고 도전할 수 있게 된 것 같습니다. 


2023년 우리 모두 부자 됩시다! 


매거진의 이전글 퇴사 후 반년이 지난 지금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