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한성국 Jul 02. 2023

새로운 도전을 시작합니다

우리가 몰랐던 브랜드의 비밀이 돌아옵니다.

2022년 6월 퇴사 후 1년 동안 진행했던 구매대행 사업을 이제 마무리하려 합니다. 구매대행 사업이 망한 건가요?라고 생각하실 수도 있지만 그렇지 않습니다. 구매대행 사업은 여전히 매출은 나오고 있습니다. 그럼에도 구매대행 사업을 종료하는 이유는 새로운 사업을 키우기 위해서입니다.


WMBB
우리가 몰랐던 브랜드의 비밀
We Make your Brand Better


구매대행 사업을 시작하고 매출이 나던 시점에 저는 WMBB 사업자를 냈습니다. 커머스 운영을 통해 매출이 나는 것을 보고 주변 대표님들께서 커머스 컨설팅 및 운영 제안을 주셨기 때문인데요. 2월부터 시작한 WMBB 사업의 고객 수가 이제 6곳이 되었습니다. 구매대행과 WMBB 사업을 병행하려고 정말 많은 노력을 했는데요. 사실 제가 회사도 다니고 있다 보니 이렇게 하다가는 이도저도 안 되겠다는 생각이 들었고, 구매대행 사업은 여기서 종료하기로 결정 내렸습니다.


1년 동안 정말 많은 노력을 했기 때문에 아쉬움도 크지만 사실 제가 목표로 했던 것을 다 이뤘기 때문에 결정을 내리고 나니 오히려 마음이 편하기도 합니다. 매일 주문 처리와 CS 처리를 하지 않아도 되는 점이 가장 좋긴 합니다. 이제는 그 시간에 고객사 브랜딩과 마케팅 업무를 진행하려 합니다. 추가로 그동안 운영을 못했던 '우리가 몰랐던 브랜드의 비밀' 시리즈도 연재를 시작하려 합니다.


월 5,000만 원의 매출을 만들면서 정말 많은 노력과 고민을 했습니다. 부업으로 노력하면 확실히 돈을 벌 수 있다는 것도 알게 되었고, 저처럼 고민하는 분들에게 제 노하우를 알려드리고자 교육도 오픈했습니다. 하지만 저는 10년 전 대학생 때부터 브랜딩과 관련된 일을 하는 게 꿈이었기에 이제는 진짜 제 꿈을 위한 일을 제대로 시작하려 합니다.


WMBB는 단순히 마케팅을 대행하는 서비스를 제공하는 곳이 아닙니다. 브랜드가 가고자 하는 방향과 가치 그리고 콘셉트 고객 정의 등 우선 브랜드의 시작점부터 함께 의논하고 방향을 설정한 후 마케팅 플래닝을 세우고 운영하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마케팅 전략은 브랜딩이 먼저 수립된 후 나와야 의미가 있다고 생각하기 때문입니다. 구매대행은 같은 제품을 누구나 판매할 수 있지만, WMBB 서비스는 우리만이 할 수 있는 차별화된 서비스입니다.


이제는 월에 얼마는 버는 것이 아니라 고객에게 어떤 가치와 경험을 제공해 줄 것인가? 를 더 고민하고 싶어 졌습니다. 그러면 자연스럽게 매출은 따라올 것이라 믿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이제 23년 7월부터 완전히 WMBB 사업에 집중하기로 결정을 내렸습니다.


WMBB의 비전은 아래와 같습니다.

우리의 고객이 본질에 집중할 수 있도록 마케팅과 브랜딩의 영역에서 최선을 다한다

우리의 고객이 본질에 집중하게 되면 더 좋은 제품과 서비스가 고객에게 제공될 수 있다

더 많은 고객에게 더 좋은 경험을 할 수 있도록 선순환 구조를 만든다


WMBB의 서비스는 아래와 같습니다.

- 브랜딩 방향성 수립 (미션, 비전, 가치, 콘셉트, 고객)

- 마케팅 전략 수립 (매체, 커머스, 콘텐츠, 제품)

- 브랜드 인사이트 아티클 발행 (네프콘)



우리가 몰랐던 브랜드의 비밀

앞으로 WMBB의 다양한 도전

많은 관심과 응원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작가의 이전글 퇴사 후 딱 1년이 되었네요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