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한성국 Dec 28. 2023

브랜드 마케터의 성장을 위한 글을 발행합니다

우리가 몰랐던 브랜드의 비밀

WMBB 회사를 운영한 지 1년이 다 되어갑니다. 다양한 프로젝트를 진행하면서 정신없고 바쁘지만 그럼에도 꼭 해야 하는 프로젝트 중 하나가 바로 자체 서비스 구축입니다. 사실 소수의 인원으로 자체 서비스를 구축하는 것은 정말 쉽지 않은 일입니다.


브랜드 아티클을 발행하는 네이버 프리미엄 콘텐츠를 운영했으나, 결국엔 제대로 운영되지 못하는 상황이 되어 잠정적 중단을 하기로 했습니다. 그리고 이런저런 다양한 고민과 테스트를 위해 유명한 기업가의 영상을 쇼츠로도 올려 25만 조회수가 나오기도 했는데요. 조회수가 높다고 마냥 기쁘진 않았습니다. WMBB만의 확실한 방향성 없이 다른 사람의 이야기를 빌려온 콘텐츠였기 때문입니다.


이 일련의 과정을 거치면서 앞으로 어떤 이야기를 세상에 전해 야할까에 대한 고민을 수없이 했던 것 같습니다. 그리고 제가 왜 이 매체를 운영하고 싶은지에 대해 많이 고민했습니다. 그러니 조금 더 심플하게 생각이 정리되더라고요.


제가 브랜딩이라는 것을 공부하고 싶을 때 어디서 어떻게 시작해야 할지 몰라 이 브런치에 '우리가 몰랐던 브랜드의 비밀'이라는 아티클을 작성하기 시작했습니다. 그러면서 글로벌 브랜드의 다양한 전략과 창업 스토리를 알게 되면서 이 분야가 너무 재미있다고 느껴졌습니다.


여기서 좀 더 나아가 브랜딩과 마케팅에 대한 질 좋은 콘텐츠를 통해 더 실력 있는 브랜드 마케터가 많아졌으면 좋겠다고 생각했습니다. 결국 가치 있고, 진정성 있는 브랜드를 만드는 건 '브랜드 마케터'의 몫이기 때문입니다. 지금까지 다양한 브랜드를 운영해 오면서 결국 브랜드는 브랜드 마케터를 닮아간다는 것을 알게 되었기 때문입니다.


아마 WMBB 자체 미디어용 블로그를 개설하게 될 것 같은데요. 급하지 않게 차근차근 좋은 아티클을 발행해보려 합니다. 그리고 브랜드 마케터 커뮤니티 구축과 교육 등 하나씩 순차적으로 서비스를 준비해보고자 합니다. 앞으로 더 좋은 콘텐츠로 인사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매거진의 이전글 WMBB 1년 결산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