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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 한성국 Mar 14. 2018

런던 뷰티 브랜드의 비밀

#허니문 런던 브랜드 탐방기

그녀를 처음 만나 대화를 나누던 중 이런 이야기를 했습니다. "나중에 결혼하면 신혼여행은 어디로 가고 싶어요?", "런던이요" 이후 더 깊은 질문은 하지 않았습니다. 왜 런던으로 가고 싶은지? 무엇을 보기 위해 가고 싶은 것인지? 등 사실 그 대답을 듣고 나서 "아 이런 사람과 함께 신혼여행을 런던으로 떠나고 싶다"는 생각이 강하게 들었습니다. 우린 둘 다 브랜드를 좋아하고 마케팅을 하는 사람들이었기에 런던으로 떠난다는 것은 새로운 영감을 얻거나, 다양한 브랜드를 직접 보고, 듣고, 느끼고 싶다는 것을 알고 있었기 때문입니다. 


새로운 출발을 앞둔 당신에게

휴학한 대학생, 이직을 준비하는 분, 새로운 사업을 준비하는 분이라면 런던에 다녀올 것을 추천합니다. 깊은 전통이 있는 브랜드와 새로운 트렌드를 이끄는 브랜드가 조화를 이루며 공존하는 런던은 새로운 출발을 앞둔 당신에게 큰 영감을 주거나, 당신의 시야를 넓혀 줄 것임이 분명합니다. 이것은 하나에서 둘이 되어 새롭게 시작하는 저희가 신혼여행을 런던으로 결정한 이유이기도 합니다.  


우리는 뷰티 브랜드의 스토리가 실제 현장에서 어떻게 소비자에게 전달되는지 직접 보고, 듣고, 느낀 것을 글로 정리하고자 합니다. 그리고 전통 있는 브랜드가 어떻게 지금도 '올드'한 이미지가 아니라 '트렌드'함을 유지하고 있는지를 알고 싶습니다.  


우리가 알고 싶은 것은 아래 3가지입니다. 

- 어떻게 트렌드와 전통이 공존할 수 있을까?  

- 런던은 왜 자연주의를 사랑하게 되었을까?   

- 거리에 있는 뷰티 브랜드는 어떻게 트렌드를 이끌까? 



‘아무에게나 허락되지 않은 소수의 향수 크리드’

크리드는 니치 향수의 대표적인 브랜드로 7대를 이어온 브랜드입니다. 제임스 헨리가 1760년 설립 후 왕실 가문과 함께 성장했으며, 역사적으로 가장 오랜 기간 가문 경영을 하는 기업입니다. 지금도 가문 내 제작방식을 고수하여 250년 동안  제품 생산 방식을 동일하게 유지하고 있습니다.  

 

선대의 정신을 이어 까다로운 향료 선택과 수작업을 거치는 제조방식은 전통을 선택함과 동시에 고급스러움을 추구하는 모토가 되었습니다. 1781년 조지 3세에 의해 첫 왕실 향수로 지정된 크리드는 지금도 수많은 니치 향수 브랜드 중 확고한 위치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크리드의 250년 전통엔 어떤 힘이 숨겨져 있을까요?


‘런더너들은 왜 500년 넘게 
 닐스야드 레머디스를 사랑하는 걸까?’

닐스야드 레머디스는 영국 500년 전통의 허브 치유법을 계승하는  Blue Bottle 유기농 브랜드입니다. 1981년 영국 런던 근교 직영농장에서 직접 재배한 허브 원료로 제조한 것을 시작으로, 외부 유해 환경으로부터 스트레스받는 현대인을 위해 자연에 가장 가까운 치유를 제안하는 브랜드입니다. 


모든 제품은 전문가의 의견을 반영해 최고로 좋은 재료를 엄선해 제품을 만들고 있으며, 모든 원료는 유기농 인증을 받았을 뿐만 아니라, 제품 용기는 대부분 재활용이 가능한 알루미늄 튜브에 포장한 자연 친환경적인 브랜드입니다. 

- 런더너들은 왜 자연주의 브랜드를 사랑하게 되었을까요? 


‘1994년에 시작한 조 말론은 
 어떻게 런던 상류층의 마음을 사로잡을 수 있었을까?’

플로리스트 향기 디자이너 조 말론이 1994년 영국 와튼 스트리트에서 시작한 럭셔리 향수 브랜드가 바로 조 말론입니다. '런던에서 고급 주택가에 가고 싶다면 조 말론 매장을 찾아라'는 말이 있을 정도로 상류층이 즐겨 사용하는 향수로 유명합니다.  

 

자연을 표방하는 자연스러운 향의 고급스러운 향수가 유명하고, 현대적이면서도 우아하고 시크한 영국의 럭셔리함을 유지하며 전 세계에서 사랑받는 부티크 향수 및 라이프 스타일 브랜드로 성장했습니다.  

- 오래된 역사가 아님에도 조 말론은 어떻게 런던 상류층의 마음을 사로잡을 수 있었을까요?



우리가 몰랐던 런던 뷰티 브랜드의 비밀

앞서가는 브랜드가 가진 힘은 스토리에 있다고 믿습니다. 그동안 책, 인터넷을 통해 다양한 브랜드 스토리를 소개했다면, 이제는 직접 브랜드를 만나 우리가 받은 영감을 글로 정리하고자 합니다. 우리가 브랜드를 선택하는 기준은 아래 3가지입니다.  


- 런던에서 출발했고, 지금까지 사랑받고 있는 브랜드 

- 국내 잘 알려진 혹은 아직 잘 알려지지 않은 브랜드 

- 브랜드 스토리&역사&콘셉트가 명확한 브랜드 


 세상은 항상 새로운 시각과 변화를 요구합니다. 그러나 전통을 잃어버린 채 변화만 한다면 브랜드는 성공할 수 없습니다. 전통을 기반으로 변화를 두려워하지 않고 남과 다른 자기다움을 가진 브랜드만이 성공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이번 신혼여행을 통해 '우리가 몰랐던 런던 뷰티 브랜드의 비밀'을 여러분에게 소개해드리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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