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UP글 Jun 11. 2024

업글 AI

현명하게 대처하자

작년에 교정교열 관련 전자책을 썼다.

내가 있던 커뮤니티 예비 작가들을 위한 책이었다.

감사하게도 도움을 받았다는 인사에

그걸로 족했다


최근 chat gpt 유료 결제를 하면서

gpts를 통해 ai를 훈련시켜

나만의 AI를 만들 수 있게 되었다.


호기심으로 만든 업글AI

전자책을 pdf로 변환해 ai에게 학습하도록 했다

내가 교정교열하는 방식을 알려 주고

돌려 봤다.

영어기반이라 그런지 여전히 오류가 나온다.

그런 부분은 다시 학습시키기를 반복.

교열한 파일을 첨부해 방식을 익힌다.


다시

다시

다시


놀랍게도 잡아낸다.

와.......

그렇게 탄생한

UP글 AI.

단순한 문장까지만 일단 실험 완료

생각은 했지만

생각보다 더 빨리

 직업은

AI에게 대체될지도.


업글AI가 나를 뛰어넘는 건 시간문제일지도 모르겠다.

생각보다 도움이 많이 될지도.


그럼 난 뭐 하지?

호기심에 만든 업글AI의 결과물이 꽤 놀라워서

문득 이런 생각이 들었다


다양한 아이디어가 머리에 남는다.

결국 창의와 비판적 사고만이 인간의 몫이라는 말이

몸소 체험하니 납득이 된다.


생각해야 한다.

결과물은 AI의 몫이 될 세상이 오고 있다.


작가의 이전글 9살 아이의 만다라트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