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유플리트 Nov 02. 2020

2021년 Operation Design Trend 下

U-Biz Consulting Div.


해당 글은 2020년 7월 2일, Tencent에서 발간한 2020-2021년 디자인 트렌트 리포트 중 Operation Design(디자인 작업)에 대한 내용을 번역하여 옮긴 글입니다. 일부 재해석과 한국식 변형 표현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이 글은 트렌드 번역 下 편입니다.

2021년 Operation Design Trend 上 편 읽으러 가기



6. Simulation material (시뮬레이션 소재)

소재/질감의 (가상) 재현

디자이너들 사이에서는 최근 몇 년 동안 마치 진짜 같은 재질감을 디자인 작업물에 적용하는 것이 큰 인기를 끌었습니다. 디자인에 현실 같은 재질감을 입힐 수 있게 되면서 디자이너들은 보다 세련되고 현실감 있는 디자인 결과물을 만들 수 있습니다. 소프트웨어의 발전으로 소재/질감을 표현한 디자인 결과물이 정지된 화면에서 애니메이션으로까지 점차 확장되어 가고 있고, 애니메이션의 경우 현실의 물리 법칙에 기초하여 사용자에게 더 많은 시각적 긴장감을 부여합니다. 



6-1. 액체 (유동감/자연스러운 흐름)

액체 소재는 일정한 물리 법칙에 따라 변화무쌍한 변형을 이뤄냅니다. 이에 따라 강렬한 시각적 효과를 연출해낼 수 있으며 매력적인 비주얼을 만드는 데에 도움을 줍니다. Realflow 등과 같은 소프트웨어를 사용하면 액체의 입자와 흐름, 충돌 값을 설정해 가상공간에서 재현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액체 질감 효과는 역동적이고 활동적인 이미지를 보여줘야 하는 디자인 작업에서 널리 사용되고 있습니다.


【사례 분석】

아래의 광고처럼 제품과 액체가 부딪히는 장면을 클로즈업하여 슬로우 모션으로 풀어낸 화면은 제품의 질감을 돋보이게 하고 지루할 수 있는 화면에 생동감을 부여합니다.



6-2. 연기 (유동적인 퍼짐/변화)

연기 또한 최근 가장 인기 있는 소재(재질감) 중 하나입니다. 연기는 흐릿하고 변덕스러운 특성을 가지고 있으며 비현실적인 구조로 인해 화면을 신비스럽고 전위적으로 보이게 합니다. 연기 소재를 제작할 수 있는 소프트웨어로는 TurbulenceFD, Houdini 등이 있습니다. 해당 프로그램에서 연기의 속도, 온도감, 밀도 등의 데이터 값을 입력하면 각 프레임마다 물리법칙에 기반한 그리드(폴리곤)를 생성하여 마치 현실과 같은 연기를 가상공간에서 구현할 수 있습니다. 연기 소재를 응용한 폭발 효과는 종종 광고나 영화에서도 볼 수 있습니다.


【사례 분석】

하단의 첫 번째 이미지는 DEVIALET 사의 광고입니다. 선명한 붉은색과 보라색의 연기가 어우러져 순간적으로 뿜어져 나오는 듯한 장면은 사용자에게 DEVIALET사의 오디오 제품이 선사하는 청각적 즐거움을 직관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반면 네스프레소의 광고에서는 부드러운 커피색의 연기가 커피의 풍부한 향을 연상시킵니다.



6-3. 광선(레이저) (미래 과학/키워드)

레이저는 과학 기술하면 떠오르는 대표적인 특수 소재 중 하나이며 하이테크놀로지를 표현하는 멋진 시각 요소중 하나입니다. 입자의 속도, 궤도 등을 값을 계산하는 것을 통해 (하나의 입자가 수 천 개의 지점으로 뻗어나가는) 광선 효과를 만들어낼 수 있습니다. C4D, 3Dmax와 같은 3D 프로그램에서 Krakatoa, X-particles와 같은 플러그인을 이용하면 간단한 레이저 효과뿐만 아니라 더욱 멋진 레이저 효과를 만들어낼 수 있습니다.


【사례 분석】

어두운 톤의 배경과 어우러진 빛 효과는 사용자의 시신경을 자극합니다. 다양한 빛 입자들의 복잡하거나 규칙적인 궤적은 이미지를 테크놀로지컬하고 멋진 느낌으로 연출합니다. 



7. Illustration trends (일러스트레이션 트렌드)

일러스트 디자인은 시각 디자인 분야에서 가장 인기 있는 분야 중 하나입니다. 일러스트는 어떤 제품의 포지셔닝과 배경 스토리를 직접적으로 전달하여 사용자에게 상상할 여지를 제공합니다. 일러스트 디자인의 형식, 종류, 스타일은 다양하며 기술 발전으로 인해 그 표현 방식은 더 많은 혁신과 발전을 이뤄냈습니다.

 


7-1. 그래피티 스타일 (자아/충격력/스타일화)

자아 추구, 트렌디한 문화, 서브컬처 문화의 인기가 늘어감에 따라 트렌드에 맞춰 영향력과 브랜드 색을 확실하게 어필하려는 브랜드 또한 늘고 있습니다. 이러한 세태 속에서 그래피티(Graffiti)는 의심할 여지없는 가장 적합한 표현 방식입니다. 그래피티와 만화풍 스타일은 비정통적인 성격을 지니고 있습니다. 부분적으로 만든 핸드 드로잉 기법은 대담함과 자유로움, 한계 없는 상상력, 감정에 따른 표현으로 가득하며 이는 사진에 독특한 느낌을 더할 수 있습니다. 이에 더해 그래피티 스타일은 평범한 디자인 작업물이라는 생각을 허물고 제품에 대한 스토리텔링 요소와 감정적 커뮤니케이션을 강화시킵니다.


【사례 분석】

아래 좌측 작품은 Nike의 디자인 작업물로, Nike는 디자인에 그래피티 스타일을 자주 사용합니다. 대담한 배색과, 채도/색상 간의 큰 대비는 강력한 시각적 효과를 제공합니다. 손으로 그린 그래피티 일러스트와 그에 어울리는 그래픽을 어우러지게 하여 제품으로 시선을 집중시키는 동시에 브랜드 이미지(포지셔닝)와 제품 성격의 뛰어난 성능을 강조하고 있습니다. 우측 작품은 Vans의 디자인 작업으로, 굵고 대략적인 선을 이용해 시각 계층을 풍부하게 하고 있습니다. 과장된 그래피티 글꼴은 제품의 특성을 강조하고 브랜드의 핵심 가치를 강조합니다.




7-2. 텍스처 브러시 (디테일/질감/분위기 부각)

텍스처 브러시의 사용한 그래픽 일러스트레이션 디자인은 요즘 가장 유행하는 일러스트 스타일 중 하나입니다. 색상으로 채운 면 위에 텍스처 브러시를 사용하면 일러스트에 세세한 디테일이 더해지고, 재질감이 향상됩니다. 이는 디자이너가 표현하고자 하는 화면의 분위기를 잘 살리도록 도우며, 예술적·문학적 분위기를 강화합니다.


【사례 분석】

그림에 노이즈와 브러시 질감과 같은 풍부한 디테일을 추가하면 그림이 부드럽고 따뜻한 분위기를 자아내 사람들에게 편안함과 친밀감을 줄 수 있습니다.




7-3. 플랫 스트로크 (Flat Stroke) (장력/표현력/강한대비)

플랫 스트로크(평면의 선)는 매우 효율적인 디자인 표현 수단입니다. 복잡한 형태와 질감에 대해 고민할 필요 없이 기하학적 그래픽으로 윤곽선을 그리고 세련된 컬러로 배색하여 사람들에게 밝고 산뜻한 시각적 경험을 제공합니다.


【사례 분석】

간결한 선, 고도로 일반화된 모양, 과장된 역동성은 이미지에 긴장감을 더합니다. 높은 채도와 대비되는 색상으로 디자인의 개성을 표현할 수 있습니다.




8. Vintage & future (레트로와 미래)

복고풍 디자인 스타일은 이전 디자인 스타일(요소)을 완전히 모방하지 않는 것이 특징입니다. 과거 디자인에서 참조하거나 끌어낸 영감을 새로운 디자인 기능과 통합해 작업물에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습니다. 복고풍 디자인을 현대적인 느낌으로 해석하는 것이 새로운 트렌드가 되었습니다.



8-1. 레트로 퓨처리즘 (Retro-futurism) (과학기술원소/빈티지 스타일)

최근 들어 '웨스트 월드', '기묘한 이야기'등의 히트작과 함께 레트로 퓨처리즘(Retro-futurism)이 다양한 디자인 작업에 사용되며 복고풍 이미지를 신기술적인 느낌으로 재해석하는 것이 새로운 트렌드가 되고 있습니다. “미래”와 “복고” 요소를 결합하여 과거의 디자인에서 얻은 영감과 교훈을 새로운 디자인 기능으로 풀어냅니다.


【사례 분석】

아래 작품은 복고풍 색채 팔레트를 이용한 작품으로, 미래 테크놀로지에 관한 것들을 상상하여 그려낸 것입니다. 복고풍 컬러와 미래 테크놀로지의 상상이라는 두 요소의 결합은 마치 현실의 평행세계와 같습니다.



8-2. 다시 일어난 밀레니엄 붐 (대담/혁신/미래감)

2020년은 밀레니엄 20주년이 되는 해입니다. 순환(반복)의 법칙에 따라 패션 분야에서 밀레니얼 레트로 패션이 등장하기 시작했고, 디자이너들은 이러한 밀레니얼 열풍 속에서 새로운 시각 효과를 만들기 위해 과장된 시각적 긴장감과 대담한 색 배합을 결합하기 시작했습니다.


【사례 분석】

아래 작품은 미래 기술적 요소 위에 고채도의 컬러 배합을 접목해, 밀레니얼 세대의 미학을 잘 설명해주고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최근 패션 디자인 방법으로 화두 되는 노이즈와 텍스처 브러시를 사용한 작품입니다.



9. IP brand management trends (브랜드 IP(Intellectual Property ; 지적재산권) 운영 트렌드)

브랜드 IP는 브랜드의 문화적, 정서적 속성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이는 사용자의 불만사항을 빠르고 정확하게 공략하고 충성고객을 모으는 수단이 되기 때문에 최근 IP 운영은 모든 규모의 사업 전략에서 필수적인 사항이 되었습니다. 상당한 기능과 의미를 가지고 있는 IP 운영은 변화하는 인터넷 환경에서 사용자들에게 끊임없이 새로운 경험을 제공합니다.



9-1. 더욱 풍부해진 세계관 설정 (세계관 구조/개성/감정)

브랜드의 아이덴티티를 돋보이고 상징성을 강화하기 위해, 독특한 세계관을 형성하는 브랜드 IP 디자인에 점점 더 관심이 집중되고 있습니다. 생태학적인 세계관 설정은 전체 IP 시스템의 지속 가능한 발전에 기여합니다. 또한 논리적 세계관 구조를 통한 스토리텔링, 캐릭터 스타일링, 개인화된 문구와 슬로건 등은 IP 세계관의 정신 상태와 정서적 핵심의 질을 높일 수 있으며, 시청자가 작업물에 공감할 수 있도록 합니다.  


【사례 분석】

Mysterico는 인공지능 서비스를 제공하는 회사입니다. 핵심 제품인 프로그래밍이 가능한 지능형 챗봇을 강조하기 위해 디자이너는 브랜드에 대한 일련의 IP 이미지를 디자인했습니다. LATTE.AI의 작업 홍보 영상에서 이 캐릭터들은 숨겨진 신비한 기지에서 잠을 자고, 날이 밝으면 특별한 탱크 모양의 장치에서 깨어나 끊임없이 우수한 지능형 로봇을 만들기 시작합니다. 이 프로모션 영상은 캐릭터가 깨어난 후 지능형 로봇을 만드는 전체 과정을 보여 줍니다. 캐릭터들의 귀여운 외모와 첨단 배경의 대비를 통해 사람들에게 제품에 대한 인상을 깊이 남겼습니다.


9-2. 캐릭터 브랜드 크로스오버 (틀을 깨는/융합/충돌)

IP 캐릭터의 문화적 가치를 최대한 활용하기 위한 가장 빠르고 인기 있는 방법은 IP와 IP, IP와 브랜드끼리의 콜라보레이션입니다. 현재 시장에서 많이 사용되는 방법으로, 국경을 초월한 콜라보레이션은 브랜드의 노출도와 전파력을 증가시키고 팬층을 끌어들일 수 있습니다. 또한 이러한 콜라보레이션은 브랜드와 IP (특히 오래된 브랜드) 자체에 새로운 생명력을 불어넣고 더 큰 상업적 가치를 발굴하는 데에 도움을 줄 것입니다.


【사례 분석】

인터넷의 도움으로 브랜드 간의 국경을 넘나드는 콜라보레이션이 현실화되었습니다. 예를 들어 초콜릿 브랜드 Dove와 POP MART의 캐릭터 Molly와의 콜라보레이션은 먹는 것을 즐기는 젊은 층 고객들에게 인기를 끌었습니다. 블라인드 박스 출시로 고객들의 소비를 촉진시켰고 서로 다른 두 문화 간의 장벽을 허무는데 도움을 주었습니다. 


텐센트 QQ는 올해로 21주년을 맞이합니다. 텐센트 QQ와 MEDICOM TOY의 공동 브랜드인 BE@RBRICK은 국경을 초월한 콜라보레이션을 이뤄냈습니다. BE@RBRICK은 화려하고 컬러풀한 디자인과 친숙한 꼬마 펭귄 캐릭터의 만화 이미지를 선보일 예정이라 합니다. 이러한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그들의 브랜드 가치는 확장될 것입니다. 



10. Diversification in operation strategy (디자인 작업 전략의 다양화)

운영 디자인 작업은 특정한 시기에 이루어집니다. 정기적인 온라인 프로모션(681, Double 11 등), 주요 이벤트(브랜드 관련 신제품 출시 이벤트, 올림픽 같은 돌발적이고 화제성 높은 행사, 수능·개학 같은 주기적 이벤트), 공휴일과 보편적인 이벤트(설날, 춘계, 밸런타인데이 등), 24절기(입춘, 소만 등)에 어떻게 대처해야 할까요.

“신(新) 마케팅 2020 백서 : 변화와 트렌드”에서는 빅 데이터, 클라우드 서비스, 인공 지능 기술을 마케팅 운영의 기본 기반으로 사용하고, 사용자가 모든 시기에서 어디에 가치를 두는지 깊이 파고드는 것에 주의를 기울여 내부에서 외부로 마케팅 운영의 전체 프로세스를 바꾸는, 사용자 중심의 새로운 마케팅 운영 방식을 제시했습니다.

사용자 기반의 멀티 채널(개인/공용 도메인 채널) 제공과 사용자 행동 경로(터칭 Touching - 브라우징 Browsing - 참여 Participation - 나눔/전환 Share/Transformation)를 통해 전체 링크를 연결하고, 다양한 운영 전략을 통해 사람, 상품, 현장, 콘텐츠의 사회화를 연결합니다. 이는 운영과 커뮤니케이션의 통합을 구축해 사용자와 제품이 효과적으로 연결되고 지속적으로 성장할 수 있는 내부 원동력을 형성합니다.



10-1. 스토리텔링 콘텐츠 체험 (폭넓은 관심/공감/전파 용이)

스토리텔링은 인류문화의 최초 전파 방식 중 하나로 '주의를 집중시키고, 공감을 유도하며, 전파하기 쉽다'는 주된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스토리텔링을 디자인 작업과 결합하는 것은 현대에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효과적인 방법 중 하나입니다. 드라마틱한 스토리텔링, 자극적인 서스펜스 설정, 인기 있는 유머 요소와의 융합은 시청자로 하여금 콘텐츠에 대한 호기심과 흥미를 자극하고, 상품에 대한 기억을 깊이 남겨 사용자가 스스로 그것들을 퍼트릴 수 있게 합니다.


【사례 분석】

아래 작품은 “넷이즈 뉴스 <2019 연예계 그림전>”의 디자인 작업물입니다. 2019년에 일어난 인기 연예인들의 사건을 한 컷씩 엮어, 장편의 두루마리 형식으로 풀어낸 것입니다. 보이는 연출 방식이 꼭 우리가 어릴 적 보았던 만화책을 떠올리게 합니다. 간단한 인터랙션과 무대장면 같은 전환 효과를 통해 사용자는 크고 작은 연예계 사건을 빠르게 탐색할 수 있습니다.

아래 작품은 JD.com과 상하이 아트 필름 스튜디오가 공동 제작한 “애니메이션 극장” 작업입니다. 조롱박 형제들(葫芦兄弟:Calabash Baby), 검은 고양이 형사 (黑猫警长:Black Cat Detective) 등 향수를 불러일으키는 중국 내 인기 애니메이션의 IP가 다수 선정되어 흥미로운 스토리라인을 형성해 JD를 영리한 방식으로 홍보했습니다. 고전적인 IP와 현대적인 스토리 라인의 디자인 조합이 신선한 느낌을 줍니다.


10-2. 데이터화&개인화 체험 (데이터 보고서/추억/감정 공감)

매년 연말 연시마다 소셜 플랫폼들은 다양한 연말 인벤토리, 순위, 보고서 등을 발표하는데, 이 중 사용자 데이터는 사용자의 과거 관련 행동 데이터를 통합해 개인화하고 정서적 공감을 일으키며, 정보가 빠르게 확산되는 등의 특징을 가지고 있어 생명력이 강하고 넓게 퍼져나가는 핵심 운영 방식으로 자리 잡았습니다.

수많은 사용자 데이터를 수집해 다양한 인사이트를 발굴할 수 있으며, 사용자 심리와 상황을 결합함으로써 디지털 데이터에 사용자 감성을 녹여 더욱 알맞은 공감대를 형성하는 정교한 디자인을 지원할 수 있습니다. 각각의 개인들이 스스로의 특별함을 드러내고자 하는 욕망을 불러일으켜 폭발적인 네트워킹 형성과 함께 새로운 소셜 플랫폼을 만들어가고 있습니다.


【사례 분석】

아래 작품은 넷이즈 클라우드 뮤직의 “2019 Annual Listening Song Report” 작업물입니다. ‘당신의 세계에는 내가 있다’라는 공감 테마로 시작하여 사용자가 노래를 듣는 장면과 아침/저녁 등의 시간대, 음악 취향을 결합해 심미적으로 드러냄으로써 다차원적으로 사용자의 취향을 드러내 줍니다. 사용자의 올해의 애청곡 TOP10을 보여줄 뿐만 아니라, ‘당신’의 과거 데이터를 기반으로 하여 그 해의 키워드 또한 추정해줍니다. 동시에 점진적으로 변화하는 디자인 스타일은 역동적인 BGM과 결합되어 문학과 예술에 활동적이고 활기찬 분위기를 더해 사용자가 쉽게 공감을 느끼고, 이를 공유할 수 있도록 자극합니다.


10-3. 인터렉티브 플레이 (참여감/공감/소게임)

나날이 정보의 단편화가 나날이 이뤄지는 오늘날, 사용자는 한 가지에만 몰두하지 않고 다양한 정보에 관심을 빼앗기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콘텐츠 홍보에 대한 사용자들의 입맛은 더욱 까다로워지고 있으며, 단순하고 무례한 형태의 프로모션에 대한 거부감은 커지고 있습니다. 훌륭하고 흥미로운 프로모션 작업물을 제작하기 위해서는 게임 메커니즘을 활용해 재미를 더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이는 프로모션에 매력적인 인터랙티브 요소를 활용해 사용자의 반응을 이끌어내고, 콘텐츠를 더 많이 클릭하거나 머무르게 하는 등 콘텐츠 전달과 브랜드 커뮤니케이션을 이뤄내는 데에 기여합니다.


【사례 분석】

새로운 삼국지 시리즈 스킨과 Tencent Games를 홍보하기 위해 King of Glory는 "Hero Inheritance Belonging to You"캠페인을 시작했습니다. 5가지 정신을 대표하는 삼국시대의 5명의 인물을 3D 화면에서 찾는 퀘스트인데, 각각의 인물은 평범한 사람들 안에 감춰져 있습니다. 정답인 사람을 찾아 클릭하면 그에 연관된 영상을 시청할 수 있고 퀘스트 완료 후에는 보상을 제공합니다. 사용자들에게 삼국시대 정신을 재미있게 일깨워주며 지속적으로 게임에 들어올 수 있도록 유혹합니다.

GQ Labs는 예상치 못한 상상력을 발휘해 성공적으로 기존의 틀을 벗어났습니다. 예를 들어 '전 국민의 바닥 노점 경제'부터 'UZI의 은퇴' 등 실시간 핫한 뉴스에 가벼운 게임 플레이 요소를 추가합니다. 이는 단순하고 일방향적으로 정보를 습득해야 하는 기존의 콘텐츠 구현 방식을 넘어 사용자 참여를 통해 이루어지는 인터랙티브 플레이로 사용자 경험을 변화시켰습니다. 




11. New technology (운영의 벽을 허무는 신기술)

새로운 인터넷 시대에서 디자인과 기술은 더욱 떼려야 뗄 수 없는 관계이며, 기술과 시대의 흐름에 따라 디자인의 트렌드와 형태도 발전할 것입니다. AR 콘텐츠가 나타난 것은 2020년이 처음이 아닙니다. 온 세계를 휩쓴 lbs+ 증강현실 게임 “포켓몬 GO”가 출시되고 4년 가까이 지난 지금, 다양하고 새로운 AR 게임들이 끊임없이 등장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우리는 여전히 증강현실이 디자인 작업 트렌드 중 하나라고 생각합니다. 스마트폰 성능은 지속적으로 업데이트되고 기술은 발전해가고 있으며 Short-Form 동영상 서비스 (예를 들면 Tik-Tok 같은)의 인기 또한 더 많은 AR 플레이를 확장시키는 데에 박차를 가하고 있습니다. 모바일 기기에서의 AR 기술 사용 경험은 점점 더 풍부해지고 있습니다.



11-1. 현실에서의 응용력 향상 (동영상/5G/리프트)

증강현실 앱의 가장 일반적인 활용 중 첫 번째는, AR UI를 주변 환경과 연관시켜서 UI 내부의 어떤 요소를 현실세계의 요소와 연결시키는 것입니다. 두 번째는 UI를 대상에 연결함으로써 가상의 오브젝트를 현실세계와 융합하는 것이며, 세 번째는 특정 사물을 트리거로써 작동하도록 해 그 상황에 맞는 증강현실 체험을 제공하는 것입니다.


【사례 분석】

중국의 틱톡(Douyin)에서 출시한 “Landmark”는 기존의 단순한 AR 게임과는 다른 새로운 플레이 방식의 AR 게임입니다. 사용자가 스마트폰을 꺼내 중국 충칭의 레크리에이션 센터, 베이징의 산리툰, 상하이의 번드(Bund)와 같은 랜드 마크를 스캔하면 AR 기술을 활용하여 고프레임의 초현대적인 장면의 애니메이션을 볼 수 있습니다. 이는 사용자에게 보다 완벽한 AR 인터랙션 경험을 제공합니다.


11-2. 증강현실이 깔린 장면 (짧은 동영상/전국민/감소)

모든 신기술 개발이 반드시 최신일 필요는 없습니다. 더 많은 사람들이 참여할 수 있도록 신기술 개발의 문턱이  낮아진다면 스마트폰 화면에 나타나는 AR 기술은 보다 개방적인 전략과 운영 방식을 통해 더 많은 사용자들에게 다가가고, 개방적인 AR 창작에 기여할 것입니다.


【사례 분석】

Facebook에서 개발하고 있는 AR 툴은 모든 사용자들이 AR 편집 기능을 이용할 수 있게 해 주었습니다. 사용자는 “Spark AR Stuio”라는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100% 자유롭게 자신만의 AR 필터를 만들 수 있습니다. 사용자 개개인이 “AR 엔지니어”가 될 수 있는 것입니다. 제작한 필터는 Instagram에서 간단한 검토를 거쳐, Instagram 필터 라이브러리에 업로드하여 사용자와 그의 팬들이 필터를 사용할 수 있도록 합니다. Facebook은 당분간 이 기술을 사용자들에게 제공해, 모든 사람들이 AR 필터를 창작할 수 있도록 장려하고 있습니다.

한편, AR기술의 차기 개발 또한 계획되고 있습니다. 2018년도 당시 Apple이 WWDC에서 출시한 애니모지 기능은 10개의 이모티콘만을 프레임워크에서 사용할 수 있었던 반면, 이제는 Spart AR Studio를 이용하여 한 걸음 더 나아간 개방적인 AR 창작 환경이 현실화되었습니다.



‘디자인 작업 트렌드’는 실제로 동적 속성을 지닌 명사입니다. 

필자가 글을 쓰는 이 순간에도 이미 수많은 아이디어가 디자이너들의 머릿속에서 번득이고, 세계 어딘가에서 새로운 트렌드가 나타났을지도 모릅니다. 위의 디자인 작업 활동의 주제들은 다양하게 나열되었지만, 본질적으로 '기초 구성, 스타일 탐구, 전략적 포지셔닝' 이 세 가지는 필수적인 요소입니다. 이 요소들은 사용자의 불만 사항을 제어하고 현업(비즈니스)의 요구 사항을 이해하는 데 뿌리를 두고 있습니다. 우수한 디자이너는 신기술을 도입한 아름답고 다양한 시각적 표현을 해내는 것 외에도 추세에 대한 통찰력과 포괄적인 데이터 분석 능력이 요구됩니다.



위에서 사용된 이미지는 텐센트에서 발간한 디자인 트렌드 리포트 중 Operation Design에서 발췌해 사용하였습니다.


작가의 이전글 2021년 Operation Design Trend 上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