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글로벌 진출은 글로벌 스탠다드에 맞게

Upstarter: 해외진출

해외 진출을 위해 박람회도 많이 다니셨을 겁니다. 하지만 성과는 어땠나요? 

한두 번 미팅은 할 수 있습니다. 샘플도 몇 번 보내고 하지만 생각보다 만족할 만한 결과물을 얻으신 분들을 찾기 어렵습니다. 그 이유는 관계 형성이 되어 있지 않고 신뢰도를 얻기 힘들기 때문이죠.


글로벌 진출에 문제가 생기면, 글로벌 스탠다드로 해결해야 합니다.

한국 문화에 맞게 만든 자료를 단순히 번역한다고 글로벌에 먹힐 것이라 생각하면 큰 착각입니다.


1. 글로벌 비즈니스 네트워크 관계 형성

그럼 관계 형성부터 글로벌 스탠다드에 맞게 시작해 보죠.

이때 링크드인을 활용하시면 됩니다.

한국에 리멤버가 있다면 글로벌엔 링크드인이 있습니다. 특히 서구권에서는 직장인 필수 서비스입니다.

글로벌 최대 비즈니스 네트워크 서비스이죠. 약 8억 명의 글로벌 유저들의 정보가 담긴 명함첩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회사 계정으로 링크드인 페이지를 만드시고, 해외에 있는 잠재고객 및 주요의사결정권자들의 이름을 검색해보세요. 기존에 박람회에서 명함을 얻은 게 있다면 그 분들 이름도 검색해보세요. 그리고 되도록 많이 팔로우를 하세요. 내가 당신에게 여전히 관심이 있으며 관계를 형성하고 싶다는 표현입니다. 이제부터 그들은 여러분 회사의 존재에 대해 알게 됩니다.


그리고 팔로우하고 있는 잠재고객이 글을 올릴 때마다 좋아요를 누르고 댓글을 달아주세요. 이때 진심어린 마음으로 댓글을 다는게 중요합니다. 그들의 글이 멀리 퍼지도록 여러분의 피드에 공유도 해보세요. 누구도 관심 받기를 싫어하는 사람은 없습니다. 잠재고객에게 좋은 이미지를 심어줄 수 있을 겁니다. 이렇게 미리 관계를 쌓아가야 합니다. 


2. 글로벌 비즈니스 신뢰성 확보

신뢰감을 얻기 위해서 여러분도 회사 페이지에 게시글을 업로드해주세요. 아무 글이나 올리시면 안 됩니다. 업계 트렌드 및 전문성을 드러낼 수 있는 고퀄리티의 글을 정기적으로 발행해주세요. 그리고 언론보도에 낼만한 글이 있다면 링크드인에도 꼭 올려주세요. 사소한 것이라도 좋습니다. 정기적으로 오래 관리할수록 기업의 신뢰도가 올라갑니다.


이제 다시 박람회를 가볼까요? 명함을 교환하고, 분명히 상대방은 링크드인에 검색을 해볼 겁니다. 그리고 여러분들이 꾸준히 관리 해놓은 흔적들을 본다면 훨씬 신뢰도를 가질 겁니다. 그리고 박람회에서 처음 만난 분들에게 링크드인으로 메세지를 보내보세요. 그렇게 해외진출의 씨앗을 조금씩 뿌려 가시다 보면 좋은 성과를 꼭 내실 수 있을 겁니다.


해외 진출하기 지금보다 좋은 시기는 없었습니다.

여러분의 해외 진출을 언제나 응원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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