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ogle Analytics를 파헤쳐보자
오늘은 구글 애널리틱스의 핵심인 세그맨테이션과 배경정보 추가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1.Segmantation-구매 증가에 가장 많은 기여를 한 채널을 찾을 수 있다.
(1)요일과 시간대를 기준으로 분류: 특정 시간대 혹은 요일에 방문한 사용자가 다른 때에 방문한 사용자와 행동이 어떻게 다른지 알 수 있다.
(2)기기를 기준으로 분류: PC와 모바일 등의 사용자 실적 비교할 수 있다.
(3)마케팅 채널별 분류: 다양한 마케팅 활동의 실적을 비교할 수 있다.
(4)지리적 위치를 통한 분류: 실적이 가장 우수한 도시, 국가, 지역을 찾을 수 있다.
(5)고객별 특성 분류: 재방문자 혹은 신규방문자와 같은 고객 특성을 통해 고객의 충성도를 높이는 요인을 알 수 있다.
2.Context-현재의 실적이 좋은지 나쁜지 판단할 수 있다.
Internal Context-이전 실적을 통해서 기대치를 설정할 수 있게 해준다.
External Context-동종 업계와 비교하여 기업의 실적이 어떠한지 알 수 있다.
ex)비즈니스의 성장이 업종의 추세 때문인지, 비즈니스의 내적 경쟁력 때문인지 알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