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인방송 대표 사주 팔자

by 은한

영상은 주로 유투브로 보기 때문에 거의 접속하지 않지만 십수만 명의 시청자를 양산해낸 곳의 대표 사주가 어떤지 궁금해서 펼쳐봤다.

image_5387207051531393237055.png?type=w773

방송 영샹 전파의 물상을 따라 역마살의 巳時로 추측.


임신 일주 - 개인성향
1)금수쌍청으로 수원지에 물이 끊임없이 샘솟는 물상이라 똑똑하고 아이디어가 풍부한 사람이다. 편인은 생각이 한 번 꼬여서 들어오는 통로로 생각할 수 있다. 좋게 보면 사물의 이면까지 바라보는 창의적인 면, 독특한 발상이 되고, 안좋게 보면 외로움,의심,불안,기회주의적인 면으로도 나타날 수 있다.
2)일지 장생으로 이제 막 태어난 아기의 상태로 상징되는데 도움을 주는 후원자, 후견인이 잘 따를 수 있다.

계묘 월주 - 사회환경
1)사회환경에 상관 卯 위에 겁재 癸를 올렸다. 겁재는 경쟁자, 낯선 사람, 경쟁이 많이 생기는 환경, 낯선 사람을 대하는 환경으로 볼 수 있다. 상관을 깔고 있기 때문에 말,표현,재능을 잘 활용하는 사람들로 볼 수 있다. 상관은 관官을 상하게 한다는 뜻을 가져 좋게 보면 기존의 틀을 깨고 새로움을 추구하는 혁신성으로 보기도 한다. 안 좋게 작용하면 기존의 권위,규칙을 무시하면서 시비구설에 오르고, 도덕적,법적 문제를 야기하기도 한다.
1-1)그래서 상관이 있으면 상관을 극하는 정인을 만나야 삼장법사를 만난 손오공처럼 재능을 올바른 방향으로 활용할 수 있고, 스스로 필터링을 하면서 꼭 필요한 말만 더 정교하게 할 수 있다고 본다. 그런데 위 팔자처럼 상관이 편인을 만나면, 상관 입장에서는 정관을 만난 격이라 상관의 행위에 명분이 생기도록 잔머리를 쓰는 모습이 되기도 한다. 상관과 편인이 함께 있으면 그만큼 천재성이 생기기도 한다.
2)신살로 보면 申과 卯가 붙어있어 원진/귀문관살이 붙는다. 귀신을 볼 만큼 예민하다는 뜻으로 좋게 작용하면 직관력,예술성이지만 똘끼가 되기도 한다. 그래서 귀문관살을 가진 사람 중에 무당, 연예인이 많다. 위 팔자에서도 상관을 쓰는 겁재한테 귀문관살이 붙어서 개인방송으로 연예인끼, 똘끼를 대방출하는 모습으로 나타날 수 있겠다.
3)壬한테 卯는 천을귀인이니 사회생활하면서 나한테 도움이 되는 다재다능한 귀인을 많이 만날 수 있다.
4)월지 卯 상관은 시간 乙 상관으로 투출되고, 乙은 연간 丁정재와 시지 巳편재를 상관생재한다. 사회의 사람들이 가진 말,표현,재능이 나의 무기(시주)로 올라와서 재물을 만들고, 키우는 모습이 된다. 일시주는 나의 것, 월연주는 사회의 것으로 구분하는데, 사회의 사람들 癸가 투출시킨 乙 상관이 사회의 재물 丁을 생하면 일간 壬으로 합해오고 (별풍선 수수료 개념이 되겠다), 乙 상관이 나의 재물 巳편재(주식 가치로 볼 수 있겠다)도 생한다.

정미 연주 - 사회환경의 연장선, 간섭자
1)국가 자리에 있는 丁정재 재물과 未정관 조직, 직장이다. 사업자로 보면 未 정관을 고객으로 볼 수 있는데, 그게 국가 자리에 있으니 규모가 큰 사업, 지역 단위가 아닌 국가 단위의 사업이 될 수 있다. 未 고객에게서 丁 재물이 올라와있으니 돈 잘 쓰는 고객들이다. (다르게 말하면 돈 잘 쓰게 만드는 시스템을 구축하는 능력이 된다)
2)(亥)卯未 삼합, 상관견관하고 정관이 상관화 된다. 기존의 규칙,틀 정관이 상관으로 변하니 도덕 관념이 범인과 다를 수 있고, 무법자가 될 수 있다. 연주를 첫 인상, 월주를 함께 사회생활하면서 알게 된 인상, 일주는 사적으로 친해졌을 때의 인상, 시주는 가장 깊은 속마음으로 볼 수도 있다. 연주에 정관이 있는데, 월주에 상관이 있으면 첫 인상으로는 반듯하고 바른 사람 같은데, 사회생활을 같이 해보고 어느 정도 알고 나면 첫인상과는 정반대로 파격적인 면을 만나보게 된다.
방송하는 BJ 못지 않게 떠들고 설치는 시청자, 좋게 보면 양방향 소통이 활성화되는 모습도 되고, 어떤 면에서는 시청자들이 BJ의 방송을 보다가 직접 개인방송을 시작하는 모습으로 볼 수도 있겠다.
3)정미 연주가 일간 壬 입장에서는 정관, 정재로 안정성이 보장된 자리와 수익이지만 월간의 癸 겁재 입장에서는 편관, 편재로 기복이 심하고 불안성이 큰 환경이 된다. 수익이 일정하지 않고, 기복이 클 수밖에 없는 프리랜서 BJ의 모습이 된다. 게다가 편관으로 치면 한 번씩 잘못을 저지르면 불시에 계정이 정지되기도 한다. 반면에 그런 수많은 프리랜서들의 총합으로 기업이 굴러가고, 그들의 총 수익의 수수료가 수익이 되는 시스템이라 일간 입장에서는 안정적인 자리와 수익이 될 수 있는 것이다. 또한 정미 연주와 임신 일주는 천간에서도 壬丁합, 지지에서도 申未에서도 壬丁암합하기 때문에 합력이 강하다.

을사 시주 (추측) - 개인 성향의 연장선, 말년
1)乙은 계묘 월주에서 투출되어 겁재의 상관도 되지만, 일시주는 내가 가진 것으로 보기 때문에 내가 가진 말,표현,재능으로도 본다. (월주 또한 내가 가진 말,표현,재능으로 볼 수 있지만 간지 동체의 특성상 편인을 주된 무기로 쓰는 사람이다) 그래서 직접 활동하기도 하는 것 같다.
2)巳편재는 큰 그림을 그리는 통찰력, 뭔가를 다루는 지배성으로 본다. 그래서 편재는 사업가에게 거의 필수적인 요소로 꼽을 수 있다. 巳라는 글자는 천간으로 올리면 丙 만물을 밝히는 태양으로 방송,영상과 관련이 있고, 거기다 역마살이 있어서 정보가 멀리까지 퍼져나가는 통신,전파가 된다.
3)巳 편재에도 천을귀인이 붙어서 재물복이 좋다. 卯양귀인과 巳음귀인이 모두 출현해서 박학다식하고 선민의식을 가지기도 한다. 壬과 癸는 천을귀인이 동일하기 때문에 내가 깔아놓은 판에서 일하는 사람들이 잘되는 경우도 많이 생긴다.
4)巳편재는 일주 申과 사신 합형이다. 육친으로는 편재극인으로 편인을 외로움의 성으로 본다면, 편재는 즐거움의 성으로 본다. 그래서 외로움을 즐거움을 승화시키는 유머 감각, 재치가 뛰어날 수 있다. 독특한 아이디어를 현실적인 감각, 판단력으로 다루는 능력도 된다. 제1 자아에 해당하는 일주와 제2 자아에 해당하는 시주가 사신 육합으로 때로는 조화되고 통일감이 생기지만, 때로는 형살로 내적인 갈등, 조정,타협,해결해야하는 복잡한 내면이 형성되기도 한다. 巳편재를 큰 돈, 남의 돈, 사업돈으로 보고 申 편인을 문서, 주식 가치로 보기도 한다. 그게 합으로 되어있으니 주식 가치로 巳 천을귀인 편재 큰 돈을 벌어먹기도 하지만, 선합후형으로 형살도 되어 있어 관재 소송에 엮이기도 한다.

keyword
매거진의 이전글사주팔자 10천간의 운동성과 특징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