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우사기 Apr 02. 2021

수제 단무지와 함께 오니기리 도시락,

일본 요리

수제 단무지를 맛있게 먹기 위해

오니기리를 만들었다.

오니기리를 만들다 보니 도시락이 생각 났고

도시락 하니 달걀말이를 또 빼놓을 수 없었다.

그래서 결국 집에서 먹는 도시락 세트가 되었다.

따뜻한 물만 부으면 되는 즉석 미소시루에

따뜻한 옥수수 차를 곁들였더니 나름 그럴싸했다.

오니기리에는 며칠 전 만들어 둔

대구살과 마른 새우 후리가케를 넣었는데

요건  오히려 밥과 잘 섞어

표면에 옅게 간장을 발라

야끼 오니기리로 만드는 게 더 맛있을 것 같다.

내일 아침에도 오니기리 바람이 불면

그때는 한치의 망설임 없이 구워주는 걸로.

마지막,

도시락의 메인이었던 나의 수제 단무지.

꼬들거림은 아주 완벽했고

맛은 단맛이 조금 부족한 느낌이었는데

부족함을 조금씩 채워가며

몇 번 더 만들다 보면 완벽해질 것 같다.

맛은 세 가지 정도로 가능할 것 같다.

수제 단무지 3종 세트라..

상상만으로도 기분이 좋아진다.

그리고

하얀 물컵과 하얀 그릇은

작년에 공방에서 만든 것인데

내가 만든 음식을

내가 만든 그릇에 담는 기분이

뭐라 말 수없이 묘하다.

이 작고 하얀 그릇에는

어떤 음식이 어울릴까 하고

작년에 완성된 그릇을 보며 한참을 고민했었는데

이토록 수제 단무지가 잘 어울릴 줄이야..

작가의 이전글 오래 달리기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