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우사기 Sep 25. 2023

짧은 가을여행,

여행 기록,

가평 아난티로 짧은 여행을 다녀왔다.

엄마의 콧바람과 나의 휴식과

동생의 여름휴가가 뒤섞인

셋이 떠나는 짧은 여행이었다.

이제 막 물이 들기 시작한 가을색이

선선히 옷깃을 여미는 바람이

천천히 산책을 즐기는 것만으로도

충분한 힐링이 되는 그런 여행이었다.

큼직한 거실을 사이에 두고

퀸 베드와 트윈 베드 룸,

거기에 확 트인 그린그린까지.

셋이 머물기엔 조금 넘치는 듯한 숙소가

여행 기분을 끝없이 올려 주었다.

퀸 베드 룸은 엄마가 독차지했다.

침대 속으로 폭 들어가기만 하면

단숨에 잠이 들어버리는 엄마.

트윈 베드 룸은 동생과 나,

룸에 딸린 커다란 두 개의 욕실은

엄마가 자는 사이

동생과 내가 각각 반신욕을 즐기기에

더없이 좋았다.

마음은 반신욕을 마친 후

밤이 깊어질 때까지

좀 더 여행 기분을 만끽하고 싶었지만

결국 욕실에서 나와 침대 속으로 들어간 나는

그대로 꿈나라로 가버렸다.

아,

그래도 해물 떡볶이 야식은 잊지 않았다.

얼마나 노곤하게 깊은 잠에 빠졌는지

눈 깜짝할 사이 하룻밤이

고스란히 사라져버린 것만 같았다.

아침 눈을 뜬 나는

안개가 자욱이 깔린 발코니로 나와

한참을 아무 생각 없이 그대로 몸을 쉬었다.

얼마 만의 휴식인지

한국으로 돌아와 처음으로

아침을 차리지 않는 아침이라는 게

새삼 신기하게 느껴지는 순간이었다.

여행의 아침은 조식 뷔페.

오픈 시간에 딱 맞춘 우리지만

오늘의 두 번째 손님으로 레스토랑에 입장했다.

그래도 기분은 첫 번째.

동생이 그동안 아침을 차리느라 수고했다며

엄마의 식사는 자신이 챙기겠다며

부지런히 음식 나르기를 해주었다.

음식을 가져다 두고 조금 먹으려면

엄마의 주문이 이어져

다시 일어서는 동생을 보니

왜 이리 웃음이 나던지.

식사를 마치고 밖으로 나오니

아침의 자욱한 안개가 어느덧 걷히고

저 멀리 푸른 산과 하얀 구름이

모습을 들어내기 시작했다.

엄마는 햇살이 내려앉은 길을

타박타박 걸으며

이렇게 다시 걸을 수 있을 줄 몰랐다며

살짝 목이 메어하셨다.

그 말에 순간 마음이 찡했지만

나는 못 들은 것처럼

날씨 이야기로 금세 말을 돌렸다.

그리고

다시 세 명이서 나란히 발을 맞춰

잔잔한 산책을 이어갔다.

작가의 이전글 먹는 기록,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