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을 위한 워밍업
배낭여행이라고 모든 것을 다 혼자 해결하라는 법은 없습니다.
현지 교통이 원활하지 않을 땐 일일 투어를 신청하여 현지인과 함께 여행하는 방법도 좋습니다. 유레일패스가 통용되지 않는 지역에선 일일 투어가 교통비를 오히려 절약하는 효과도 있습니다. 번거로운 이동이 한 방에 해결되어 효율적으로 여행하기 좋습니다. 좀 더 넓게 생각하면 한국에서 항공권만 구입하고 현지 도착 후 전체 일정을 현지 투어를 이용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이 경우 패키지 성격이 강하지만 영어가 늘고 친구를 깊게 사귈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일일 투어가 유용했던 지역
♣ 프랑스 트루 고성 투어 혼자 다니면 한두 개 정도만 볼 수 있는 고성을 일일 투어로 4곳 편안하게 보았습니다.
♣ 아일랜드 자이안트 코츠웨이 투어와 클리프 모허 투어 더블린에서 대중교통을 이용하여 하루에 볼 수 없는 지역을 일일투어로 해결했습니다. 아일랜드 기사들은 친절하고 설명을 끝없이 하여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 노르웨이 투어 노르웨이도 교통편이 그다지 좋지 않습니다. 베르겐에서 피오르드 투어를 하면 쉽게 갈 수 없는 곳에 데려다줍니다.
♣ 스코틀랜드 투어 에든버러엔 북부 지역을 여행하는 투어가 다양합니다. 당일 투어부터 일주일까지 원하는 일정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일일 투어도 해보고 3일 투어도 했는데 스카이 섬까지 가는 3일 투어 적극 추천합니다.
투어를 신청할 때 숙박지를 본인 취향에 맞추어 선택할 수도 있지만 투어 회사가 지정한 숙소에 그냥 묵으시는 것이 편할 것 같습니다. 이런 투어는 관광지 입장료와 식사는 모두 본인이 알아서 해결해야 합니다. 투어 요금에 포함되는 부분은 이동과 숙박뿐입니다. 3일 여행하면 차에 탄 사람들 전부 친구처럼 익숙해져서 재미있는 여행을 만들어 갈 수 있습니다. 저가 참가했던 “하기스 투어”의 일정표를 올려봅니다.
3 Day - Skye High
성인 $235 학생 $225
스카이섬, 네스호 & 글렌코 ISLE OF SKYE, LOCH NESS & GLENCOE
에든버러 출발 8:30am.
스카이하이는 스코틀랜드의 보석과 같습니다. 이 지역을 효율적으로 볼 수 있도록 계획된 투어입니다.
네스호와 고성, 스코틀랜드의 웅대한 자연, 아름다운 스카이 섬, 역사적인 격전지를 돌아보는 여행입니다.
하이라이트
● HAGGiS 전문 가이드 ● 위스키 양조장 방문 ● 글렌코 ● 네스호에서 숙박
● 엘렌도난 성 ● 스카이 섬 일주 ● Loch Ness Morag’s Lodge 저녁파티
포함 사항
● 전문 가이드 ● 전용차량 및 페리요금 ● 듄켈 성당 입장
선택 옵션
● 위스키 양조장 방문 ● 네시호 크루즈
ACCOMMODATION
● 기본 숙소외 선택을 자유롭게 할 수 있습니다.
● 기본 숙소는 4인~6인실 도미토리입니다.
● 일정 중 모든 식사는 포함되지 않습니다. 싸고 맛있는 식당을 추천해 드립니다.
● 짐은 15kg 미만으로 제한합니다.
● 투어 이전과 이후 교통편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일 정
DAY 1: EDINBURGH TO LOCH NESS
오전 8시 반 에딘버러 집합 장소 출발
듄켈 대성당, 위스키투어 네스호 투어 후 숙박
DAY 2: ISLE OF SKYE
MacLeod & MacDonald 격전지, 엘렌도난성. 스카이 섬 투어
DAY 3: LOCH NESS TO EDINBURGH
글렌코 (007 스카이 폴 촬영지), 윌리암 월레스 기념탑
오후 17:00분 에든버러 도착
배낭여행을 준비하신다면 첫 페이지부터 차분히 보아주시길 권합니다. 이 시리즈는 단행본 두 권 정도 분량으로 준비되어 있습니다. 정독하시면 여행준비에 도움은 물론, 현지에서 시행착오도 훨씬 줄어들 겁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