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7기 어도비 일러스트레이터 수업
4회, 5회는 스스로 무엇을 만들지, 어떻게 만들지 계획부터 시작해서 하나의 결과물을 완성하는 시간이랍니다.
시작부터 끝까지 한 번 마무리를 해보는 경험은 정말 중요하고 소중해요.
일련의 과정을 체험해보시고 수업후에도 스스로 작업을 계속 이어가시면 좋겠어요. :)
디자인 하는 시간은 2시간씩 4,5회로 나눠두었지만 4시간으로 4회에 마무리 짓는 것도 가능합니다.
나눠서 수업을 하면 집에 가서 작업을 조금 완성해오겠다고 하셔도...저는 알아요... 다음주에 그대로일 것을.
^^쭉 이어서 하는 것도 집중 되고 또 4시간이 결코. 결코 길지 않다는 것을 느끼실거에요.
원하는 스캐줄로 맞춤 가능합니다. :)
그림을 그리거나 그래픽 툴을 다뤄보지 않은 분들은 이미지트레이닝 하는 것이 어렵고 막막하실 수 있어요.
그래서 무엇을 디자인할지 아이디어 스케치와 구상을 해오세요. 하고 말씀을 드려도 구체적인 구상을 어떻게 잡아와야 하는지 감이 도무지 잡히지 않으실지도 몰라요.
하지만 천천히 함께 구상부터 정보수집, 스케치, 시안1,시안2, 디자인1, 디자인2... 한 단계씩 하다보면 눈에 보이는 결과물이 분명 있답니다. 놀랍고도 신기하고 너무 뿌듯한 순간...!
대원님께서 아주 좋은 아이디어를 꺼내셨어요.
해골과 음악을 접목하여 죽음을 상징하는 해골이 음악을 듣고 깨어나는 순간을 이미지로 표현하는 것.
이 좋은 아이디어를 또 어떤 스타일로 완성을 시킬지! 이것 또한 무궁무진합니다.
너무 많은 선택지가 있는 것이 오히려 집중하기 어려운 상황일 수 있죠.
이럴 때 저는 좋아하는 것을 선택하라고 조언드립니다.
단순히 좋고, 싫은 직관과 취향에 따라 가시라고.
디자인과 이미지 작업을 하는데에 있어서 아직 아무런 데이터가 없을 때에는 그렇게 나의 감정과 취향을 기준으로 시작하는 것이 즐거운 동기부여가 되기 때문에 어떤 모범답안, 트렌디한 선택보다 나에게 더 영양분이 있는 선택이라고 생각해요.
대원님의 아이디어와 저의 개인적인 생각을 함께 나누며 스케치를 하고 아이디어 가지를 뻗어봅니다.
최대한 가능한 많이 만들어냅니다. 해보지 않고는 아이디어도 나오지 않거든요.
아이디어 확장과 선택, 다시 아이디어 확장, 선택을 반복하며 내가 느끼기에 좋은 것, 멋있는 것.
그런 기준을 알아갑니다.
시간 안에 내 맘에 들게 완성되지 않을지도 몰라요.
그래도 괜찮습니다. 이만큼 해냈기 때문에 이제부터 집에서 스스로 조금씩 다듬어 나가면 됩니다.
됐다! 하고 완성을 짓고 나중에 이상한 부분을 발견해도 괜찮아요.
그 때 또 다듬으면 되니까요. :)
대원님께서는 티셔츠에 커스텀 프린팅을 하고 싶다고 하셨어요.
조금 더 다듬은 후에 인쇄를 맡기겠다고 하셨답니다.
4시간이라고 하면 긴 시간 같지만 사실 하나의 결과물을 마무리 짓기에는 매우 짧은 시간이랍니다.
서둘러서 완성짓지 마시고 스스로 만족할 수 있는 선까지 해보시는게 좋아요.
그렇다고 언제까지고 미완성이 되는 것보다 작은 완성을 꼭 해보시라고 조언드릴게요. :)
완성이지만 언제고 또 수정, 보완할 수 있는 완성이라고 생각하시면 마음이 편하실거에요.
대원님과 함께 저도 같은 사진으로 작업을 해보았어요.
디자인의 소스가 되는 이미지를 뽑아내고 다듬는 것은 [드로잉 스킬 = 완성도] 이기도 하지만 꼭 그림을 잘 그려야지만 디자인도 잘하는 것은 아니에요. 사실 디자인과 그림을 그리는 것은 서로 다른 아주 다른 영역이랍니다.이건 정말 해보셔야 느낄 수 있어요.
왜냐하면 모든 이미지가 사실적일 필요는 없기 때문이에요.
투박하거나 심플하거나 섬세하거나 아주 사실적이거나 등등... 스타일은 단지 선택사항일 뿐이기 때문이에요.
그림을 잘 그리신다면 선택사항이 더 넓어질 순 있겠죠. :)
제 눈에는 대원님이 작업한 디자인이 더 유니크하고 재미있게 느껴졌어요.
저에게는 그렇지만 중요한건 작업자 본인의 생각과 만족이랍니다.
꼭 완성까지 마무리해보기로 약속하고 수업을 끝냈습니다.
그동안 수고 많으셨습니다 :)❣
작업 계속 이어나가시길 바랄게요.
Copyright 2019. (u.u.il)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