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uuly Sep 15. 2022

니트 컴퍼니 - 소그룹 인터뷰


소그룹 인터뷰는 2021년 상반기에 니트컴퍼니 시즌 5(카카오 프로젝트 100)에서 처음으로 시도되었다고 합니다. 당시에 니트컴퍼니 프로그램 구성에 대해서 새로움에 대한 기대가 있었고 그래서 소그룹 인터뷰를 진행하게 되었다고 합니다. 당시에도 각자의 상태에 대한 설문은 받았지만 이에 대해서 얘기를 해볼 수 있는 기회는 없었다고 합니다. 그래서 만나서 서로가 어떻게 참여하게 되었고 현재 어떻게 지내고 있는지도 나누어보고 또 서로의 고민이나 이야기들을 듣고 나눌 수 있는 만남의 장으로 소그룹 인터뷰를 활용하게 되었다고 합니다. 이때 친한 사람들에게도 쉽게 털어 놓지 못했던 이야기들이 나오기도 하였고 그래서 소그룹 인터뷰를 통해서 비슷한 상태의 사람들을 만나는 것이 굉장히 좋았다는 피드백이 많았었다고 합니다. 그래서 이후로도 소그룹 인터뷰는 니트컴퍼니 프로그램 구성에서 초기에 배치되어 처음으로 서로 간의 진솔한 이야기를 들을 수 있는 장이 되고 있습니다. 그래서 소그룹 인터뷰는 나에 대해서 다시 한번 생각해 볼 수 있는 시간이면서 동시에 나 혼자가 아니라는 감각, 그리고 비슷한 상태지만 또 나와는 다르게 살아가는 이야기들을 들으면서 힘을 얻을 수 있는 그런 시간이 되고 있는 것 같습니다. 

작가의 이전글 니트 컴퍼니 - 출퇴근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