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브, 신체 편견 관련 동영상 제한 계획 외 3건
(1) 오픈에이아이(OpenAI) 전 최고 과학자, 새로운 스타트업에서 10억 달러(1조 원) 투자금 유치
- OpenAI의 전 최고 과학자 Ilya Sutskever가 공동 창립한 AI 스타트업 Safe Superintelligence (SSI)가 10억 달러의 투자금을 유치
- SSI는 설립 3개월 만에 50억 달러의 기업 가치를 인정받은 것으로 추측됨
- SSI는 인간의 능력을 뛰어넘는 "안전한" AI 시스템 개발에 초점을 맞출 계획
- 현재 직원 수는 10명이며, 팔로 알토와 텔아비브에 연구팀을 확대할 예정
- Sutskever는 OpenAI에서 연구팀에 적절한 자원을 할당받지 못한 것에 실망했다고 함
(2) 스냅챗(Sanpchat), 대화 옆에 광고 배치 실험 시작 예정
- 이는 Snap이 앱에서 가장 많이 사용되는 부분에 광고를 처음으로 도입하는 것
- 이 결정의 배경에는 Snap의 주가 하락과 수익성 문제가 있음
- Spiegel은 친구들과의 대화는 여전히 프라이빗하며 광고 목적으로 사용되지 않는다고 강조함
- Snap은 현재 월간 사용자 8억 5천만 명을 보유하고 있으나, 광고 사업 규모는 경쟁사들에 비해 작은 편
- Snap은 또한 광고주들이 Map 탭에서 장소를 홍보할 수 있게 할 계획
(3) 텔레그램, CEO 체포 이후 관리자에게 신고 기능 조용히 추가
- Telegram이 창립자 Pavel Durov의 프랑스 체포 이후 비공개 채팅을 관리자에게 신고할 수 있도록 정책을 조용히 변경
- 새 정책에 따르면 사용자들은 '신고' 버튼을 통해 불법 콘텐츠를 관리자에게 신고할 수 있음
- 이 변경이 Telegram의 법 집행 기관 요청 대응 능력에 미치는 영향은 불명확
- Durov는 아동 성착취 이미지, 마약 거래, 사기 거래와 관련된 수사로 인해 프랑스 당국에 체포되었음
- Durov는 자신의 Telegram 채널에 체포를 비판하는 글을 올렸으며, 플랫폼에서 제3자가 저지른 범죄로 CEO를 기소하는 것은 잘못된 접근이라고 주장
(4) 유튜브, 10대들에게 신체나 체중에 관한 편견을 심는 동영상 노출 제한 계획
- 이는 작년 미국에서 처음 도입된 조치를 글로벌로 확대하는 것
- 제한 대상 콘텐츠는 신체적 특징을 비교하고 특정 피트니스 수준, 체형, 체중을 이상화하는 동영상
- YouTube는 이런 콘텐츠가 단일 동영상으로는 해롭지 않을 수 있지만, 반복적으로 노출되면 문제가 될 수 있다고 판단
- 이 조치는 YouTube가 십대들에게 해를 끼치고 섭식 장애를 조장할 수 있는 콘텐츠에 노출시킨다는 비판에 대응한 것
- YouTube의 글로벌 건강 책임자는 반복적인 이상화된 기준 콘텐츠 소비가 십대들의 부정적 자아 인식으로 이어질 수 있다고 설명
- YouTube는 또한 부모가 자녀의 계정 활동을 모니터링할 수 있는 새로운 도구를 도입
[오늘의 인용글]
사업 아이디어가 실제로 문제를 해결하는지 알아내는 최악의 방법은 '말로만 직접 물어보는 것'입니다. 대부분의 창업가들은 자신의 컨셉을 몇 사람에게 자세히 설명하고 그것이 좋은 아이디어인지 묻는 것이 검증이라고 생각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하지만 그건 검증할 수 없는 방법입니다.
사람들은 '말로만 하는 제품 설명'을 이해하기 어려워하며, 친절한 사람들은 (이해하지 못 한채) 그저 그 아이디어가 괜찮아 보인다고 말할 겁니다. 그러나 잠재적 사용자들이 실제 제품을 (프로토타입의 형태로) 마주했을 때는 완전히 다른 상황이 됩니다.
당신의 아이디어가 누군가의 문제를 해결하는지 알아내는 최선의 방법은 '무언가를 보여주고 관찰하는 것'입니다. 이상적으로는, 사용자들에게 보여주는 것이 제품처럼 보이고 느껴져야 합니다. 하지만 이 테스트를 위해 몇 달동안 코드를 짜서도 안 됩니다.
- 린 스타트업을 위한 UX
Here is the worst possible way for you to try to figure out if your idea solves somebody’s problem: Ask them. The vast majority of entrepreneurs seem to think that explaining their concept in detail to a few people and then asking whether it’s a good idea constitutes validation. It does not.
People have a very hard time understanding a description of a product, and your friends may say your idea sounds pretty cool when you describe it to them.
But it’s an entirely different situation when potential users are confronted with a real product. Here is the best possible way for you to try to figure out if your idea solves somebody’s problem: Show them something and observe their reactions. Ideally, the thing you get in front of users will look and feel like the product, but you won’t spend months writing code before you can start testing.
- Klein, Laura. UX for Lean Startups: Faster, Smarter User Experience Research and Design (p. 14)
좋은 지표는 당신의 행동 방식을 바꿉니다. 즉, '지표에 변화가 발생했을 때, (이 지표의 변화가 의미하는 바를 알고) 이에 대응할 다른 방안을 찾도록 이끌 수 있는지'가 좋은 지표를 찾는 가장 중요한 기준이 됩니다.
- 린 애널리틱스
A good metric changes the way you behave. This is by far the most important criterion for a metric: what will you do differently based on changes in the metric?
- Croll, Alistair; Yoskovitz, Benjamin. Lean Analytics (p. 33). O'Reilly Media. Kindle Edition.
신뢰란 것은 정작 필요할 때 쌓기 힘든 것입니다. PM은 이 사실을 알기 위해 코칭이 필요한 경우도 있습니다. 이 사실을 알고 신뢰를 쌓아나가는 과정은 신중하고 꾸준한 노력이 필요합니다.
- 마티 케이건, 임파워드
PMs sometimes need coaching to realize that trust is most easily built if you do it before you need it. This requires deliberate effort.
- Cagan, Marty. EMPOWERED: Ordinary People, Extraordinary Products (Silicon Valley Product Group) (p. 101). Wiley. Kindle Edition.
[뉴스 출처]
- https://www.theverge.com/2024/9/3/24235341/snapchat-sponsored-ads-messages-chat-tab-with-friend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