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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 florent Sep 10. 2024

24년 9월 10일 흠터레스팅 테크 뉴스

구글 광고 독점 소송 시작 외 3건


(1) 애플 글로우 타임 이벤트 주요 사항 - 아이폰 16, 애플 워치 시리즈 10, 에어팟 4세대, 에어팟 프로 2 등

- 아이폰 16 및 16 플러스에 DSLR 카메라와 유사한 새로운 버튼 추가되었음

- 아이폰 16 프로와 프로 맥스는 각각 6.3인치, 6.9인치로 디스플레이 크기 증가했음

- 모든 아이폰 16 모델에 AI 기능 '애플 인텔리전스' 베타 버전 탑재 예정 → iOS 18, 9월 16일 공식 출시 예정

- 애플 워치 시리즈 10은 더 얇아지고 디스플레이는 최대 40% 밝아졌음

- 애플 워치 울트라에 새로운 새틴 블랙 마감 추가

- 애플 워치에 수면 무호흡증 감지 기능 추가

- 에어팟 4세대 출시, 개방형 디자인에 노이즈 캔슬링 기능 추가

- 에어팟 프로 2, 청력 보조기로 사용 가능한 기능 추가 예정

- 에어팟 맥스, USB-C 포트 적용 및 새로운 색상 추가


(2) 미국 법무부, 구글 광고 독점 소송 첫날부터 “3개의 독점사항” 지적

- 미국 법무부의 구글 광고 기술 독점 관련 재판이 버지니아에서 시작

- 법무부는 구글이 광고 기술 분야에서 '3개의 독점'을 가지고 있다고 주장 → 퍼블리셔 광고 서버, 광고 거래소, 광고주 광고 네트워크에서 독점력을 행사하고 있다고 주장

- 법무부는 구글의 Ad Manager 서비스 매각을 요구할 것으로 보임

- 전문가들은 이번 재판이 구글에 더 큰 타격을 줄 수 있다고 분석

- 최악의 경우 구글을 검색과 광고 회사로 분리해야 할 수도 있다는 의견도 있음

- 법무부는 구글의 과거 인수를 무효화하고 경쟁 회복을 위한 조치를 요구

- 구글은 원스톱 서비스의 편의성을 고객들이 선호한다고 반박

- 법무부는 구글의 독점이 신문사들에 피해를 주고 있다고 주장

- 재판은 4-6주간 진행될 예정


(3) 미국 도로교통안전국(NHTSA), 보행자 안전을 위해 새로운 차랑 설계 규정 젱안

- 2013-2022년 사이 보행자 사망자 수가 57% 증가한 것에 대응하는 조치

- 제안된 규정은 주로 대형 픽업트럭과 SUV에 영향을 미칠 것으로 예상

- 10,000파운드(4,536kg) 미만의 모든 신차에 적용될 예정

- 대부분의 승용차는 이미 기준을 충족하지만, 미국 특유의 대형 차량들은 재설계가 필요할 수 있음


(4) 영국, 온라인 플랫폼이 처음으로 TV를 제치고 가장 인기 있는 뉴스 출처가 됨

- 영국에서 온라인 플랫폼이 처음으로 TV를 제치고 가장 인기 있는 뉴스 소스가 됨 (71% vs 70%)

- 통신 규제 기관 Ofcom의 연구 결과, 이는 60년 이상 TV가 지배해온 뉴스 소비 패턴의 중대한 변화

- 소셜 미디어 플랫폼들(Facebook, YouTube, Instagram, Twitter 등)이 주요 뉴스 소스로 부상

- 12-15세 연령대에서는 TikTok이 뉴스 소비의 주요 채널로 자리잡음 (30%가 사용)

- 온라인 뉴스의 신뢰성과 정확성에 대한 우려가 증가

- 60%의 응답자가 영국 총선 기간 중 허위 정보를 접한 적이 있다고 답함

- 57%가 딥페이크 콘텐츠에 속을 것을 우려함

- Ofcom은 이러한 변화를 반영해 향후 규제 방향을 설정할 계획임

- 전통 미디어도 여전히 신뢰도 제고가 필요한 상황임

- 뉴스의 질적 저하를 막기 위한 노력이 필요함을 시사


[오늘의 인용글]


"대화는 사고방식을 바꾸고, 바뀐 사고방식은 행동을 변화시키며, 그 행동의 변화는 결국 조직을 혁신할 수 있습니다." - 셰릴 샌드버그, 메타(페이스북) 전 COO

Talking can transform minds, which can transform behaviors, which can transform institutions. - Sheryl Sandberg


애자일 개발에서 '스토리'를 사용하는 진정한 목적은 (고객을 위해 무엇을 만들어야 하는지 명쾌할 수 있도록) 공유된 이해를 형성하는 것입니다. 스토리라는 이름은 그것을 (단순히 적고 넘겨버리는) 문서화하는 방식이 아니라, (더욱 더 적극적인 대화와 협력을 위해) '활용하는 방식'에서 비롯됐습니다.

만약 개발 과정에서 스토리를 사용하면서 팀원들과 함께 대화와 시각화을 통해 소통하지 않고 (그저 문서만 넘겨버리는 형태로) 일한다면, (애자일도, 스토리도 제대로 활용하지 못한 채) 잘못된 방식으로 일하고 있는 겁니다.

- 제프 패튼, 유저 스토리 매핑

The real goal of using stories is shared understanding. Stories in Agile development get their name from how they should be used, not what you write down. If you’re using stories in development and you’re not talking together using words and pictures, you’re doing it wrong.

Patton, Jeff; Economy, Peter. User Story Mapping: Discover the Whole Story, Build the Right Product (p. 31). O'Reilly Media. Kindle Edition.


디자인은 단지 보이는 것과 느껴지는 것이 아닙니다. 디자인은 어떻게 작동하는가에 대한 것입니다.
- 스티브 잡스

Design is not just what it looks like and feels like. Design is how it works.
- Steve Jobs



[뉴스 출처]

- https://www.theverge.com/24239739/apple-iphone-16-event-announcements-watch-series-10-airpods 

- https://www.theverge.com/2024/9/9/24237601/apple-iphone-16-event-announcements-products 

- https://arstechnica.com/tech-policy/2024/09/doj-claims-google-has-trifecta-of-monopolies-on-day-1-of-ad-tech-trial/ 

- https://www.theverge.com/24237832/google-monopoly-trial-ad-tech-antitrust-us-search 

- https://www.theverge.com/2024/9/9/24240386/google-doj-ad-tech-antitrust-trial-court-day-one 

- https://techcrunch.com/2024/09/09/online-led-by-social-media-overtakes-tv-as-the-most-popular-source-of-news-in-the-uk-ofcom-say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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