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ource
1
알 수 없는 것과 알기 힘들다는 것이 확연히 다른 것 처럼,
실행하기 어렵다고해서 실행할 필요가 없는 것은 아니다.
2
사고와 논리의 정확성과 질은 최고의 제품을 만드는 데에 핵심적인 역할을 한다.
어떤 것을 만들든간에, 구조적인 사고는 필수적이다.
3
무엇이든지간에 이해하고, 분석하고(identify), 실행하라.
실패하는 사람들은 반대 순서로 행동하거나, 건너뛰거나, 특정 단계에서 문제를 겪는다.
4
명쾌한 소통(crisp communication)은 성공의 열쇠다.
5
내가 정확하게 이해하지 못하면, 명쾌하게 풀어낼 수 없다.
정확성을 중요시하고 우선시해야 한다. 불확실성을 숨겨서도, 피해서도 안 된다.
사소하고 미묘한 것들 하나하나를 모두 놓치지 않아야한다.
6
창의적인 것을 만들어 내는 최고의 방법은 무엇인가를 심도있게 이해하는 것이다.
무엇인가를 심도있게 이해하는 것은 나의 생각을 더욱 단단하고 철저하게 만들어주는 최고의 방법이다.
7
최고의 제품 리더들은 다음과 같은 특성을 모두 가지고 있다.
- 구조적인 사고를 하는 데에 뛰어나다.
- 뚜렷한 기본 원칙을 가지고 있다.
- 팀, 조직, 제품에 걸쳐 기본 원칙에 생명을 불어넣는 업무 방식과 체계를 가지고 있다.
- 효과적으로 의사소통을 한다.
8
출시된 제품이 수많은 이해관계자과 의견들 속에서,
제품의 핵심 아이디어, 인사이트, 고객 가치를 지켜내고 길을 잃지 않게 하는 것이 프로덕트 리더의 역할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