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파란하트 May 30. 2023

세상에 이런 남편도 있습니다.

할아버지 되면 내가 밥 차려줄게

그와 저는 5살 차이가 납니다.


주위를 보면 오빠랑 만난다고 다 그런 건 아닌 거 같은데 저는 유독 신랑의 챙김을 많이 받는 편입니다.

어쩔 땐 소중한 아내/여자친구 대하듯 챙기고

어쩔 땐 귀찮은 여동생 대하듯 챙기고

어쩔 땐 손 많이 가는 딸 대하듯 챙기고

어쩔 땐 모셔야 할 할머니 대하듯 챙기고

그렇게 저는 그의 챙김과 보살핌을 많이 받는 편입니다.



항상 감사하게 생각하고 있었는데

어제 띵~하는 순간이 있었습니다.


3일 연휴 동안 딸이 아팠고, 연휴 끝날쯤엔 저 또한 감기기운이 올라와 컨디션이 좋지 않았습니다.


잘 챙겨 먹어야 낫는다고 어젯밤은 딸을 재우고 소고기를 먹기로 했습니다.


딸을 제가 재우고 신랑이 먹을 준비를 하기로 했는데 신랑의 준비가 다 끝나도록 딸은 제 품에서 잠들지 않았죠.


결국 포대기로 아빠의 등에 업혀서 잠든 딸.

딸도 그가 재우고 밥준비도 그가 해서 고마움과 미안함이 공존한 채로 식사를 시작했습니다.


잘 차려진 밥상에

"잘 먹겠습니다!!" 외친 후 신나게 먹었습니다.


저를 빤히 보던 그가 물었습니다.

"이 한 상에 내 사소한 사랑과 애정이 들어가 있는 거 알아?"


"어~~~ 당연히 알지~~"

라고 답하며 고기를 씹으며 다시 상을 봤습니다.


구운 고기, 쌈, 소스들, 쌈무, 밥, 파무침.

일상적인 상이라고 생각했습니다.

하나하나의 그의 정성들은 차마 보지 못했습니다.


고기 식을까 봐 2번에 나눠서 구운 고기

마늘 좋아하는 나를 위해 썰어둔 생마늘

올리브유를 둘러 고기와 따로 프라이팬에 구운 마늘

내가 좋아하는 깻잎

입맛대로 다양하게 먹으라고 준비한 쌈장, 소금, 와사비

정육점에서 받은 걸 토대로 양념을 제조하고 내가 좋아하는 깻잎까지 추가한 파무침.

쌈 싸 먹는 걸 좋아하는 나를 위한 쌈무와 밥

사진 찍을 나를 위해 그릇에 정성스레 담기.


하나하나 세심하게 듣고 보니 아차... 싶었습니다.


그러면서 그는 말했죠.

말 안 해도 아는 줄 알았는데 나는 정말 모르는 거 같다고...


네...

제가 이렇게 둔합니다.


그동안 모르고 지나친 그의 세심한 애정들이 얼마나 많았을까요?

그에게 미안한 마음이 듭니다.


절대 당연한 것이 아니라는 것,

알고 있는데 무의식에 당연하게 받아들인 건 아닌지 반성해 봅니다.





딸을 재우고 주방을 보니

어제 그가 한 음식들이 한가득입니다.


내 최애 두루치기.

정성 가득 탕국.

영양 가득 미역국.

손수 만든 떡갈비.

내가 좋아하는 감자채볶음.





대단하죠 우리 집 아저씨?

세상에 이런 신랑도 있습니다.





그의 사랑 가득한 두루치기덮밥을 배불리 먹고 고마운 마음을 잊지 않고자 쓴 글.


매거진의 이전글 부족해도 행복한 엄마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