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파란하트 May 28. 2023

아픈 딸을 집에 두고 나오다.

엄마 머리 풀었다.

어제 아침잠에서 깬 딸이 열 나고 콧물이 나기 시작했다. 문 열자마자 병원으로 향했고 다행히 약 먹고 컨디션은 괜찮아졌다.


어젯밤 자려고 딸 옆에 누웠는데 딸 몸이 뜨거웠다. 그럼에도 재미있는 꿈을 꾸는지 헤헤헤 웃으며 자는 딸을 보며 나도 옆에 누워 잠들었다.


밤 12시.

딸이 깼다. 뜨끈뜨끈해진 몸의 체온을 재보니 39도. 해열제 먹이고 한 시간을 안고 있었다. 눕히면 깨고, 울어서 어쩔 방법이 없었다. 집 거실부터 신발장까지 10바퀴 20바퀴 계속 안고 걸었다. 뜨거워진 딸을 안고 있으니 나까지 따끈따끈해졌다. 입 안에 가득 열을 머금은 느낌이랄까?


나도 종합감기약 챙겨 먹고 1시에 같이 누웠다.


새벽 2시.

그때부터 칭얼+등 센서 작동이 시작되었다.

버티고 버텨보다가 3시 30분이 지나고 신랑에게 도움을 요청했다. 신랑과 교대로 잠시 자고 5시부터 하루를 본격적으로 시작했다.



새벽에 한참 안고 있으며 생각이 많았다.

그 이유는 오늘은 정말 오랜만에 자유부인으로 하은맘 강연 들으러 가는 날이기 때문이다. 이날을 내가 얼마나 기다려왔던가. 너무 가고 싶은데 지금 상황으로 가는 게 맞는지 망설여졌다.


다행히도 시어머님이 집으로 와주셔서 강연을 다녀오기로 했다. 예쁘게 하고 오라던 김선미 작가님. 정신없어서 꾸미고 할 시간이 없었다. 그래도 나름 찍어발랐는데 티가 나지 않았다.....


지하철 역까지 데려다준다는 신랑에게

“나 너무 초췌하지?”라고 물으니

“뭐 어때~”라고 답한다.

이 대답은 뭐지..?

초췌하다는 말이지..? ㅋㅋㅋㅋ하하하... 하하 ㅠㅠ



그래도 질끈 묶어서 자국 난 머리를 풀고 나왔다.

육아하면 머리 풀 일이 없고 항상 질끈 묶고 있는데 이럴 때 머리를 풀어본다.


머리를 푼다는 게 자유가 주어진다는 말과 같은 의미가 될지 애 낳기 전에는 전혀 알지 못했는데 말이야.



마음 무겁지만

그래도 그래도

최대한 가벼운 마음으로 강연 듣고 와야지.

많은 걸 배워 오겠어!


선미언니!! 제가 갑니다!!!!



-강연 들으러 가는 지하철 안에서-

매거진의 이전글 자식과 부모의 그 애매한 중간 자리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