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용맹한 바닷가재 Jun 15. 2021

변기 수리로 얻은 교훈들

화장실에서 볼 일을 보고 변기 물을 내리면 물탱크의 물은 어느새 다시 채워진다. 

그런데 그날따라 물이 멈추지 않고 아주 조금씩 계속 나오는 것이다. 어딘가 누수가 생긴 것이다.  

뭐가 문제지? 


물탱크 안을 들여다보니 부속품들이 꽤 오래됐다는 것을 알 수 있었다. 

부속품을 교환하면 문제가 해결될 것 같아 인터넷에서 부품을 구매했다. 

다음 날 유튜브 영상을 보면서 따라 해 보았다. 하지만, 생각보다 쉽지 않았다.

땀은 비 오듯이 흐르고 허리는 점점 아파왔다.  


결국, 집수리 기사님께 부탁을 했다. 기사님은 능숙한 솜씨로 작업을 하셨다. 

30분 정도 지나자 기사님께서는 끝났다고 말씀하셨다. 

수고비로 일정 금액을 드리고 나는 평온을 찾았다. 


이번 일을 계기로 몇 가지 교훈을 얻었다. 


1. 어떤 문제가 발생하면 정확한 진단이 최우선이다. 

2. 내가 잘하지 못하는 영역은 전문가에게 돈을 지불하고 시간을 확보해야 한다. 

3. 인생은 문제의 연속이다. 문제를 지혜롭게 해결할 줄 아는 사람이 행복한 사람이다. 

4. 본업 외에 기술 하나 정도 배워두면 좋을 것 같다. 

 


매거진의 이전글 어머니는 음악의 BASS같은 존재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