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용맹한 바닷가재 Jun 21. 2021

지금 당장 유튜브를 꺼라!

비전과 가치에 따라 시간을 계획하지 않으면 세상이 당신을 붙잡고 이곳저곳으로 끌고 다닐 것이다. -롭 무어 



 다른 건 다 불공평해도 시간은 누구에게나 공평하다. 그러므로 내 인생을 변화시킬 수 있는 유일한 방법은 지혜로운 시간 사용이다. 그런데 뚜렷한 비전과 가치관이 없다면 이 세상은 나를 더 불공평한 상황으로 내몬다. 사람들은 더 나은 삶을 살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그러다 보니 시간이 갈수록 놀랍고 신기하고 혁신적인 제품, 콘텐츠, 서비스들이 넘쳐난다. 차라리 모르는 게 더 나을지도 모를 정도로 구매욕, 경험 욕을 자극할만한 요소들이 많다. 


 이럴 때일수록 나의 비전과 목표, 가치관을 명확하게 확립해야 한다. 그렇지 않으면 누군가가 만들어 놓은 상품에 내 시간과 돈을 바쳐야 할지도 모르기 때문이다. 우리 주변에서 가장 손쉽게 접할 수 있는 유혹거리들로는 스마트폰이 있다. 특히, 스마트 폰에서 많은 시간을 머무는 플랫폼으로 유튜브를 꼽을 수 있다.    


 비전도 없고 뚜렷한 가치관도 없다면 일단 유튜브를 끄자. 그리고 남는 시간에 책을 읽거나 운동화를 신고 공원을 거닐어 보자. 생각의 시간을 가져보는 것이다. 나는 어떤 삶을 추구하는지, 무엇을 원하는지 곰곰이 생각해보자. 시간이 지나면 어느새 시간을 내가 의도한 대로 사용하고 있는 자신을 발견하게 될 것이다. 


 나에게 해롭거나 도움이 안 되는 행동만 하지 않아도 내 삶의 몰입도는 점점 더 올라갈 것이다.  


* 학습 및 정보 검색을 위한 유튜브 시청은 괜찮다. 시간 낭비성 시청을 끊자는 말이니 오해 없기를.  

매거진의 이전글 IT기업들은 우리의 돈보다 이것을 원한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