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B 프로미카 자동차보험
DB손해보험의 프로미카 자동차보험은 대부분의 조건에서 업계평균보다 저렴한 가격이 매력적인 보험입니다. 여기에 더해 가족사랑, 내차사랑, 주말확대, 여성안심등 내 상황에 맞는 특약을 패키지로 묶을 수 있기 때문에 든든한 보장을 약속받을 수 있는 보험입니다. 이 외에도 MG JOY다이렉트 보험이 가지고 있는 특징을 밸류챔피언 애널리스트 팀이 보험료와 보장, 그리고 할인약관등 부문별로 다른 10개사 보험들과 비교 분석하였습니다.
보험료 상세분석
기본 보험료
DB 프로미카 자동차보험의 평균은 60만8천원으로 업계평균인 65만 3천원보다 약 7% 더 저렴합니다. 밸류챔피언 조사 결과 31세와 43세 소형차, 61세 대형차를 제외한 모든 보험료에서 프로미카의 보험료는 업계평균보다 저렴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특히 26세 경차 운전자의 경우 DB의 보험료는 47만3천원으로 업계 평균인 60만6천원 보다 약 22% 저렴합니다. 하지만 이는 1인한정 경력운전자가 종합보험을 가입할 때의 보험료임을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조건별 보험료
DB 프로미카 자동차보험의 보험료는 1인한정 경력운전자가 아닌 다른 조건에서도 업계 평균보다 저렴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특히 보험료가 비싸기로 유명한 최초가입시의 보험료가 102만 9천원으로 업계평균인 114만6천원보다 10만원 넘게 저렴합니다.
보장 분석
프로미카 자동차 보험은 다른 보험사에 비해 담보 가입시 선택지가 많습니다. 예를 들어 평균적으로 보험사는 자기차량손해에서 최대 100만원까지 공제해주지만 DB는 최대 200만원까지 공제해주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공제금액이 높아질수록 보험료는 저렴해지기 때문에 보장은 받고 싶지만 보험료는 줄이고 싶은 운전자가 이 옵션으로 보험료를 절약할 수 있습니다. DB는 긴급출동서비스뿐만 아니라 프로미카 SOS서비스, 프로미카 오토케어 서비스, 전기자동차 SOS서비스 총 3가지를 제공하며 각 서비스 내 최대 견인거리를 설정할 수 있어 불필요한 보장을 줄인 나에게 꼭 맞는 긴급출동서비스를 가입할 수 있습니다.
약관 분석
프로미카 자동차보험의 할인특약은 업계평균과 비슷하거나 더 좋은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특히 대부분 보험사의 자녀할인률은 5.7%이지만 프로미카는 임신시 17%, 0세 자녀는 10%, 1~5세 자녀는 6%를 할인해주어 대부분의 연령대에서 업계평균보다 높은 할인률을 보였습니다. 이 외에도 DB 프로미카는 가입장벽이 낮은 많은 특약들을 제공합니다. 예를 들어 Ever Green 특약은 보험관련자료 전자수령만 하면 할인을 받을 수 있고, 전기자동차 특약은 전기자동차로 보험가입시 자동으로 적용되는 특약입니다. 할인특약 종류가 많은 만큼 각각 요구하는 조건이 다르므로 나의 자동차와 조건이 부합한지 알아보고 가입하시기 바랍니다.
리서치 방법론
일관성을 유지하기 위하여 자동차보험료 분석에는 손해보험협회의 공시자료를 활용하였습니다. 자세한 할인률 기준은 각 보험사 홈페이지의 보험약관에서 발췌하였습니다. 보험료 견적 산출에 사용된 가입자 기본정보는 아래와 같습니다.
조건별 보험료를 비교하기 위해 사용된 가입조건은 아래와 같습니다.
종합보험 가입에 적용된 가입 금액 및 가입 조건은 아래와 같습니다. 자차제외는 아래의 조건에서 자기차량손해 담보를 제외한 보험입니다.
밸류챔피언에서는 소비자의 편리를 위해 간편설계가 가능한 다이렉트자동차보험 상품에 대해 중점적으로 조사하였고, 데이터 수집에 활용된 보험사들은 아래와 같습니다.
이 글의 원문은 여기에서 읽어보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