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브라제의 무서운 이야기
안녕하세요
오브라제 입니다.
지난 위자보드에 이어 두번째 강령술 이야기는 ‘나홀로 숨바꼭질’ 입니다. 또다른말로는 혼숨이라고 불리기도 하죠.
나홀로 숨바꼭질은 일본에서 나온 강령술로 일본어로는 (ひとりかくれんぼ) 히토리가쿠렌보 라고 불립니다.
2007년 일본에서 여러명이 인터넷에서 실제 중계를 함으로서 알려지게 되었는데요,
이 강령술의 위험도는 자신의 목숨의 대가로 하는 놀이이기때문에 매우 위험합니다. 어떻게 위험하냐고요...?
‘나홀로 숨바꼭질’은 귀신에게 인형의 몸을 주고, 숨바꼭질을 해서 자신(숨바꼭질을 하는 사람)을 찾게되면, 자신의 몸을 귀신에게 내어주어야 한다는 의미를 가지고 있기 때문입니다.
준비물
그럼… ‘나홀로 숨바꼭질’에 대해 자세히 설명해 드리겠습니다.
시작하기 전에 준비물이 필요합니다.
손발이 있는 봉제인형(반드시 인형에 손발이 있어야 합니다.), 쌀(인형안에 쌀을 넣기 위해), 자신의 손톱 또는 머리카락, 바늘,칼,송곳, 샤프,연필 같은 뾰족한것, 소금물 또는 술 (자신이 숨어야 하는 곳에 1컵 정도 두어야 합니다.), 붉은실, 물을 담아둔 통을 준비해 주셔야 합니다.
이것들이 왜 필요한지 설명을 드리면...
봉제인형은 귀신이 몸을 대신 사용하기 위함이고,쌀을 인형안에 넣는 이유는 귀신을 부르는 방법이고,
손톱과 머리카락은 귀신과 숨바꼭질을 할 대상이자. 귀신에게 자신의 몸(신체)를 내어주겠다는 의미이고, 뾰족한 물건은 인형을 찌르는데 사용이 되는데, 인형을 찌르는 행동은 귀신을 화나게 해 자신을 증오하게 만드는 것이고, (왜 인형이 찔러 화나게 만드냐면, 인형을 찔려야 인형에 들어간 귀신이 찌른 사람을 찾게 되면서 이 게임이 시작되기 때문입니다.그렇기 때문에 목숨을 담보로 하는 숨바꼭질이라고 불리는 것이죠,)
소금물이나 술은 악령이나 귀신등 해를 끼치는 것을 정화시키기 때문에 꼭 준비하셔야 합니다.
마지막으로 붉은실이 필요한 이유는 유명한 애니메이션인 너의 이름은 에서도 나왔듯이 귀신과 인연을 뜻하는 의미와 함께, 귀신을 가두어둔다는 뜻도 있습니다.
하는방법
이제 하는 방법을 말씀드리겠습니다.
1. 인형을 배나 등을 열어서 쌀과 손톱또는 머리카락을 넣어주세요. (솜이 들어있을 경우는 솜을 모두 빼신 후 쌀을 넣으시면 됩니다.)
2. 다 넣으셨으면 붉은 실로 묶어주세요 (인형의 배나 등을 너무많이 가르면 쌀이 나와 실로 묶기 힘들어지니 적당이 가르시는 게 좋습니다.)
3. 인형의 이름을 짓습니다.
4. 자신이 숨어 있을 곳에 소금물이나 술을 놓아둡니다, (숨바꼭질이 시작한뒤에 놓으시면 안됩니다. 그리고 숨을 장소에 부적이나 십자자등 귀신에게서 자신을 지킬 수 있는 물건도 함께 놓으면 좀 더 안전합니다.)
5. TV를 켜서 아무것도 나오지 않는 (지지직거리는) 아날로그 채널을 켭니다. (반드시 해야하는 것은 아닙니다.)
6. 화장실에서 물을 담아둔 통에 인형을 놓습니다. (귀신이 빨리 인형을 찾을 수 있게 하기 위한 방법입니다.)
7. 적어도 새벽 2,3시 이전에는 이 준비를 모두 끝내셔야 합니다.
8. 2,3시 이전에 이전에 이 준비를 마치셨으면 2시나 3시가 될 때까지 기다리셨다가 시간이 되면 물안에 담아둔 인형 앞으로 갑니다 (이때 숨바꼭질을 하는 장소가 어두워야 합니다. 내부에서 할 경우는 미리 문과 창문을 모두 잠그고 불도 꺼두세요.)
9. 인형앞에서 자신(본인)의 이름을 외칩니다.
10. 화장실을 나와 10을 세고 다시 인형에게 가서 “+++ (인형의 이름)을 찾았다!” 라고 외칩니다.
11. 뾰족한 것으로 인형을 찌릅니다. (미리 뾰족한 물건을 가지고 계셔야 합니다.)
12. 소금물이나 술을 놓아둔 숨을 장소로 가서 입에 머금고 있어야 합니다.
끝내는 방법
계속 숨어있다가 숨바꼭질을 끝내고 싶으면, 그대로 입안에 머금은채 놓아두었던 남은 소금물이나 술을 들고 조용히 인형을 찾습니다. (인형이 귀신에게 씌인 상태이기 때문에 처음 놓아둔 화장실에는 없을 수 도 있습니다.)
인형을 찾으면 입안에 머금은 것을 인형에게 뱉고 가져온 소금물이나 술을 부은다음 “내가 이겼다!” 라고 세번 외치면 됩니다.그리고 불을 키고 창문을 열어 환기를 시킨후 숨바꼭질을 했던 장소와 떨어진 곳에 인형을 태우면 끝이 납니다.
주의사항
숨바꼭질을 할때, 꼭 지켜야할 주위사항이 있습니다.
1. 반드시 숨바꼭질을 2,3시에 시작을 할 것, 그 이전이나 이후에 하면 안됩니다. 그리고 절대 숨바꼭질이 2시간이상 지속이 되면 안됩니다.
두시간이 지날경우 귀신에게 몸을 빼앗길 수 도 있습니다... 아니면.. 평생을 따라다니던가...
2. 여러명이 할 경우 돌아가면서 술래를 하고, 마지막 술래가 꼭 인형이 되어야 합니다.
3. 숨어있을때, 절대 주변을 돌아보거나 나가면 안되고, 기절하거나 잠을 자서도 안됩니다.
- 위에서 불을 끄라고 한 이유는 귀신(인형에게서) 자신을 보이지않게 (잘 숨기 위)하기 때문이니, 미리켜둔 아날로그 TV 이외에는 핸드폰 컴퓨터, 노트북 그 무엇도 켜서는 안됩니다.
4. 게임에 참여한 사람외에는 절대 그곳에 들어가서는 안됩니다.
참가하지 않은 사람이 숨바꼭질 장소에 들어가게 되면 인형에 들어가 있던 귀신이 그 사람에게 빙의가 되어서,,, 참가자를 해코지 할 수 있다고 합니다...
이렇게 끝나니까 허무하신가요...?
이것은 좋게 끝나는 경우이고,,, 만약 인형이 당사자를 찾으면 어떻게 될지 궁금하시진 않으신가요?
예... 숨바꼭질을 하기 전에 당사자가 인형에 뾰족한 물건을 찌르고 나왔죠?
인형이 그 사람을 찾을때. 자신을 찔렀던 물건을 뽑아서 들고 다닌다고 합니다... (그 물건으로 상대를 죽이기위해서...)알려드렸다시피... 인형에게 뾰족한 것으로 찌른 이유는 애초에 화가나게 해서 자신을 찾게 하기 위함이니까요.... 그러니 함부로 이 숨바꼭질을 하지 마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