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키믜 Aug 08. 2018

1. 준비准备

완벽함을 원하는 자세는 독이 되어 돌아온다

D-0  9月11日

여행 가기가 싫어졌다

    3개월 유럽 대장정 준비를 마쳤더니 처음 드는 생각이었다. 준비라는 과정은 생각보다 나를 더 고민에 빠지게 만들었다. 어디서부터 시작해서 어떻게 진행시켜야 할지도 하나도 모르겠다. 평소에도 여행을 좋아해 이런저런 여행을 하던 나이지만, 100일이라는 기간을 잡고 여행을 준비해 본 적이 없었다. 여행을 향해 가는 나의 마음은 그럴수록 부풀어 오르고 욕심을 내게 되었다.

    무려 한 달 동안 나름 열심히 준비했다. 어느 나라로 갈지, 어느 도시로 갈지, 어떤 음식을 먹을지, 이것저것 나보다 먼저 그곳을 다녀간 이들의 목소리에 귀 기울여보기도 하고, 하지만 나만의 여행을 만들어가기 위해 내가 원하는 것은 무엇인가에 대해서 많은 고민들을 하고 정말 세상으로 몸을 내던지고 싶은 마음으로 준비했다.

    하지만, 여행을 준비하는 과정이 결코 즐겁지 않았다. 모든 것들이 경험해보지 못했던 나의 미숙으로 비춰보였고, 나는 그런 답답함 속에서 하나하나 준비를 했다. 결국 완벽하게 준비하고 싶었던 나의 마음은 여행을 시작하기도 전에 지쳐 쓰러져, 여행을 하고 싶지 않은 마음까지 들게 되었다.
    얼마나 웃긴 일인가, 여행을 가고 싶은 거대한 마음 때문에 여행을 가기 싫게 된다는 그런 상황이. 스스로에게 속삭인다, 이 새로운 여정에는 환상적인 일들이 가득한데 너는 준비도 안된 채로 이 모든 것들을 놓쳐버리고 더 나아가서는 망쳐버릴 거야라고 말이다.

     그래도 시작은 해야지, 어떻게든 될거야. 

여행 TIP。

항공편 예매는 주로 "SKYSCANNER"와 "INTERPARK항공" 어플을 사용해서 진행.
*SKYSCANNER는 사이트 이용 시 다구간 출발/도착지 설정이 가능합니다. 어플은 불가능..

여행 준비 순서

1. 가고 싶은 나라를 셀렉 한다

유럽은 정말 나라가 많다. 그중 어느 국가를 관광할지 고르는 것도 일이다.

2. 그 나라에서 가고 싶은 도시 혹은 보고 싶은 스팟을 셀렉 한다

국가를 골랐다면 이제는 세부적인 어떤 도시를 가고 싶은지 가이드북이나 인터넷을 보고 참조하도록 하자.

3. 각 도시에 일정을 얼마나 부여할지(몇 박 며칠 동안 머물 것인지) 정하고, 이동할 때 어떤 교통수단을 이용할지 가격은 얼마일지 알아본다.

저는 주로 EUROGO 어플을 자주 활용했었는데 상당히 괜찮다, EUROGO에서 기차 및 버스 시간대를 확인한 뒤 예약까지도 가능하고, 루트 짤 때도 해당 버스 노선이 있는지 기차 노선이 있는지를 확인할 수 있어서 굉장히 유용하게 썼다. 


4. 이 모든 것을 알아본 후 최종 코스 선택을 스스로 내린다.

최종선택을 내릴 때 고려할 요소는
가격, 시간 절약, Desire.

5. 여행 스케줄은 이제 완성이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