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y 키믜 Aug 05. 2018

뻔한 대만여행일정 말고,
남부여행 동강 소도시편

<참치 회와 바다거북이를 사랑한다면? 무조건 동강 편>

#애매랄드 맑은 바닷가 #풋풋한 작은 마을 #가성비 갑 여행 #야시장 #생참치 #혼마구로 #바다거북이

오늘은 참치회를 사랑한다면 가야 하는 곳 BEST 1 도시인  <동강东港>에 대해서 소개해드릴게요

동강은 가오슝 근교 도시로 아직은 한국사람들에게 잘 알려지지 않은 소도시예요

이곳을 찾아와야 하는 이유들을 지금부터 적어 내려가 볼게요

#1 바다거북이 스노클링을 하고 싶은 분들

#2 생참치 혼마구로를 대뱃살, 중뱃살, 등살 한 접시를 단돈 35000원에 먹고 싶은 분들

#3 전기 스쿠터로 바닷 해안가 도로를 달리며 바람 만끽하고 싶은 분들

한마디로 이곳은 전기스쿠터로 해안가 도로 밟으면서, 생참치회 실컷 먹고, 바다거북이 보러 오는 곳 입니닷

동강은 대만 남부 대표도시 가오슝의 근교 소도시예요~ 그래서 가오슝으로 갔을 때 찾아올 수 있는 곳이죠

환상의 바다거북이 섬과

생참치 먹으러 가는 법

지금부터 저 세 가지를 하기 위해 찾아가는 방법을 가르쳐 드리겠습니다

가오슝 버스터미널 -> 동강버스터미널 -> 동강페리터미널 -> 소류구 섬

정말 대만남부의 조그마한 버스 터미널

[가오슝 버스터미널 -> 동강 버스터미널]

가오슝 버스터미널을 가기 위해서는 kao siung 메인 기차역 근처에 있는 자그마한 버스터미널로 가야 해요

*가오슝 버스터미널 구글 지도 807高雄市三民區 <<클릭

[동강버스터미널 -> 동강페리터미널]

한 시간 조금 더 걸려서 동강버스터미널에 도착합니다~ 하지만 여긴 작은 마을이어서 아예 버스터미널이라는 공간이 없어요,, 그래서 세븐 일레븐 앞에 세워줄 거예요

여기서부터 동강페리터미널까지 거리가 3km 정도 되니 걸어서 가실 분은 걸어서 15분 정도 될 듯하고요. 택시 타시면 100NT 정도 나올 듯합니다

*동강 버스터미널 구글 지도 928屏東縣東港鎮 <<클릭

자 여기까지 오셨으면 이제는

생참치회(혼마구로) 먹으러 가즈앗!!!!

바로 이 페리 터미널 옆에 있는 Huaqiao Fish Market라는 곳에 도착합니다! 이곳은 동강 수산시장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주로 생참치 회를 취급하고 있는 곳으로 가격도 한국에 비하면 너무 착합니다.

생참치 대뱃살, 중뱃살, 등살로 구성된 한 접시가 KRW3만원 밖에 안 한다는 점!

*HUAQIAO FISH MARKET(화챠오 수산시장) 구글 지도 https://goo.gl/maps/1kBhMGSneNn <<클릭

수산시장 한 바퀴 돌았는데, 가장 가성비 좋으면서 질 좋은 참치를 보유하고 있는 곳을 찾다가 여기로 들어왔어요~

생참치회에다가 대만 맥주 한잔하니 이미 배가 부르네요:) 그러고 나서 다시 바다거북이 섬으로 가기로 합니닷!

[동강페리터미널-> 소류구 섬]

동강페리터미널에 도착하면 두 군데 배 표 사는 곳이 있는데, 국영과 민영!

민영으로 가셔서 페리를 타시면 돼요~

(배 왕복 값 : 410NT / 배 시간표 http://liuqiu.pthg.gov.tw/)

20분 정도 걸려서 소류구 섬으로 도착하는데,, 배 멀미 있는 분들은 약을 가지고 와서 드시는 걸 추천해요..생각보다 파도가 세서.. 배 멀미할 뻔ㅎㅎ;

*동강 페리 터미널 구글 지도 928屏東縣東港鎮朝隆路43號 <<클릭

페리 시간표 및 가격 [동강페리<->소류구섬 ]

배가 하루에 여러 편 있긴 한데, 당일치기를 생각하시는 분들을 위해 페리 시간을 올려놓을게요

저도 가오슝에서 당일치기로 다녀왔으니깐ㅎ

[아침 7시 첫 페리 - 오후 5시 반 막 페리]

두구두구-

20분 후 드디어 바다거북이들의 섬

[소류구XIAO LIU QIU] 도착!

바다거북이 보러 가즈앗!!

20분이라는 짧은 시간 동안 페리를 타고 들어가면 전동차와 거북이 스노클링을 하실 수가 있습니다!

업체는 따로 추천 안 드릴게요~ 제가 보기엔 다 괜찮았어요:) 페리 타고 내리면 업체들이 홍보하고 있는데 그중 하나 픽해서 하시면 될 거 같아요:)

바다거북이 스노클링 비용 : 300-400NT$

탈의실이랑 샤워실이랑 다 있고요, 장비들도 다 여기서 챙겨서 출발합니다!

이제 드디어 바다 거북이들 보러 고고씽!

300NT$가 2018.08월 기준으로 대략 1만 1천 원 정도 되네요

이 정도 가격에 바다거북이와 열대어들을 볼 수 있는 호사를 누릴 수 있다니 그저 감개무량!!

스노클링은 60-90분 정도 진행하니, 이후에 여기서 1박 숙박을 하시면서 천천히 섬을 전동차 타고 다니시면서 보셔도 되고, 아니면 저처럼 일정이 타이트한 사람들은 5시 반 전에 페리 타고 나와서 다시 가오슝으로 돌아가도 돼요.

그럼 뻔한 대만 일정 말고 대만 남부여행 2

< 참치회와 바다거북이를 사랑한다면 무조건 동강 편>

매거진의 이전글 타이베이 신베이토우 온천마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