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VICTORY Jul 01. 2018

물건 사고 택배 보내던 편의점,  돈 찾으러 갑니다!

편의점서 돈 찾으면 수수료 폭탄? NO! NO!

편의점은 ‘만나면 좋은 친구’가 됐습니다. 


365일 24시간 내가 필요할 때 언제나 그 자리에 있어 주는 이 고마운 존재, 처음에는 물건을 사고 1+1와 덤 상품을 고르는 재미가 있는 공간이었습니다. 어느 순간부터는 택배를 보내고 받을 수 있게 됐습니다. 물건을 보내고, 물건을 받고 설렘을 배달하고 기다리는 공간이 됐습니다. 그리고 지금은 ‘금융 서비스’를 제공하는 공간이 됐습니다. 은행 문 안 열었어도 내 돈 모으고, 내 돈 찾을 때는 편의점에 갑니다, 그것도 무려 수수료가 공짜입니다!      

‘편의점에 왜 왔니 왜 왔니 왜 왔니?’ 

‘금융’ 만나러 왔단다 왔단다 왔단다!     


◆‘수수료 해방 선언’……편의점, 수수료 ZERO에 도전한다!      

땡그랑 한 푼, 땡그랑 두 푼 모으려고 했는데, 자꾸 수수료가 저금통 배를 홀쭉하게 만듭니다. 1만 원을 뽑으면 1만500원이 통장에서 빠져나가는 이 마이너스의 마법에서 벗어날 준비 되셨죠?     

웰컴저축은행은 SB HI 체크카드 이용고객을 대상으로 전국 GS25, CU, 세븐일레븐 등의 편의점 등 3만5,000여 대 ATM에서 수수료 없는 ‘현금 인출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편의점 외에 전국 롯데마트, 롯데백화점, 터미널, 지하철역 등의 BGF네트웍스, 롯데피에스넷, 노틸러스효성, 한국전자금융 ATM에서도 24시간 수수료 없이 출금이 가능합니다.      

인터넷전문은행 카카오뱅크는 전국 모든 편의점의 ATM 수수료 면제 혜택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나이스핀링크, 효성, 롯데피에스넷, 한국전자금융, 한네트, 청호이지캐쉬, 에티엠플러스, 시중은행, 지방은행, 증권사, 새마을금고, 신협 등 편의점을 포함해 전국 모든 ATM 약 12만 대에서 수수료 없이 출금, 입금, 이체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일부 ATM에서는 입금 기능이 없는 경우가 있는데, 이럴 때는 주변의 세븐일레븐 편의점을 찾아 보는 것이 한 방법입니다. 세븐일레븐의 ATM 중 약 70%가 현금 입금이 가능합니다.      

케이뱅크의 금융서비스는 전국 GS25의 점내·외 설치된 자동화기기기에서 24시간 이용 가능합니다. ATM(현금입출금기)에서는 인터넷전문은행 케이뱅크의 입금, 출금, 이체, 무카드거래 등의 뱅킹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은행 수수료와 같으니 편히 이용하세요!

우리은행은 GS25편의점에서는 ‘우리은행 ATM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편의점 내 노틸러스효성이 운영하는 ATM, CD기에서 현금 인출과 이체를 할 경우, 우리은행지점에 설치된 ATM과 동일한 이용수수료가 적용됩니다. 

수수료는 ▲은행 영업시간(08:30~18:00) 중 인출-수수료 전액 면제 ▲은행 영업시간 외 인출- 250~500원 ▲우리은행 간 이체-면제 ▲타 금융기관 이체-500~1,000원입니다. 

특히, 은행 ATM 이용 수수료를 우대를 받는 고객은 GS25의 ATM을 이용할 경우에도 동일하게 우대를 적용받을 수 있습니다.      

신한은행 역시 GS25 점포에 있는 ATM에서 입출금 서비스를 이용할 경우 신한은행 ATM과 동일한 조건의 수수료로 입출금 및 이체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신한은행 고객이 은행 영업시간 내에 GS25 점포 ATM을 통해 입출금 서비스를 이용할 경우 수수료가 면제되며, 영업시간 이후에는 신한은행 ATM 수수료가 적용된다.      

국민은행은 약 4,000여대의 세븐일레븐 ATM에서 KB국민은행 ATM과 동일한 입출금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KB국민은행 고객이 은행 영업시간 내에 세븐일레븐 ATM을 이용하면 입출금 및 이체 수수료가 면제되고, 은행 영업시간 이후에는 국민은행 ATM과 동일한 수수료가 부과된다.          


◆더하기 팁! 편의점에서 카드도 찾아요!     

편의점이 ‘365일 24시간 항상 문이 열려 있다’는 장점을 십분 살려 고객이 시간이 될 때 서비스를 이용하러 갈 수 있는 ‘복합 금융 서비스 공간’으로 영역을 확장하고 있습니다.     

이제 카드를 받을 때 오기를 기다리거나 영업점에 방문해 수령할 필요가 없게 됐습니다. 

GS25 편의점에서는 신한카드를 수령할 수 있습니다. 

카드 신청시 GS25 편의점을 수령지로 선택하고, 도착 메시지 수령 14일 내에 방문해 신분증과 신한FAN의 고객 확인용 바코드를 제시하면 됩니다. 


◆7월, GS25 편의점을 저축은행 창구처럼 수수료 공짜로!   편의점 금융서비스 한층 업! 업!

7월의 희소식은 여름 휴가만 있는 것이 아닙니다!

저축은행중앙회와 GS25리테일과의 MOU에 따라 7월 말부터 편의점 금융서비스가 한층 업그레이드 됩니다. 

저축은행 체크카드, 현금카드 고객이 GS25 편의점 내 자동화기기를 통해 출금거래 서비스를 365일 24시간 이용할 수 있게 됩니다. 

또한 효성티앤에스(노틸러스효성) 자동화기기 이용시 수수료 면제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저축은행중앙회와 GS25리테일과의 MOU에 따라 효성티앤에스(노틸러스효성) 자동화기기 이용시 수수료 면제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자세한 이야기는 뱅크샐러드로!


https://banksalad.com/contents/물건-사고-택배-보내던-편의점-이제-돈-찾으러-갑니다-SDfpJ








매거진의 이전글 날씬해진 해외송금 수수료… 어디서 ‘다이어트’해볼까?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