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가 NFT를 도입하는 방법
온라인으로 물건을 사는 것은 이제는 너무나도 당연한 소비 생태가 되었습니다.
이제 소비자들은 밖에 나가지 않고도 대부분의 제품들을 살수 있고
브랜드의 정보들을 쉽게 경험할 수 있게 되었지요.
이러한 디지털로 이루어진 온라인 소비 생태계는 게임, 움직이는 아트 등
여러 콘텐츠들을 통해 창의적 경험을 제공하기도 합니다.
이제는 디지털 데이터를 통해 브랜드와 소비자를 연결하고 참여시키는 것이
이 시대를 이끄는 브랜드들의 필수적이고 새로운 브랜딩 트렌드입니다.
이것이 패션 브랜드가 디지털 데이터를 통해 새로운 고객 경험을 제공해야 하는 이유이며
NFT를 활용하는 이유입니다.
패션 브랜드의 NFT 활용은 어쩌면 필연적이었습니다.
부풀려진 NFT의 가격 현상이 몰고 온 부정적인 소식들은
어쩌면 소비자들에게 블록체인과 NFT 기술에 부정적인 이미지를 가져오게 했지만
럭셔리 패션 브랜드들은 투자와 판매에만 초점을 두지 않고서
이 기술을 고객 경험으로써 완벽히 활용하는데 집중했습니다.
그 결과 계속된 성공 사례들을 만들고 패션 산업에 NFT 시대를 알리는 초석이 되고 있습니다.
연구에 따르면 현재 럭셔리 패션 브랜드 다섯중 하나는 NFT 패션 산업에 집중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계속해서 이 트렌드를 이끌어주고 있지요.
구찌의 단편영화부터 치토&지방시의 NFT 컬렉션까지
NFT의 대세에 뛰어든 톱 패션 브랜드를 소개하며
마지막엔 어떻게 이 트렌드에 합류해 이들과 나란히 패션 NFT 생태를 선도할 수 있을지 알아보겠습니다.
패션 NFT 브랜드 – Adidas x Prada
아디다스와 프라다가 NFT 트렌드에 합류하여 프라다 Re-Nylon 컬렉션을 만들었습니다.
NFT 컬렉션의 제목은 Adidas for Prada Re-source 프로젝트.
전 세계의 많은 사람들이 본인의 사진들을 프라다 웹사이트에 업로드 해 프로젝트에 참여했습니다.
디지털 아티스트인 Zach Lieberman은 3000점의 사진들을 하나의 NFT 아트로 변환했으며
이 참여 프로젝트 NFT는 약 $97,559.10으로 판매되어 80%는 기부하고
나머지는 프로젝트 참여자들에게 나눠졌습니다.
이번 프로젝트는 디지털 지갑인 메타마스크만 있다면 누구나 무료로 참여할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명단에 등록되면 무작위 추첨으로 선정되는 점에서
많은 비용을 투자해야만 참여할 수 있던 지난 프로젝트와 확연하게 대비되지요.
또한 대부분의 수익을 나누고 기부하는 등
럭셔리 브랜드에서 진입장벽 없는 예술 운동을 NFT로 실천한 특별한 프로젝트였습니다.
패션 NFT 브랜드 – ray-ban
유럽의 안경 대기업 레이밴에서도 NFT 컬렉션을 출시합니다
레이밴(Ray-Ban)은 ExtraWeg로 알려진 디지털 아티스트 Oliver Latta와 협력하여
최초의 NFT Ray-Ban 안경을 만들었습니다.
이 프로젝트의 제목은 The NFT Aviator.
남자의 머리가 16초 동안 돌아가는 비디오 아트로 만들어졌습니다.
이 안경은 역시 실제로 착용할 수 없지만 약 $5,869.80에 판매되었습니다.
프라다와 마찬가지로 그들은 수익금을 이탈리아 아트 트러스트 자선 기금에 기부하며
소비자들에게 각인된 예술 프로젝트입니다.
패션 NFT 브랜드 – Gucci x Superplastic
구찌(Gucci)는 NFT 기반의 가상 셀럽 캐릭터와 바이닐 토이, 디지털 수집품을 제작하는
슈퍼 플라스틱(Superplastic)과 함께 프로젝트를 시작했습니다.
구찌와 슈퍼 플라스틱의 이 프로젝트는 SuperGucci라고 이름 지은 NFT를 발표했습니다.
이 프로젝트는 구찌의 클래식 프린트와 함께 캐릭터의 스타일링을 보여줍니다.
패션 NFT 브랜드 – louis vuitton
루이 비통은 디지털 아트의 선구자 비플과 손을 잡고 게임을 만들었습니다.
게임 프로젝트의 제목은 "Louis: Game".
플레이어가 루이 비통의 마스코트 ‘비비엔’을 플레이 하며
창립자 탄생 2백 주년을 상징하는 2백 개의 초를 수집하기 위해 전 세계 7개 지역을 모험합니다.
이 게임에는 Beeple이 만든 약 30개의 숨겨진 NFT가 들어있습니다.
게임에 참여한 플레이어는 NFT를 수집을 할 수 있으나 재판매할 수는 없게 만들어
NFT가 단순 투자, 돈벌이를 위한 수단만이 아님을 알려줍니다.
패션 NFT 브랜드 – Chito x Givenchy
지방시의 크리에이티브 디렉터인 매튜 윌리엄스(Matthew M. Williams)는
멕시코 출신의 아티스트 치토(Chito)와 협업하여 NFT 컬렉션을 제작했습니다.
치토는 시애틀에서 태어나 멕시코에 기반을 두고
슈프림을 비롯한 여러 브랜드와 콜라보를 진행했습니다.
치토는 이번 콜라보레이션으로 Chito x Givenchy NFT 컬렉션을 제작되었으며
다른 NFT와 마찬가지로 컬렉션의 각각 독특하게 제작합니다.
프리 컬렉션에 등장한 프린트와 지방시의 로고를 포함한 해당 NFT는
NFT 거래소 OpenSeas에서 경매되었으며
경매 수익금을 모두 해양 플라스틱 쓰레기를 제거하는 네덜란드 비영리단체 오션 클린업에 기부했습니다.
패션 NFT 브랜드 – Burberry
나날이 확장되는 NFT의 세계로 진출하는 패션 브랜드에는 영국의 럭셔리 브랜드 버버리도 있습니다.
NFT 기반 게임인 블랭크 블록 파티에 버버리 독점 캐릭터가 포함되어 출시 했습니다.
게임 디렉터인 Mythical Games Inc.는 British House와 협력하여 최초의 버버리 NFT를 출시합니다.
Sharky B라고 불리는 Burberry B-Series의 디지털 아이템은
게임 내 플레이어들이 얻을 수 있고 거래될 수 있게 제작 되었습니다.
게임 내 NFT 액세서리 컬렉션도 출시 되었는데, 여기에는 제트팩, 풀 슈즈 및 완장이 포함됩니다.
이 NFT는 게임 내에서 다양하게 활용되며 NFT 소유자에게 특별한 혜택과 경험들을 제공했습니다.
브랜드 NFT 도입 솔루션 - vircle partners
예술, 아트 NFT와 마찬가지로 브랜드의 NFT는
해당 기술에 관심이 많은 여러 고객을 시장으로 끌어들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특히 MZ 세대는 현실 세계와 디지털 세계 사이의 격차를 해소하기 위해 항상 열심이지요.
브랜드는 NFT를 통해 새롭고 흥미로운 고객 경험을 만들고 아티스트와의 협업을 통해 참여도를 높일 수 있습니다.
빠르게 깨달은 몇 개의 패션 브랜드만이 활용하기 시작한 NFT 브랜딩은 사실 치명적인 약점이 있습니다.
이를 활용하기 위해선 블록체인에 대한 방대한 지식이 필요하고
NFT 기술을 활용할 수 있는 적합한 개발자와 전문가를 고용할 수밖에 없지요.
그렇다면 어떻게 블록체인 개발자와 전문가 없이도 NFT를 브랜드에 접목시킬 수 있을까요?
NFT 브랜드가 되는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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