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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 Vircle Aug 06. 2024

올림픽에서 찾은 4가지 마케팅 전략

스몰 브랜드에도 적용할 수 있어요



빠르게 변화하는 마케팅 시장, 전략을 세우는 일이 어렵진 않으신가요? 이번 아티클에서는 올림픽에서 도출한 5가지 마케팅 전략을 브랜드에 적용할 수 있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올림픽에서 찾은 4가지 마케팅 전략

올림픽은 세계인의 축제로 기업에 강력한 마케팅 기회를 제공합니다. 올림픽을 통해 브랜드는 전 세계에 있는 대규모 청중에게 도달하고, 긍정적인 브랜드 이미지를 강화하며, 글로벌 시장에서 인지도를 높일 수 있죠. 과연 올림픽에서 발견한 4가지 마케팅 전략을 스몰 브랜드의 마케팅에 활용할 수 있을까요?


1. 스폰서십 : 전략적 협업

기업들은 올림픽의 공식 스폰서가 되어 브랜드를 홍보할 수 있습니다. 올림픽 스폰서십은 브랜드가 글로벌 타겟을 대상으로 많은 노출을 얻을수 있을뿐만 아니라, 올림픽과 관련된 긍정적인 이미지를 만들수 있게 돕죠. 코카콜라, 삼성, 비자 같은 글로벌 브랜드가 올림픽의 스폰서로 참여하며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전개합니다.

여기에서 알아야 할 것은 올림픽과 브랜드의 전략적인 협업입니다. 결국 서로의 이익을 위해 손을 잡은 것이죠.


2. 메시지를 전달하는 광고 캠페인

올림픽 기간에는 TV, 인터넷, 소셜 미디어 등 다양한 채널에 올림픽과 관련된 광고가 노출됩니다. 올림픽의 흥분과 감동을 활용한 광고 캠페인을 통해 소비자에게 강한 인상을 남기는 것이죠. 예를 들어, P&G의 "Thank You, Mom" 캠페인은 올림픽 기간 동안 큰 성공을 거두며 브랜드 인지도를 높였습니다.

여기에서 주목해야 할 점은 브랜드도 단순히 ‘상업성’ 광고만을 게재하는 것이 아닌 ‘메시지’를 전달하는 광고를 시도해 볼 수 있다는 것입니다. 소비자의 구매 결정에서 브랜드가 갖고 있는 가치나 스토리가 끼치는 영향이 생각보다 크기 때문이죠.

Thank you, Mom 캠페인


3. 한정판 제품 출시 및 프로모션

이 시기가 되면 많은 브랜드에서 올림픽과 관련된 한정판 제품을 출시하거나, 특별 프로모션을 통해 소비자의 관심을 끌어냅니다. 스포츠 용품 브랜드의 경우엔 올림픽 공식 제품을 출시하여 매출을 증대시킬 수 있으며, 일반 소비재 브랜드도 올림픽 테마의 프로모션을 통해 판매를 촉진할 수 있습니다.

2024 파리 올림픽 기념 에디션


4. 온오프라인 이벤트 및 체험 마케팅

2024년 파리 올림픽에서는 삼성이 삼성 올림픽 체험관을 개관하고, IOC 홈페이지에 올림픽 팬을 위한 디지털 커뮤니티를 개설하며 이벤트를 진행했는데요. 오프라인에서 제품의 체험뿐만 아니라 온라인에서도 이벤트를 진행하며 온오프라인의 고객 경험을 모두 중요하게 생각한다는 점을 참고해 볼 만 합니다.

2024 파리 올림픽 삼성 체험존


해당 아티클에서 다루지 못한 실제 사례와 전체 내용은 올림픽에서 찾은 4가지 마케팅 전략 전문에서 확인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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