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심 속에서 애견과 함께 커피 한 잔의 여유를 즐길 수 있는 곳
한 해를 마무리하는 12월의 어느 날,
‘비츠의 조명을 찾아서’ 의 첫 취재를 위해 수원시 영통구에 위치한 애견카페 “바로나도”를 찾았습니다.
창업주의 반려견 ‘바로’와 ‘나도’의 이름을 따서 지은 이 곳은, 도심 한가운데에서 사랑스러운 반려견과 함께 커피 한 잔의 여유를 즐길 수 있는 곳입니다.
# STORE INFO
위치 : 수원시 영통구 반달공원 인근
연면적 : 300.57m²
전체 인테리어 비용 : 약 4,000만 원
전체 조명 구매비용 : 약 180만 원
영업시간 : 12:00 ~ 21:00
연락처 : 031-213-1080
실내와 실외를 합쳐 100평 남짓한 공간이며, 간단한 차와 간식을 즐길 수 있는 카페, 호텔, 유치원 시설이 갖춰져 있습니다. 이곳의 가장 큰 특징은 실내임에도 야외공간이 있어, 반려견이 자유롭게 뛰어놀 수 있는 잔디놀이터와 테라스가 마련되어 있다는 점입니다. 반려견이 있는 사람만 즐길 수 있는 곳이 아닌, 반려견이 없는 분들도 이 곳에서 지내는 일곱마리의 애견들과 함께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습니다.
조명으로 완성된 아늑한 인테리어
지난 11월에 애견카페 ‘피레네’였던 이 곳을 ‘바로나도’로 리모델링하면서 가장 중점을 둔 부분은 ‘포근하고 아늑한 분위기 연출’ 이었다고 합니다. 아늑한 분위기를 연출하는 데에는 조명만큼 효과적인 것이 없는 법. 이곳의 조명은 모두 비츠조명의 제품들로 채워졌습니다.
처음 들어서자마자 보이는 전면의 큰 유리창 위에는 멋스런 펜던트 조명을 활용하여, 자연광만으로는 부족한 빛을 채움과 동시에 인테리어 포인트를 줄 수 있게 하였습니다. 카운터와 홀 천장 위에는 카페분위기가 더욱 극대화 될 수 있게끔 레일조명을 적극 활용하였습니다.
카페 안쪽으로 들어가면, 반려견이 자유롭게 뛰어놀 수 있는 야외 놀이터가 마련되어 있습니다. 야간에도 밝고 쾌적한 환경에서 자유롭게 뛰어놀 수 있도록 벽면에는 "노출형 투광기"와 “LED 우디 인테리어 벽등"이 설치되어 있습니다.
반려견을 사랑하고 관심을 가지신 분이라면, 작은 부분 하나하나까지도 정성을 들여 청결하고 쾌적한 공간이 되도록 노력한 이 곳을 한 번쯤 방문해보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애견카페 '바로나도'에 사용된 비츠조명의 조명들
위 본문의 디자인과 저작권은 비츠조명에 있으며, 무단 복제시 저작권법에 의한 처벌을 받을 수 있습니다.
조명은 비츠조명
http://vittz.co.kr
대표번호 1877-9920
성남시 분당구 대왕판교로 34번길 4